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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으로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교환 고객들에게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교체시 넘어갈 수 있는 혜택을 제시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내용을 보면 전혀 소비자들에게는 매력적인 혜택이 아니라 절대 손해를 보지 않겠다는 삼성의 꼼수가 보여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이미 삼성이 이전에 선보인 갤럭시클럽 프로그램과 비슷하고 통신사들이 하는 정책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이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 문제는?



삼성갤럭시클럽


삼성은 갤럭시노트7 구매자 중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를 24개월 할부로 구입하면 12회차까지의 할부금을 납부하고 사용중인 단말을 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갤럭시S8, 갤럭시노트8을 교환할 수 있게 제시한 것입니다. 그냥 보면 50% 할인이 아닌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단말기를 반납하는 조건이고 다시 갤럭시S8, 갤럭시노트8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소비자는 제값을 주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보상안은 갤럭시클럽과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더 큰 문제는 기간입니다. 지금 갤럭시S7을 교체 구입했을 경우 12개월을 사용해야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11월부터 시작해서 내년 11월에나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게 무슨 보상 프로그램 인가요? 갤럭시S8은 사실상 교체 대상이 아닙니다. 그 이전이라도 나머지 할부금을 완납하면 넘어갈 수 있지만 오히려 더 큰 목돈이 들어갑니다. 갤럭시S8 출시까지는 이제 5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7개월의 할부금과 갤럭시S8의 할부금을 또 내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만들어진 것입니다. 갤럭시노트8로 넘어가는 사람도 실상은 추가 할부금을 내야 하는 상황이고요~ 결국 이전 폰을 사용하는 것도 불만인데 돈은 돈대로 다 내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걸 삼성은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이라고 고민하고 내놨다는 자체가 소비자들에게 어이없다는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할부금 50% 면제인것처럼 포장은 했지만 실상 갤럭시 안에서 다시 한번 묶어 놓고 호갱을 만들겠다는 의미입니다. 갤럭시클럽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도 아닌데 왜 이런 악수를 두었을까요? 


삼성팬도 등돌리게 한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이 나오기 전까지 그래도 삼성의 조치를 기대하는 분위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삼성인데 뭔가 파격적인 보상을 제시할 것이라는 기대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어이없는 보상 프로그램을 들고 나온것입니다. 당연히 삼성팬들은 기대가 큰만큼 실망감도 더했습니다. 어쩌면 충성 고객들인데 그들을 대하는 태도에 실망감을 느낀 것이지요~ 


그래서 소비자들은 갤럭시노트7 환불이 진리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넘어갈 폰이 없어서 고민이지만 이번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에 환멸을 느낀 소비자는 빠르게 다른 회사로 넘어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출시 예고!



삼성은 이번 갤럭시노트7 발화 사건이 있지만 차기작에 대한 출시에는 변함이 없음을 이번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에서 확실히 했습니다. 갤럭시노트 라인업을 접는 다는 루머도 있었지만 그게 아님을 명확히 한 것입니다. 더 좋은 제품으로 이전의 악몽을 극복한다는 계획인데요~ 해외에서 조롱의 대상으로 갤럭시노트가 비춰지고 있어 어떻게 삼성이 이를 극복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 조정 필요


삼성은 이번 갤럭시노트7 사태로 너무 큰 손해를 봐야 했습니다. 이번 보상프로그램도 어찌보면 이런 보상 심리가 작용했다 할 수 있지만 사실상 삼성 갤럭시노트7은 환불이 가능해 소비자 선택은 자유로운 편입니다. 문제는 지금까지 고생하고 갤럭시노트7을 써왔는데 삼성이 이에 대한 적절한 대처를 못했다는 것이지요~


삼성은 지금 당장의 금전적인 손해 보다 이미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진짜 삼성전자 고객들을 위한다면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을 다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S8까지 버틸 수 있는 혜택만 제시만 하면 됩니다. 내년 갤럭시노트8까지는 너무 먼 이야기 이니까요~ 사람들에게 5개월동안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시하고 새로운 디바이스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사용해서 좋아할 사용자는 없으니까요~ 그런 부분까지 감안해서 정책이 나와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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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노트7->아이폰으로 2016.10.25 1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까지 삼성 대단해 하면서 참았지만 이젠 환불하고 다른 폰으로 넘어 가야겠네요.. 기어 핏은 선물해야겠네.. 잘 쓸께요.. 기다려라 아이뻐폰 ㅋㅋ

  2. 노트7>노트5 2016.10.26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처음 보상안 발표되고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노트5로 바껐는데 추가보상에는 노트5언급이 없네요. 화면큰거때문에 s7이랑 가격차이도얼마 안나는 노트5쓰는데 노트5는 왜 보상에서 제외됐는지 어디가서 따져야 하는지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3. 2016.10.26 13: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민이 호구 소리를 듣는 이유는 이렇게 개판인데도 또 구입을 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러니 삼성은 호객들이 많은 이상 어리버리해도 먹고 살수 있다라는 눈치빠른 전략때문에 그렇습니다.

