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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 후기

지금까지의 3D TV는 잊어라? 3D TV 기술 확바꾼 LG 인피니아 시네마 3D TV 전략 발표회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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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3D TV 등장 이후 삼성과 LG는 치열한 한판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2010년은 삼성의 승으로 결판이 났지만 올해 LG는 전체 3D TV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사항들을 바로 잡은 새로운 3D TV로 소비자의 평가를 받으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럼 직접 만난 시네나(CINEMA) 3D TV는 어떤 느낌일까요? 정말 기존 3D TV의 단점을 잘 보완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현장속에서 인피니아 시네마 3D TV의 매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행사는 LG전자 서초 R&D 센터에서 있었습니다. 으리으리하죠~ ^^ 


LG INFINIA 신제품 전략 발표회를 알리는 현수막!
어떤 전략들이 공개되었을까요? 두근두근.. ^^


자리를 안내 받고 행사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행사장 모습입니다. 작년 3D TV 발표회때보다는 적은 인원을 초대했네요~
LG더블로거가 아니었으면 못갔을텐데... 영광이었습니다. ^^


PT가 끝난후 실제 체험을 통해 어떻게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이번에 확 바뀐 3D 안경에 대한 체험이 있었습니다.


이 방식이 기존 셔터글라스 방식의 3D 안경이고


새롭게 바뀐 편광글라스 방식의 심플하고 멋진 3D 안경입니다.
이 안경의 특징은 평상시 선그라스로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화려해지고 일반 안경과 같은 가벼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의 선그라스 같지 않나요? ^^
이 안경은 꽤 비싸다고 하는데 선그라스까지 사용한다면 충분히 가치는 있을듯 합니다.


그래서 무게도 기존의 3D 안경은 40g이라면 이번에 바뀐 3D 안경은 18g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경사용자들에게는 클립형의 3D 렌즈를 장착할 수 있어 안경사용자의 대한 배려를 확실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제 안경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3D 화면을 안볼때는 렌즈를 위로 올릴수도 있어 다양한 편의성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경을 착용하고 옆으로 고개를 돌렸을때 3D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정말 FPR방식은 완벽하게 3D 영상을 구현해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타사의 3D TV와 LG시네마 3D TV의 Refresh Rate(재생률)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봤습니다.
깜빡임 없는 표현 능력이 확실히 좋아졌네요~


이건 Crosstalk 를 비교해 볼 수 있는 테스트로
3D 영상에서 피사체의 경계가 겹쳐 흐릿하게 보이는것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역시 이 부분도 LG의 기술력이 잘 반영되서 확실한 개선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여긴 밝기를 비교하는 테스트입니다.
3D 모드시 밝기도 크게 개선되어 기존의 어두웠던 3D영상을 화사하게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기존 셔터방식의 3D가 얼마나 문제가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이점에 대한 확인을 한 후 더욱더 실감나는 체험을 위해 자유로운 체험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여긴 시네마 3D의 토탈솔루션을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LG의 3D 관련 제품들이 총망라되어 있네요~


이건 3D 노트북이고


3D 모니터 입니다.


구축하고 싶은 3D 홈시어터 입니다. 집안에 이정도 시스템만 갖추고 있으면 부러울께 없겠네요~


스타일리쉬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캬 너무 멋지네요^^


그리고 이번 시네마3D TV에는 2D영상을 3D로 변환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았던 기능인데.. 어쩔수 없는 소비자의 needs를 수용한듯 합니다. 


그리고 3D 영상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양의 편광 안경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앞으로도 많이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시네마 3D TV의 두께는 얼마나 될까요?


두께도 너무 슬림하고 좋네요! ^^이제 두꺼운 TV는 TV라 이야기 할 수도 없는 시대가 되가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3D TV를 감상한후 스마트TV를 확인해 봤습니다.
집에서 쓰고는 있지만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어 있어 저도 놀라운 점들이 보였습니다. ^^


테스트 제품들은 아직  활성화 되지 않은 기능들이 있는데 여기에 전시된 제품들은 모든 기능들이 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웹부라우저랑 미디어링크, 스마트 지도 같은 기능^^


동영상 파일의 소스를 확인해 커버랑 함께 보여주는 미디어링크 기능입니다.
더욱 화려한 이미지로 동영상 파일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건 스마트 지도로 더욱 실감나는 길찾기를 안내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너무 좋았네요~ ^^
스마트TV가 얼마나 진화할 수 있을지 기대하게 하는 부분들이었습니다.


모든 체험을 마치고 맛있는 식사와 함께 LG담당자분들과 앞으로의 전략에 대한 자유롭게 묻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LG 인피니아 전략 TV인 시네마 3D TV와 스마트TV에 대해 확인해 봤는데 어떠신가요? LG의 변화된 전략이 기대되시나요?
여기서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시네마 3D TV입니다. 삼성은 기존 셔터방식이 좋다고 하고 LG는 새로운 편광방식이 좋다고 합니다. 누구의 말이 맞는걸까요?  일단, 새롭게 개선된 셔터방식을 못봐서 이렇다할 평가는 내리기 힘들지만 기존의 3D TV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입장에서 지금의 변화된 편광방식이 훨씬 편하고 유리한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편광방식의 3D화질이 떨어지지도 않았기 때문에 삼성에서 진화된 3D 셔터방식을 제공하지 않고서는 LG의 편광방식이 대세로 갈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자~ 누구의 전략이 대세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그 결과는 올 연말이면 확실하게 결판이 날 듯 하니 지켜블만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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