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데스크탑

울트라북 최강자! LG 울트라 13Z930 사용해보니.. - LG 노트북 추천

반응형

LG 울트라북의 인기 바람이 거셉니다. LG는 슬림한 울트라북 Z360으로 노트북 시장에서 큰 힘을 내고 있는데요. 이번에 더 강력해진 성능을 가진 LG 울트라 13Z930을 출시해 그 인기를 이어가려 하고습니다. 그럼 어떤 매력이 있는지 지금부터 그 매력포인트를 확인해 보도록 할테니 울트라북, 노트북을 고민중이신들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울트라 13Z930 차별화된 색상과 디자인으로 어필!

 

 

 

 

 

 

맥북에어로 시작된 슬림 노트북 경쟁은 맥북에어 디자인에 빚대어 비교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초반에 나온 노트북은 거의 다 맥북에어의 디자인을 카피한게 아니냐는 비평을 받았는데요. 이젠 그런 논란도 어느 정도 사그라든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노트북 디자인이 거기서 거기 일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쟁속에 LG는 색상의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검정색, 실버 색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노트북 시장에 화이트라는 산뜻한 색상으로 여성, 남성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다른 노트북도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을 출시했지만 아무래도 모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건 화이트 색상이라 LG의 전략이 주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울트라 13Z930 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Reddot Design Award)’ 본상을 수상한 디자인입니다.

 

FULL HD 화면으로 작은 화면의 한계 해소!

 

 

LG Z360이 큰 인기를 모으는데 주요했던건 해상도 부분에서 앞서 나갔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도 FULL HD를 지원하는데 대화면인 노트북에서는 아직도 13인치대에서는 1,366 x 768 해상도가 주를 이루고 있고 15인치대 노트북도 1,600x800 해상도를 가진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LG 울트라 13Z930도 FULL HD (1920 x 1080) 해상도를 이어가 데스크탑 화면과 차이가 없는 화면을 보여줘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작은 화면에 FULL HD 화면은 너무 해상도가 높은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지만 노트북 하나로 디자인 작업이나 기타 문서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FULL HD 해상도가 큰 매력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두개의 인터넷 창을 띄워놔도 전혀 보는데 지장없죠~

LG 울트라 13Z930은 메인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노트북입니다.

 


LG 울트라 13Z930 IPS 디스플레이로 노트북 화면 만족도 UP!

 

 

LG는 단순히 화면 해상도만 높인게 아닌 LG의 자랑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경쟁 노트북들은 단번에 제압하고 있습니다. IPS 디스플레이는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가의 제품에나 쓰이는 디스플레이 였지만 LG 울트라 13Z930에 탑재하여 더욱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측면에서 보는 시야각을 보세요. 정말 선명하죠~

 

 

상하좌우 어디에서 봐도 왜곡없는 색상을 보여줘 노트북 디스플레이 만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그래서 여유로운 시간에 멀티미디어를 보는 즐거움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장시간 사용할 제품이기에 화면 경쟁력이야 말로 울트라북을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LG 울트라 13Z930 데스크탑이 부럽지 않은 하드웨어 성능!

 

 

LG 울트라 13Z930은 인텔에서 새롭게 출시한 4세대 코어(core) 코어 i5, i7 프로세서와 HD4400 그래픽을 내장, 고사양 3D 게임 실행시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울트라HD 해상도의 동영상 처리가 가능해 HDMI로 울트라 HD TV와 연결해 초고해상도 영상을 볼 수도 있고 무선 인터넷 속도도 좋아져 스트리밍으로 더욱 고화질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0% 이상 향상된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최대 6.5시간 사용 가능해 영화 3편은 거뜬하게 볼 수 있습니다. SSD와 마이크로SD 슬롯 2개를 적용해 부족한 저장공간을 최대 128GB(64GB x 2)추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 비할 수 있을까 싶겠지만 왠만한 데스크탑과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포퍼먼스를 가지고 있고 게임 헤비유저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사용이 많아지면서 컴퓨터 사용량이 준다고 하는데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PC로 LG 울트라 13Z930은 괜찮은 선택입니다.

 

별도 악세사리 필요없는 LG 울트라 13Z930의 배려!

 

 

LG 울트라 13Z930 기본 패키지에는 이렇게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파우치가 기본 제공됩니다. 보통 노트북을 구입하면 프로모션 선물로 번들 가방을 주는데 사실 쓸만한 가방이 거의 없는게 현실이죠?  즉, 구색 맞추기에 불과한데요. LG는 정말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파우치를 기본 제공해 LG 울트라북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이런 작은 배려가 소비자에게는 감동으로 여길 수 있는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LG 브랜드가 경쟁력!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선택할때 아무래도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AS나 사후 지원 입니다. LG 울트라 13Z930과 마찬가지로 FULL HD 를 지원하는 외산 브랜드 노트북들이 있었지만 LG 울트라북에 밀릴 수 밖에 없었던건 LG가 가진 AS나 사후 지원을 외산 브랜드가 쉽게 따라 갈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LG가 제공하는 기본 소프트웨어도 좋고 가격까지 저렴하니 더더욱 경쟁이 힘들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노트북이 잘 망가지는 제품은 아니지만 고가의 제품이기에 이런 브랜드 파워가 어느 제품 보다 중요하게 작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LG 울트라 13Z930을 확인해 봤는데 어떠셨나요? 정말 매력적인 울트라북이죠? 노트북 하나로 PC를 대체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어필이 될 수 있는 노트북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