  4. 귤왕자 2016.10.26 1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은 한국의 잠재적 노키아
    현대가 어떻게 되는지 잘 지켜보시길

  5. Favicon of http://fishinglure.tistory.com 루어낚시꾼 2016.10.26 19: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대한민국이 어찌될지..

  6. Irisama 2016.10.26 2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노트1 6년동안 쓰고 있는데 아직 잘 쓰고 있음...

  7. Favicon of http://sinlimlife.tistory.com 생명마루 신림점 2016.10.27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절기 건강유의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8. 인서아빠 2016.10.27 1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좀 퍼뜨려주세요!
    조금전에 삼성전자에 전화해서 직접들은 이야기입니다.ㅡ.ㅡ 어이가없네요.

    참 어이가없어서 이렇게 메세지 보내드려요.
    삼성에 전화했는데 분명 보상은 S7,S7엣지 할부구매하고 12개월치내고 반납 후 교환이라는데 혹시나해서 물어보니 할부구매시 공시지원금받고 12개월 후 교환할때 24개월 이상 약정해서 산사람들 공시지원금 위약금은 사용자가 다 내야한다네요..
    그러기싫으면 일시불 완납으로 구매하던지 공시지원금 받지말고 원래가격으로 할부해서 구매하라더군요.
    제 상식으론 이해가안됩니다.

  9. ㄷㄷㄷ 2016.10.28 0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 위약은 안낼텐데요? 일단 단순 기변으로 넘어가더라도 1해 위약면제가 있을뿐아니라 이번에 교체하는사람들은 갤럭시 클럽 자동가입입니다. 갤럭시 클럽에서 위약금 면제 및 잔여할부금 면제가 있기때문에 면제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 이번 보상안 솔직히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이리 불만이 많이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기어 핏을 비롯해 지금까지 받은것만도 40만원에 육박하는데 자신들이 받은건 전혀 생각안하고 더달라고 하는거 보면 참 답답합니다. 참고로 전 놋7예판 신청자이구 1달기다렸다가 물건 못받아보고 취소했습니다. 저같은 예판자는 아예 받은것도없고 혜택도하나도없는데 그런거에 비하면 훨씬 나은상황인데 뭐가 불만인건지 ㄷㄷ

  10. ㄷㄷㄷ 님 보세요 2016.10.28 1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ㄷㄷㄷ 님 일단 저도 대리점에서 주는 자잘한 패키지만 받았습니다. 그런데 보상이 충분하다고요? 구매취소 할려면 대리점에서 구매한 사람은 패키지 같이 반납해야되고 보호필름, 전용케이스 구입한건 보상안되고 보상안을 따를 경우 의도에도 없는 갤s7을 40만원 정도에 임대하게 되고 필름이랑 케이스 또 사야되는데도요? 쓸모없는 패키지 다 버렸으면 추가요금 들어가는데도요?
    큰거 바라지 안습니다. 구매전 상태로 돌려주면 되요. 사기전 으로 복구하는 비용을 피해자들에게 부담시키려 하니 반발하는 겁니다

  11. ㄷㄷㄷ 님 보세요 2016.10.28 1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삼성사정으로 고객이 임대폰을 쓰게되는거면 당연히 그 비용은 삼성이 부담해야죠. 횡단보도 파란불에서 보행자가 치였는데 보행자 한테 차수리비 달라는거랑 같은 경우 잖아요

  12. 로드킹 2016.10.29 1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교체해서 사용할려햇는데 2차보상안이나 강제업데이트등 삼성횡포에 짜증나서 소송참여할려구요 호갱이 아니라는걸 보여줘야합니다
    야무진 1톤화물차팔다 안팔리자 공장 문닫고 띠고. 노트7으로 갑질 카메라도 곧 접을겁니다 돈안되면 문닫고 티는게. 삼성이 잘하는거죠

  13. 마님 2016.10.31 1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은 물건을 잘못만들었기에 피해를 보는것은 당연한겁니다. 전 노트7교체후 그들이 주는 어떠한 서비스도 받지않았습니다. 폭발소리나오고 어쩌구 하면서 교환하려구요. 헌데 두번이나 폰을 교환하게 하면서 지들이 명한 S7과S7엣지만 쓰고있다가 그것도 12개월 후에나 바꾸라고요? 이 무슨 개풀뜯어 먹는 소리에요? ㄷㄷㄷ님? 당신은 만족하나 모르겠지만 전 화만나는데요? 소비자에겐 전혀 위로가 안되는 조건들입니다. 하려면 오히려 위약금까지 물어주며 바꾸기 그 전으로 돌려줘야죠. 금전적, 시간적 피해보상은 못해줄 망정...흥!!

