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후기

2013 MAMA, K-POP의 중심에 서다! Mnet, CJ E&M에게 박수를~

반응형


MAMA 시상식은 매년 최고의 화제성을 가진 시상식입니다. 화려한 무대, 최고의 가수들이 참가하는 명실공히 아시아 최고의 MUSIC 시상식 인데요~ 올해도 멋진 공연과 대단한 가수들의 참가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MAMA 하면 홍콩에서 열리다 보니 외국 시상식처럼 생각하시는데.. MAMA의 약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Mnet Asia Music Awards 라는 뜻입니다.


즉, 우리나라 기업인 Mnet이 주최하는 행사로 현재는 중국 최대 방송사인 호남위성, TVB 등이 함께하고 있고 세계 5대 대륙 93개국  24억만이 즐기는 최대의 음악 축제로 통하고 있습니다. 대단하죠? ^^ K-POP이 세계속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한 시상식입니다. 






올해도 MAMA에 참여한 K-POP 가수는 빅뱅, 2NE1, 엑소, 크레용팝, 현아 등이 출연했고 핫이슈를 만들어냈습니다.





가장 뜨거웠던건 역시나 작년에 이어 화제가 된 트래블 메이커 - 내일은 없어


남다른 포퍼먼스로 MAMA의 최대 히트작이 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못보신 분들은 아래 유투브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MAMA - 트러블메이커 내일은 없어 공연 영상




MAMA는 K-POP 가수 뿐만 아니라 레전드급 스타들도 참여해 무대를 빛내줬습니다. 








2013 MAMA에는 스티비원더와 패리스 힐튼, 일비스, 아이코나 팝, 곽부성 등이 참여해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임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공연도 단독공연이 아닌 국내 가수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K-POP가수의 위상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제대로 느낄 수 있었네요^^ 




MAMA가 이렇게 세계적인 시상식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건 Mnet과 CJ E&M의 역할이 컸습니다. 


한국 문화 콘텐츠가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세계속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는데요.


그 결실이 한해 한해 나오고 있어 박수를 보내주고 싶습니다. 





K-POP의 세계 시장 진출은 한류 문화를 지속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이는 결국 우리나라의 국가 경쟁력을 올리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인 만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를 해

현재 MAMA 제작 인력만 국내외 스탭 1900명이 참여하고

미디어 파트너사, 스폰서십 컴퍼니 관계자 등 1000여명이 홍콩에 집결에 MAMA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MAMA로 인한 직간접적인 경제 효과가 약 300억원에 달한다고 하니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MAMA


2014 MAMA는 또 어떤 모습으로 우리곁에 다가올지 기대가 됩니다. 


더욱 승승장구하는 행사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