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태블릿PC

아이패드2 공개! 아이패드1 사용자가 본 아이패드2에 대한 단상! - 아이패드2 사진

아이패드1을 구입하고 사용한지도 언 4달이 다 되가네요~ 그런데 벌써 등장한 아이패드2!

뭐 어차피 구입하고 싶었던 아이패드 였기에 아쉬움은 없지만 썩 기분 좋은 일만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으실꺼라 보는데 어제 공개된 아이패드2를 보면서 그 느낌을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에 대한 평가!


아이패드2가 발표되기전 국내 언론을 떠들썩 하게 했던 아이패드2 유출 사진이 있었습니다. 바로 ↓ 이 사진
 


기대했던거와는 너무나 달랐던 디자인은 실망과 기쁨을 동시에 가져왔습니다. "이건 애플만의 창의적인 디자인이 아니잖아!" 라는 아쉬움과 다행히 아이패드1 보다 안이쁘다라는 기쁨이 교차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공개된 아이패드는 달랐습니다. 역시 사진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제품이 달라 보인다고


실제 느낌은 확실히 고급스러운 애플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위안이 되는건 디자인적으로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흰색의 아이패드만이 부러울뿐이지 오히려 디자인은 아이패드1이 좋아 보일정도로 거기서 거기입니다. 아무튼.. 파격적인 디자인 적용이 안되었다는건 아이패드1 사용자에게는 다행이라 볼 수 있습니다.


2. 스펙은 뭐가 달라졌을까?


아이패드1 보다 아이패드2가 달라진 큰 특징은 CPU로 듀얼코어를 장착했다는 점과 아직 공개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픽, 메모리, 전후면 카메라 탑재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께가 아이폰4보다 얆은 8.8mm이고 무게가 아이패드1보다 가벼워 졌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이번 아이패드2의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다는걸 강조하고 있는데 아이패드1을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크게 부러운 부분은 아닙니다. 왜? 지금 아이패드도 충분히 빠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더 빨라질지 모르지만 지금 사용하는 아이패드가 느리다고 생각해 본적이 없기 때문에 그리 부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무게 부분도 아이패드1이 무겁긴 하지만 출퇴근 시간에 들고 보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제가 사용하기에는 딱이라서 이것도 부러운 요소는 아닙니다.


다만, 전면 카메라가 있다는것은 부러운 부분이네요~ 제가 아기랑 화상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아이패드2의 카메라가 마냥 부럽습니다. ㅠㅠ


3. 아이패드2 보다 주목 받는 스마트커버?


이번 아이패드2 공개에서 이색적인건 아이패드 커버가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는 겁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가보면 여기저기 스마트커버를 강조하고 있는 사진들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아이패드2 하나로 다른 가치를 보여주기엔 한계가 있었다는걸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이번에 발표한 스마트 커버는.. 확실히 매력적인 악세사리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다양한 변신을 통한 거치 및 사용!


애플만의 톡톡튀는 색상은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아이패드1에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크기가 살짝 다르니 다른 악세사리 업체에서 만들어주길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4. 아이패드2 대형 TV를 활용하다!


아이패드2에서 강조하고 있는 기능으로 대형TV로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하나는 AirPlay 기능이고


또 하나는 Videomirroring 기능입니다. 두 기능다 대형화면에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는데 아마 이 기능은 OS Update를 통해 아이패드1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아이패드2가 CPU와 메모리, 그래픽이 좋으니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보고 있으니 LG의 옵티머스2X가 생각나네요~ 애플보다 국내기업에서 이런 기능을 먼저 선보였다는데 흐뭇한 생각이 듭니다.

그럼 아이패드2가 실제 어떤 느낌인지 engadget에서 공개한 사진을 감상해 보겠습니다.


어떠신가요? 아이패드2의 매력을 발견하셨나요?

아래는 아이패드1과 비교해 놓은 사진입니다.

 
 


큰 차이가 없죠~ 그러니 아이패드1 사용자분들 너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가 필요해서 고민중이신 분들은 좀 더 저렴해진 아이패드1을 선택하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이패드2 공개후 정상 가격이 186,000원 싸졌으니 충분히 메리트 있다고 보이네요~

하지만 반대로 무조건 싸졌다고 아이패드1 사시면 안됩니다. 자신이 당장 필요한지 고민해 보시고 급하지 않다면 아이패드2가 국내 출시될때까지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뭐든 새제품이 좋고 카메라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것이 좋고 가격차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아이패드2를 선택하시는게 합리적인 소비라 판단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