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광고 자동차의 본질을 이야기하다! - 삼성역, 코엑스 로드니 스미스 옥외광고 보니..

반응형

어제 삼성역 코엑스에 가서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광고를 보고 왔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출시를 앞둔 프리런칭 광고인데요~ 이번에 현대자동차가 던지는 메시지는 기존 광고와 사뭇 달랐습니다. 로드니 스미스의 작품으로 표현한 이번 광고는 자동차의 본질을 이야기 함으로 기본기에 더 집중한 차를 만들었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교가 아닌 기본기에 더 집중한 차는 어떤 차일까요?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옥외광고를 확인해 보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로드니 스미스 작품과 메시지!



현재 코엑스 리뉴얼 공사가 한창인데요~ 그 벽면을 활용하여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고에는 신기하게 그 어디에도 신형 쏘나타의 모습을 볼 수는 없습니다.


문구로는 나오지만 그냥 작품사진을 보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더욱 호기심이 가는 광고입니다.



사진작가 로드니 스미스의 작품으로 꾸며진 월광고는 광고라기 보다는 전시관에 온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네요~


작품과 메시지를 연결해 그 안에 신형 쏘나타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는지 작품과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그림에 담긴 메시지를 보면


세상 모든 자동차들이 한 방향으로 달려갈 때, 전혀 새로운 방향의 진화를 시작합니다. 

기교가 아닌 기본기에 더 집중한.


말을 거꾸로 앉아서 뒤를 볼아 보는 사진이 메시지에 딱 맞지요~

앞만 보고 가는것이 아닌 놓친게 없는지 뒤를 돌아보고 간다는 의미로 다가옵니다. 



안경에 시계를 넣은 이 사진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분의 1초를 앞당기는 차보다 10년 뒤 20년 뒤에도 당신의 마음에서 벗어나지 않는.


무조건 빠른 차가 아닌 감성품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메시지의 조합이 심오하게 느껴집니다. 



이 사진에 담긴 메시지는


자동차를 포장하는 모든 형용사와 감탄사를 빼고, 빼고, 빼고나면 남는 단 4개의 동사


RUN, TURN, STOP, PROTECT 



사진속에 사람이 들고 있는 것은 가위 입니다. 


화려하게 이것저것 같다 붙이는게 아닌 깔끔하게 다듬어 우리가 원하는 기본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울어진 집? 사진이 오묘하면서도 너무 멋지죠!


이 사진에 담긴 메시지는 


첨단 사양을 덧붙이기 전에 기본이 되는 차체부터 견고해지는 것이 먼저.


무너지는 집의 사진을 보여주며 차체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이런 메시지 너무 좋네요~ ㅠ 감동입니다. 


로드니 스미스 역시 남다르네요~ 



뛰어가는 사진에 담긴 키워드는 RUN



회전계단 사진에 담긴 키워드는 TURN



낭떨어지위 선 사람 사진에 담긴 키워드는 STOP



우산을 쓰고 있는 사람 사진에 담긴 키워드는 PROTECT


자동차의 본질 4가지 키워드 RUN, TURN, STOP, PROTECT 


잘 달리고, 잘 돌고, 잘 서고, 안전하게 보호해야 한다는 4가지 기본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전하는 메시지를 확실히 알 수 있겠죠? ^^



신형 쏘나타 광고는 삼성역에서 코엑스 가는 지하 길에도 볼 수 있고



지하철을 기다리면서도 볼 수 있으니 멋진 사진과 메시지를 감상해 보세요~


작품같은 광고에 감탄하게 되실꺼에요^^



신형 쏘나타 국민 중형차 기본기로 승부한다. 





쏘나타의 역사는 30년 동안, 7세대의 역사를 안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 받고 국민 중형차로 남을 수 있었던 쏘나타의 인기 요인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기본에 충실한 차였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디자인, 가족을 위한 편안함과 안정성, 적당한 가격대, 만족스러운 주행 성능까지 기본에 있어서 가장 만족을 준 자동차입니다. 신형 쏘나타는 이런 기본기에 혁신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잘 달리고 잘 돌고, 잘 서고, 잘 보호해 줄 신형 쏘나타! 


자동차의 기본을 이야기 하고 있는 만큼 더욱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신형 쏘나타 3월24일, 드디어 그 모을 드러냈는데요, 국민차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 포스트는 현대자동차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

[관련글]

- 현대자동차 LF소나타 발표! 디자인, 실내 어때? LF쏘나타 차별화된 매력은?

- 제네시스 VS 벤츠 E클래스 디자인 가볍게 비교해 보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