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현대 그랜저 디젤 HG220 단점은? 벤츠 E220 CDI, BMW 520D에 있는 아이들 스톱앤고 없다니...

반응형

수입차의 디젤 전성시대! 국산차도 디젤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여기저기 디젤을 홍보하는 언론사의 글들을 보자니 가관이 아니네요~ 언론사야 말로 공정위의 문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나 이글을 돈받고 썼다라고요~~ @.@ 저도 현재 수입차 디젤을 몰고 있어서 느낌을 아는데 국산차 디젤의 아쉬움을 이야기 해보도록 할테니 잘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랜저 디젤 HG220 비교해보니...



그랜저 디젤 HG220 입니다. 디자인은 기존 그랜저와 달라진점이 없을 정도로 똑같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은 연비와 가격이 될 것입니다. 다음 그랜저 제원 및 가격표를 보세요! 





출처 : 네이버 자동차


현재 출시되는 그랜저 가격 및 모델별 차이입니다.

디젤이 중간 라인업에 들어가 있죠~

재미있는 것은 그랜저 디젤의 가격이 그랜저의 주력 모델인 2.4 가솔린 보다 높고 3.0 가솔린 하위 모델보다 높다는 점입니다.

물론 그랜저 디젤도 두가지 모델이 있지만 그랜저 디젤의 주력 모델은 상위모델입니다. 3,494만원짜리!!


그럼 연비를 볼까요? 연비는 13.8km/l~14.0km/l 입니다. 


다른 모델들에 비해 연비가 좋지만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고민해 봐야 할 문제입니다. 


1년에 2만키로 이상 주행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그랜저 디젤은 결코 추천할만한 차가 아닙니다.


승차감 안좋고..연비까지 월등히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높고... 


흠 뭔가 이상한 구조지요~


그리고 잘 알아두셔야 할 것이 디젤은 연식이 지날수록 진동이 심해지고 유지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그럼 수입차 디젤은 왜 인기가 좋을까요? 


벤츠 E220 CDI와 BMW 520D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자동차


벤츠 E클래스 가격과 연비표 입니다.


벤츠 E220 CDI가 벤츠 E클래스 디젤의 주력모델인데요~


연비가 무려 16.3km/l 입니다. 거기에 가격은 휘발유보다 저렴한 구조입니다.


참고로 E200은 휘발유이지만 스마트키도 없고 뒷자리 열선도 없는 그야말로 깡통차라 주력 휘발유 모델과 비교했을때


오히려 벤츠 E클래스는 디젤이 저렴한 가격에 나왔습니다. 









출처 : 네이버 자동차


BMW 5시리즈의 가격과 연비표 입니다.


BMW 5시리즈 디젤의 주력모델은 다 아시다시피 BMW 520d 입니다.

가격표를 보세요~ 가장 저렴하죠~

휘발유 모델인 528i와 비교했을때 50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그런데 연비는 16.9km/l 입니다.



뭔가 느껴지는게 있으신가요? 



즉, 수입차 디젤이 인기 있는 이유는 동종 모델에서 가격도 저렴하고 연비도 월등히 좋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랜저 디젤은 연비도 크게 좋은게 아닌데 가격은 휘발유 주력모델 보다 높습니다. 



승차감과 향후 유지비를 생각한다면 그랜저 디젤도 휘발유 모델보다 저렴하게 나와야 맞는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더 충격적인 사실은..... 아이들 스탑앤고가 없다고 합니다. 


수입차 디젤에 다 들어가는 아이들 스탑앤고가 뭐지? 

메트로 신문 그랜저 광고 기사 (원문보기)



요즘 언론사들이 신나게 광고하는 그랜저 디젤 기사들~~ 재미있는 내용은 화살표 부분부터 보세요! 수입차 디젤보다 연비가 떨어지는 이유중 하나로 정차 중 엔진을 정지시키는 아이들 스톱앤고가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엔진이 꺼졌다가 다시 켜질 때의 진동을 싫어하는 고객이 많다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정말 그럴까요?? 이거 보니 기가차더라구요~


승용차 디젤에서 아이들 스톱앤고는 필수입니다. 특히 시내주행이 많은 사람에게는 더더욱 필요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신호등에 섰다고 볼까요? 수입차 디젤은 서는 순간 시동이 꺼집니다. 그리고 출발하면 바로 시동이 켜지면서 출발합니다. 제가 현재 수입차 디젤을 몰고 있어서 감탄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그랜저 디젤은 이런게 없다니요???그럼 정차중에 계속 덜덜덜 이 느낌을 받아야 하는거네요?? 누가 아이들 스톱앤고가 싫다고 합니까? 기술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면 인정하겠지만 이렇게 교묘하게 소비자를 기만하는 문구를 내보내는건 보기 좋지 못한 모습이네요~ 수입차들은 소비자들이 싫어하는 기술들을 넣은거겠네요??? 그리고 수입차 디젤에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는것은 환경을 생각한 기술입니다. 공회전 중에 매연을 내보내지 않겠다는 기술~ 바로 사람을 위한 기술입니다. 그런데 현대차는 이런 부분을 생각하지 않았다는 점도 실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젤에서 아이들 스톱앤고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수입차 디젤도 초기 주행시 모든 조건이 충족안되면 정차중에도 시동 안꺼지는데요~ 그때의 덜덜거림은 정말 싫습니다. ㅡㅡ;;


그랜저 디젤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많다는거 잘 고민해 보고 선택하세요! 광고기사에 속지 마시고요~ 그리고 공정위는 언론의 광고기사도 똑바로 단속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벤츠E클래스 블랙박스 뺑소니 잡다!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R800DLH 블랙박스 상시녹화로 잡았어요~

- 자동차보험 싼곳 주의!! 자동차보험 견적 비교해보니..(기아 레이) 악사다이렉트 VS 삼성화재다이렉트 VS 더케이손해보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