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안드로이드폰 어플

안좋은 배달 음식?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이 만든 긍정적인 변화.

반응형

스마트폰 필수 어플로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배달 어플! "우리가 어떤 민족 입니까?" 로 배달의 민족을 상기 시켜준 배달의 민족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혁신으로 긍정적인 배달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배달에 속았던 우리들의 마음을 알고 소비자가 똑똑해질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배달 음식 문제를 개선해 나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법과 긍정적인 배달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배달의 민족이라 행복해요.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 언어유희를 통해 배달 어플을 제대로 어필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볼 수 없는 세계적 수준의 배달 문화가 발달했으니 틀린말도 아니지요~  어디서나 편하게 시켜 먹을 수 있는 배달 문화를 가진 우리 민족. 이제는 스마트폰 배달 어플이 등장해 그에 맞게 배달 문화 또한 달라지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어플 알아보기.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 화면 들어가서 음식 종류를 선택합니다. 치킨, 중국집, 피자, 야식 등등 배달 전문 메뉴들을 보고 선택을 하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메뉴 이미지를 보고 고민 후 전화주문을 하면 됩니다. 또는 장바구니 주문을 지원하는 업소의 경우는 주문할 음식을 장바구니에 담고 온라인에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식은 앱에서 결제하는 방식과 직접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결제시에는 포인트, 할인쿠폰,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사용 꿀팁!



배달의민족에서 예를들어 치킨을 선택한다고 봤을때 위에는 광고한 업소가 나오고 아래로 쭉 내리면 일반 업소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업소들에 눈길이 가게 되지요~ 하지만 광고한 업소들이 꼭 맛있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주문시 후기들을 보고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상단에 보면 노출하기 싫어하는 거 같은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IT를 잘 모르는 분들은 배달의민족 사용하면서 한번도 누를거 같지 않게 생겼습니다. 아무튼 이곳을 선택하면 보고 싶은 순서대로 정렬해서 볼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 '리뷰 좋은 순'이 좋을거 같지만 의외로 주문한 사람이 없을 경우 리뷰 평점이 좋을 수 있습니다. 평가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기 많은 순'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의 평가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의민족이 만든 긍정적인 배달 문화.



배달의민족이 좋은점은 이렇게 리얼한 후기들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주문을 하면 평가를 할 수 있게 하여 다른 사람들이 주문할때 참고 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물론 이런 후기도 조작이 가능할 것입니다. 친인척들이 주문하거나 자신이 주문해서 평가해도 되니까요~ 하지만 거짓된 정보는 오래갈 수 없습니다. 한두명이 평가를 남기는게 아니니까요~ 배달은 동네 장사이기 때문에 평판은 금방 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배달의민족은 사장님이 직접 댓글을 달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소비자의 평가를 받고 사장이 이를 보고 얼마든지 고쳐 나갈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좋은 평가, 나쁜 평가를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업소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한 것입니다. 



리얼한 사진 후기 또한 배달 선택에 도움을 줍니다. 사진을 워낙 못찍는 사람들이 많아서 별로 먹고 싶지 않은것도 있지만 이런 사진 후기들은 배달 음식을 선택할때 좋은 선택 포인트가 됩니다. 


여러분은 배달 음식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존까지의 배달음식은 뜨내기 장사다 생각하고 대충 해서 보내는게 많았습니다. 반대로 소비자는 배달 음식에 실망해도 배달이니까 하면서 넘어갔고요. 이런 잘못된 배달 음식 문화는 결국 불신으로 이어졌고 배달은 안좋은 거다라는 인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배달음식이 나쁜건 아니거든요~ 분명 잘 하는 곳들도 있고요~ 그래서 배달의민족 어플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조작이 가능한 시장이지만 냉정한 소비자 평가들이 쌓여 나간다면 음식점들도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고 배달 문화도 더 성숙하게 성장할 거라 생각됩니다. 


여러분들도 배달 음식 시키시면 꼭 후기 남기세요~ 잘 하는 곳은 칭찬을 하고 잘못하는 곳은 지적을 해야 좋은 배달 음식점들이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비보 송중기폰 VIVO X7이 아이폰6 였어? 비보 X7 명불허전 카피.

- 스카이 아임백 (Im-100) 개봉기! 스카이 아임백 구성품 스톤이 경쟁력.

- 평범한건 싫어! LG전자가 선보인 2016년 상반기 아이디어 제품 BEST5

- 최고의 가성비스마트폰 등극! LG X스킨 (X Skin) 사용해보니.. - LG X스킨 스펙

- 캐논 M10 야경 사진 어때? 일본 도쿄 디즈니씨 야간 풍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