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KB손해보험, 보험가입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다!

반응형

여러분은 몇개의 보험을 들고 계신가요? 아마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나 이상의 보험을 들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신이 들고 있는 보험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겁니다. 가입할때는 들었지만 사실상 너무나 어려운 이야기들로 이해가 되지 않고 그냥 그렇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막상 보험을 타려고 하면 처음에 이야기한것과 다른 이야기로 당황스러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바로 이런 문제들이 소통의 부재로 발생한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가입시 가장 중요한 것이 소통입니다. 보험가입자들이 정보를 빨리 파악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필요하고 조금 더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를 시켜주는 것도 보험사의 역할입니다. 현재 KB손해보험은 다양한 소통을 위해 여러가지 채널을 활용하고 있는데 KB손해보험은 어떤 소통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한 소통!



KB손해보험 홈페이지 PC



KB손해보험 홈페이지 모바일


KB손해보험은 PC, 모바일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간단한 계약조회 및 증명서 발급, 보험금 청구 보상진행까지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번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른 보험사들은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게 유도하는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인상적이네요~ 소통은 기업중심이 아니라 고객 중심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KB손해보험 입니다. 참고로 2015년 최고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선정되어 수상도 했습니다. 


KB손해보험 블로그로 소통!


KB손해보험 블로그


KB손해보험은 홈페이지와 별도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보험이야기 뿐만 아니라 저작권상식, 안전, 이별 메뉴얼 등 신선한 주제의 포스팅을 계속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어려운 보험이야기를 쉽게 이야기하고 다양한 정보로 소통을 하려는 노력입니다. 그리고 현장감 넘치는 KB손해보험의 이야기까지!! 고객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지요~ 블로그 채널도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여 정형화되어 있지 않고 구성과 디자인이 신선합니다. 


참고로 올해 (사)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블로그어워드에서 기업종합부문 컨텐츠 상을 수상할 정도로 블로그 운영을 잘하고 있는 곳입니다. 


KB손해보험 페이스북으로 소통!



KB손해보험 페이스북


KB손해보험은 SNS 대표채널인 페이스북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여러가지 내용들을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요~ 페친들을 위한 이벤트도 매주 진행되고 있어 선물들도 종종 받을 수 있습니다. ^^ 지금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누구와 보내고 싶은지 덧글로 소환을 하면 10분을 추첨해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를 선물로 주니 가볍게 참여해보세요! 


덧글이나 쪽지로 바로 바로 여러가지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소통 창구이니 KB손해보험의 궁금증은 여기서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B손해보험 다양한 채널로 소통



KB손해보험은 다소 사용자가 적은 곳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있는 곳이면 적극적인 소통의 움직임을 보이는 것입니다. 고객을 찾아 간다는 의미를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 KB손해보험 입니다. 






KB손해보험 소통의 결실!! 


KB손해보험은 이런 적극적인 소통의 결실로 다양한 시상식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을 받았는지 보실까요~ 



고양시 페이스북!



경찰철 페이스북


KB손해보험은 손해보험 부문 4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 코카콜라, 경찰철, 고양시 등 온라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기업, 공공기관과 함께 수상한 권위있는 대회라 더 의미있는 상이 아닐까 합니다.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보험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4개의 SNS 채널을 제대로 활용하여 운영한 결실이라 생각되네요~ 



2015 블로그 어워드에서는 블로그를 통한 소통의 결실로 기업종합부문 컨텐츠상을 받았습니다. 보험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정보와 생생한 이야기로 접근한 것이 주요하지 않았나 하네요~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는 모바일웹 최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홈페이지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는 것에 그 의미가 남달라 보입니다. 



확실히 소통을 잘 하고 있는 KB손해보험이지요~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등 KB손해보험은 가장 적극적으로 고객의 앞에 서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2016년에도 이런 적극적인 모습이 이어지길 바라고 여전히 소비자들은 보험을 어려워 하고 있고 보장에 대한 부분도 아직 모르고 있으니 진실된 이야기로 진짜 소통하는 보험사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KB손해보험 소통을 잘 보여주는 영상을 만나 보세요^^



KB손해보험 영상


[읽어 볼만한 글]

- 르노삼성 탈리스만 루머 바로잡기! 탈리스만이 르노삼성 SM6로 나온다고? 르노삼성 탈리스만 가격은?

- 영화 '인턴'에 나온 앤 해서웨이 동네 뉴욕 브루클린에 가보니.. with 브루클린 브릿지

- 2016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보니.. 벤츠 S클래스와 품격을 같이하다.


본 포스팅은 KB손해보험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