본문 바로가기

IT정보,컬럼

지진 침대 시대 오나? 지진 경각심 확대.

반응형

지진 안전 지대였던 우리나라에서 경북 경주시 남남서쪽 8km 지역에서 진도 5.8규모의 지진이 발생하면서 큰 피해를 가져왔습니다. 이웃나라인 일본의 경우는 워낙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나라라 내진 설계가 잘되어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게 아니잖아요~ 물론 고층 건물들은 내진 설계를 잘 해놓았다고 하지만 불안한건 어쩔 수 없습니다. 날림 공사도 워낙 많은 우리나라 현실이기에 지진이 제대로 온다면 정말 큰 피해가 예상됩니다. 그래서 돈이 많은 사람들은 지진 침대에 관심을 가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외국에서는 이런 지진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지진침대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컨셉이지만 곧 지진침대가 보급화 될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진 경각심 확대. 돈이 많으면 뭐하나? 살고 봐야지!!


이번 지진이 무서웠던건 부자들이 많은 부산에서 큰 충격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부산에 가면 정말 고층 빌딩들이 많거든요~ 이번과 같은 지진이 몇번 온다면 고층 건물들이 결코 안전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서울에서 지진이 나면 어떻게 될까요? 이번에도 서울에서 지진을 느낄 정도였는데 5.8 규모의 지진만 되도 낙후된 건물들은 다 무너질지 모릅니다. 


즉, 돈이 많은 사람들은 이제 지진에 대비해야 할 시대가 된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고층 건물에 사는 사람은 더더욱 대비를 해야겠지요~ 죽고 나서 돈이 무슨 소용인가요? 지금부터 보여드릴 지진 침대 참고해 두세요. 


지진 침대 종류도 다양하네요~ 


지진 침대는 높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지진이 나면 숨어야 할 공간이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지진침대 이지만 디자인은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아무래도 지진 침대를 구입하는 사람은 재력이 있는 사람들 일테니까요.

지진 침대 속 모습은 이렇습니다. 매트리스 아래쪽으로 숨어야 할 공간이 있습니다. 

자다가 지진이 발생하면 매트리스가 아래쪽으로 꺼지면서 들어가게 됩니다. 충격 흡수까지 도와주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는 지진 침대의 모습입니다. 

침대 아래쪽에는 구급상자, 방독면, 소화기, 물, 비상 식량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진이 나서 무너져도 몇일간 버틸 수 있는 힘이 될 것입니다. 

다른 디자인의 지진 침대 입니다.  이 침대는 옆에 문이 달려 있는 방식입니다. 



지진이 나면 침대가 아래쪽으로 꺼지고 뚜껑이 닫히게 됩니다. 그런데 설계 구조상 건축물을 지을때부터 준비되지 않으면 못넣겠네요~ ^^ 






이 지진 침대 방식은 좀 더 심플한 방식입니다. 사용자를 가장 놀래키지 않으면서 보호할 거 같네요^^


지붕이 내려오면서 닫히는 구조 입니다. 


안전하겠죠~~ ^^ 전쟁이 나서 건물이 무너져도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가는 비상 저장고도 크네요~ ^^

이 방식은 맨 위 지진침대 와 비슷하지만 공간이 더 확보되는 방식입니다. 


가운데가 올라가니 공간 확보에 좀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이 지진침대는 미관상 좋지 않네요~ ^^ 하지만 평상시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보호를 해주고 있습니다. 


뚜껑이 닫히면 안전한 나만의 공간을 확보하게 됩니다. 

이 지진 침대 방식도 위에서 본 것과 비슷하지만 뚜껑이 닫히는 방식이 다릅니다. 


슬라이드 방식으로 뚜껑이 닫히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전원이 항상 들어가 있어야 한다는 문제가 있겠네요~ 다양한 지진침대들 신기하죠~ 컨셉이지만 진짜 이런 침대가 필요한 시대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재력이 있는 분이라면 언제나 안전을 대비해야 하니 지진 침대 도입을 심각하게 고민해 보세요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IFA2016 LG 미니빔 TV 초단초점, 무선이 보여준 매력.

- LG 65인치 올레드TV UHD OLED65E6K 넷플릭스 나르코스 시즌2 감상해보니..

- 안전불감증 심각, 삼성 갤럭시노트7 폭발로 단종되나?

- 혁신과 아쉬움을 가진 애플 아이폰7 총평! 에어팟 지원은 보너스

- 논란의 갤럭시노트7 오닉스블랙 디자인 아쉽다? 갤럭시노트7 공시지원금 확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