  14. 음음 2016.11.01 02: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어느정도 보상 맞춰주면 s7으로라도 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정책보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삼성전자에 전화해서 한번 해댔네요..진짜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이통사들은 채울배 다 채우고 손해는 판매점들이랑 소비자들이 떠안네요.. 삼성이야 지네들 잘못이니까 손해보는게 당연햐거고.. 그런데 지네들 손해 최소화하자고 이런 꼼수를 쓰는거죠.. 고객을 ㅂㅅ으로 아는건지.. 이재용이 결국 삼성 말아먹겠군요..
    애초에 지네 잘못이니까 출고가 환불을 해주던지.. 놋7 때문에 냈던 통신비라도 지원해줬음 군말 없이 했겠지만 이건 뭐.. 첫 시작이 꼼수라 돌이킬 수가 없나봅니다..;;

  15. 음음 2016.11.01 0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 ㄷㄷㄷ님 글을 보니까 호갱님이신거 같네요.. 한가지 님이 큰 착각을 하고 계신게 있네요.. 예판이신 분들은 님 말대로 기어핏 팔아서 그나마 손해 보전할 수는 있습니다..
    시세 한 8만원쯤 되니까.. 그래도 이득은 결코 아닙니다..
    설마 기어핏2 공식가격이 20 정도니까 그 가격으로 생각하신건 아니죠 설마.. 그리고 탭 받으신 분들은 반납 하셨을겁니다 아마.. 고건 공식 사은품이 아닌, 대리점에서 제값 다주고 사주시는 호갱님들을 위해 준비하신거니까요.. 혹 안하셨더라고 그거 시세 6만원쯤? 사실 그 가격에도 잘 안팔리죠.. 이 정도면 답이 되셨을 듯.

  16. 호갱 2016.11.01 1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환하면 완전 호갱되는 보상안인듯.. 이때lg나 다른 업체가 분발해주면 바로 갈아타는데...

  17. 가자 2016.11.01 12: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놈의 애국심으로
    갤럭시S7엣지로 교환하러 갔습니다
    노트가 한달 할부금, 요금이 96천원대인데
    갤럭시S7엇지32G 93천원대 요금을 요구하네요
    단순 기기변경하는 분들도 이금액대를 제시 하는지?
    그것까지도 참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64G로 달라니까 기계가 없다네요
    이건 삼성이든지, SK이든지 소비자를 완전히 호구로 보는거 아닌가 싶네요
    이번 기회에 통신사, 제조사 다 바꿔야 할것 갔습니다

  18. 열받으심 2016.11.02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노트7때문에지금까지도교환,환불안하려구버티고있는데완전뻔뻔해도이렇게뻔뻔한지~오늘삼성매장에가서핸폰에대해서물어보니노트7은12월말일넘어가서무슨일생기면남몰라라할기세이고그안에교체하면다들알고계신것처럼보상프로그램으로설득시키더라구여~저는삼성매니아라핸폰은여태20년동안다른회사꺼는한번도사용하지않고오로지삼성꺼만사용했는데이렇게실망하게만들줄이야~한방에훅가네여~다른거는성에도차지않는데바꿔야하는상황으로만든삼성~완전갑질인거져~팔아먹으면땡이라는심보~재고처리느낌?소비자들에게이때다싶어떠안기는그런상술~넘잘보이고또제가받은사전예약혜택중이벤트몰에서구매한악세도제가돈을더보태서원하는거겨우샀더니커버는핸폰반납하면쓸모도없어지는데삼성측에서는해결책도없이무선충전기까지그냥다반품하라고하면서쿠폰은다시준다네여~물론제가돈을더낸것두환불은받지만다시받은쿠폰으로는제품살것두없이생색만내는격이져~정작노트7처럼제가필요한게있어서사용하게주는거면고맙기나하져~아니살제품도없고필요한것을구비해놓은것두아니면서뭘사라고쿠폰을주는건지~화가나서따졌어여~뭐하라구주는거냐구~살거없음무용지물이잖아여~근데삼성측에서상담하시는분은제가얘기하니까너는떠들어라나는걍듣구만다하는식으로기계식대답만 '네'~'네'~계속이러더라구여~정말밥맛없다~상담그렇게하지마라~삼성은손해보는거당연하다~제품을그따위로만들어놨으니~이런말들하면서저만화를내고있더라구여~소비자우롱하는삼성~대책다운대책다시내놓지않는한다시이미지찾기힘들듯합니다~글구삼성도예전처럼건재하지못할것같네여~이렇게소비자들괄시하다가는~

  19. 보상? 2016.11.06 1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트7환불하고ㅡ신형폰나올때까지...전에쓰던폰으로사용하려합니다...저같은사람들에겐 무엇이보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