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

LG 옵티머스LTE2에 적용된 옵티머스UI 3.0 사용해보니.. 옵티머스LTE2 후기

반응형

옵티머스UI 3.0을 가장 먼저 선보인 옵티머스LTE2는 기존 LG스마트폰의 아쉬움이었던 UI부분을 완벽하게 개선시켰습니다. UI야 런처 프로그램으로 변경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적용해 보면 금새 느려지는 문제 때문에 다시 순정상태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적용된 옵티머스UI 3.0은 런처프로그램을 멀리하게 하고 순정 그대로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어서 사용하기 좋네요~ 그럼 어떤 매력이 있는 UI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UI/UX의 가장 큰 변화는 홀드 화면에서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엔 아래에서 위로라는 다소 투박한 패턴의 홀드해제 기능을 제공했는데요~

옵티머스LTE2에서는 방향 상관없이 원을 벗어나면 해제가 되는 감각적이면서 화려한 홀드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막을 걷어내는듯한 홀드화면은 보는 스마트폰의 재미를 더욱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홀드가 해제되면 이런 깔끔한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IPS의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과 잘 다듬어진 UI가 조화를 이루네요~

기존에는 다소 UI틱한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좀 청년이 된 느낌입니다. ^^

 

 

UI의 선명함을 보세요! ^^

고해상도가 적용되면서 IPS LCD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매뉴 화면입니다.

메뉴도 기존에는 블랙배경으로 투박한 화면구성을 보여줬는데

옵티머스LTE2에서는 은은하게 배경화면이 깔리는 구성으로 메뉴 화면의 신선함을 선사해 줬습니다. ^^

 

물론 이런 화면은 경쟁 스마트폰에서는 미리 적용된 부분이죠~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적용해서 좋네요~

 





 

OS가 안드로이드4.0 이기에 좋아진 위젯 영역입니다.

이젠 메뉴화면에서 바로 위젯을 볼 수 있도록 해서 좋은데요~

옵티머스LTE2가 특별한건 위젯 디자인들이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식상했던 디자인에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위젯들이 개선되었으니 더욱 스마트폰을 예쁘게 꾸며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LTE2 전화키패드 입니다.

키패드도 큼지막하면서도 감각적으로 변했습니다.

옵티머스LTE2의 시크한 매력과 잘 어울리네요~

 

 

설정 UI는 구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UI의 느낌이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LG 스마트폰과 비교해 보면 월등한 차이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옵티머스LTE2에는 UI적인 변화 말고도 제스처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편의성에 신경을 썼습니다.

하지만 제스처 부분을 많이 쓸지는 의문이네요~

삼성에서도 제스처 기능을 많이 탑재했지만 사실상 쓰는건 거의 없었으니까요~

 

 

옵티머스U! 3.0 어떠신가요? LG 스마트폰을 완전히 탈바꿈 시켜놨지요~ ^^

 

 

UI라는 작은 부분의 변화로 스마트폰 사용 만족도는 몇배 업그레이드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희소식으로 앞으로 OS 업그레이드 될 LG스마트폰에는

옵티머스UI 3.0 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본 포스트는 옵티머스LTE2 체험단 참여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