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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엑스, 우버택시 정착할 수 있을까? 우버택시 신고포상금 발목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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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를 이야기하는 우버엑스 우버택시가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더욱 논란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우버택시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고 이에 대한 대응책도 마련하고 있어 우버택시가 한국에서 제대로된 서비스로 바로 잡기는 힘든 상황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버엑스, 우버택시 정말 나쁜걸까?




우버엑스, 우버택시는 공유경제라는 측면에서 한국 경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한국의 직장인들이 자신의 월급만으로 생활할 수 없는 환경이 되면서 투잡에 대한 니즈가 크고 이용하는 소비자도 더 좋은 서비스에 더욱 편하게 시간대를 가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우버택시는 장기적으로 한국의 교통혁명을 가져올 수 있는 매력적인 서비스입니다.


경쟁이 있어야 서비스는 진화한다.






우버택시의 등장으로 모든 사람들이 우버택시를 이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가격도 비싸고 어플로 이용한다는게 생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택시업계는 우버택시 도입에 이렇게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나설까요? 국내 택시 서비스의 불친절이 이런 사태를 만든 것인데요!!  택시를 탔을때의 불쾌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잡히지 않는 택시, 승차거부, 바가지 요금 등 택시를 생각할때 기분 좋은 기억보다는 불쾌한 경험을 많이 떠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난폭 운전도 한몫하지요~ 택시는 고정고객이 없기 때문에 서비스 마인드가 다른 서비스에 비해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우버택시가 등장하면 어떻게 될까요? 우버택시의 등장은 기존 택시 서비스의 붕괴로 이어집니다. 이미 택시서비스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자급자족이 안되고 있고 여기에 새로운 서비스의 등장은 결국 시장의 붕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택시서비스도 우버택시를 통해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우버 택시에 밀리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경쟁이 없는 택시 서비스에 새로운 자극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우버택시의 등장은 택시 서비스의 한단계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쟁을 막기 보다는 합리적인 경쟁을 통해 진화시켜나가는게 소비자의 측면에서는 훨씬 매력적일 것입니다.






우버엑스, 우버택시 택시업계와 전면전 이길 수 있을까? 



우버택시가 아무리 소비자에게 환영을 받더라도 기득권의 대한 대응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우버택시가 정치권과 손을 잡지 않는한 이미 높은곳까지 손을 뻗쳐있는 택시업계와 경쟁하기는 현실적으로 힘이 듭니다. 법이 바뀌지 않는한 대응조차 하기 힘듭니다.  우버택시 분명 좋은 서비스인데 지금의 기득권에 있어서 바뀌지 못한다는건 슬픈 현실이지요~ 택시 서비스가 바뀔 수 있는 기회인데 아쉽습니다.


우버엑스, 우버택시 강경대응 신고포상금 두려워서 하겠나~



우버택시는 이미 30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일부 나라에서는 불법으로 여겨지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버젖이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법이지만 마땅히 단속할 수단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신고포상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법으로 만들어진건 아니지만 재정이 된다면 최소 20만원을 우버택시 신고포상금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택시 업계는 한술 더 떠 100만원의 포상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밥줄 안놓겠다는 거지요~ 신고포상금이 법으로 만들어지느냐 안만들어지느냐 에 따라 우버택시가 국내에 정착 할 지 못 할 지가 결정될 것입니다.


우버택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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