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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컬럼/기아차

아쉬운 2017 기아 K5 왜건,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처럼 나왔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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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최근 디자인 역량에 집중하면서 국산차 중 가장 앞서나가는 디자인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들과 비교해 보면 여전히 부족한 현실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컨셉트카와 양산카의 디자인 차이가 너무 크다는 것을 매번 모델마다 확인시켜 주고 있습니다. 기아차도 컨셉트카에서는 너무나 멋진 디자인들을 선보이고 있거든요~ 그런데 왜? 기아차는 저렇게 디자인을 잘해놓고 망치는 이유가 뭘까요?  최근 공개한 2017 기아 K5를 보면서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와 무엇이 다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7 기아 K5 왜건 VS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




2017 기아 K5 왜건 입니다.


디자인은 딱 기아 K5에서 왜건 모양으로 만든 모습입니다. 


물론 다른 브랜드들도 왜건 디자인이 큰 변화없이 나오지만


기아 K5의 경우는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로 다른 디자인을 보여줬기에 조금더 진화된 디자인을 기대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국내 시장은 왜건형 차들의 인기가 저조합니다.


이웃 나라인 일본은 왜건형 차들의 인기가 상당하지만


우리나라는 왜건형 모델들의 선호도가 낮아 왠만큼 멋지지 않고서는 왜건형이 성공하기 힘든 시장입니다. 


그래서 비교가 되는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 처럼 안나온게 많이 아쉽네요. 


물론 국내 시장 출시를 안할 확률이 높은 모델입니다.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 입니다.


디자인 정말 멋지게 나왔죠~~


컨셉트카이지만 양산형차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헤드램프, 그릴 다 지금차에도 적용이 가능한 디자인이라 판단됩니다.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 후면 모습입니다.


후면 모습도 컨셉트카라고 해서 기이한 모습을 하고 있지 않지요~ 다 적용이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물론 컨셉트카와 양산형차는 다를 수 밖에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기아차가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면 이런 과감한 도전이 필요하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호평을 받고 있는걸 알았으면 조금 더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디자인에 가깝게 하려는 노력이 필요했다고 보입니다. 






2017 기아 K5 왜건 실용적인 모델 통할까? 



2016 기아 K5 웨건은 국내 소비자들이 좋아할 모델은 아닙니다.


실용적인 디자인 보다는 세단형 디자인에 익숙한 우리나라에서는 쉽지 않겠지요~ 



그래서 2017 기아 K5 웨건은 국내 출시를 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전에도 이런 비슷한 디자인들을 선보였지만 전부다 망했으니까요~~ 


그래서 기아 스포트스페이스 컨셉트카 디자인이 아쉽습니다.


그런 디자인이라면 충분히 왜건에 대한 수요를 가져갈 수도 있었지 않았을까 합니다. 



2017 기아 K5 왜건은 넓직한 트렁크 공간이 매력적입니다. 


짐을 많이 실을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거든요~ 


국내에서도 캠핑 열풍으로 이런 수요가 많은걸로 아는데 다시 한번 기아 K5 왜건이 도전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2017 기아 K5 왜건 어떠신가요? 


디자인은 아쉽지만 그래도 매력적인 차죠? 


국내에서도 꼭 볼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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