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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괴씸죄? 폭스바겐 판매중단 본보기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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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대규모 인증서류 조작으로 판매중지 위기에 몰렸습니다. 아우디 폭스바겐 차량 가운데 70여 개 차종에 대한 소음, 배기가스 시험성적서를 조작했다는 것인데요~ 폭스바겐으로서는 너무나 황당하고 어이없는 일이 벌어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가 생기기전 폭스바겐은 미국에서 배출가스 조작 사건이 터지면서 적극적인 배상을 펼쳤지만 국내에서는 미온적인 태도를 보여 또 한번 실망을 주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싫어하는게 이런 차별이거든요~ 그리고 당연히 정부 입장에서도 폭스바겐이 좋게 보일리 없지요~ 미국 정부가 하는 말은 무섭고 한국 정부가 말하는 건 무섭지 않다는 거니까요. 결국 폭스바겐은 수입차 기업중 첫 타겟이 되었습니다. 




현대차보다 더 한 폭스바겐?



승승장구하던 폭스바겐이 위기에 빠진건 미국에서 배출가스 조작 사건이 밝혀지고 난 후 부터입니다. 미국에서는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소 5100달러에 최고 1만 달러를 현금을 보상해 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조치 사항이 내려졌고요~ 그런데 국내 소비자에게는 같은 문제임에도 이런 보상 정책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결국 힘이 강한 미국이냐? 힘이 약한 한국이냐? 라는 국가간 차별을 보여준 것입니다. 이때부터 폭스바겐의 국내 이미지는 추락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런 차별적인 대우는 현대차가 많이 해왔지요~ 따지고 보면 현대차나 폭스바겐이나 똑같다 볼 수 있지만 믿었던 폭스바겐이기에 배신감은 더 큰 상황입니다. 폭스바겐은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하고 있겠지만 현대차에서 시작된 국민적 분노가 이제 폭스바겐으로 옮겨 붙어 쉽게 볼 상황은 아닙니다. 


디젤 중심 폭스바겐 한국에서 위기 왔다!



폭스바겐이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높은 연비 경쟁력을 가진 디젤차의 선전이었습니다.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 중 폭스바겐은 다양한 디젤 라인업과 뛰어난 연비 경쟁력, 그리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수입차 브랜드 입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환경 오염의 주범으로 디젤차가 지목되면서 디젤차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별다른 영향이 없지만 앞으로 관련 정책들이 디젤차에 안좋아질 예정이고 여러가지 상황들이 디젤차 보다는 친환경차를 우선시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면서 점차 폭스바겐의 경쟁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브랜드로는 아무래도 벤츠, BMW, 아우디하고는 상대가 안되니까요~ 여러가지 악재들이 폭스바겐을 뒤흔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만한 수입차 브랜드. 폭스바겐 판매중단으로 본보기.



수입차 브랜드들이 한국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씁쓸한 문제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부품값은 뻥튀기가 되어 있고 여러가지 차량 문제에도 수입차들은 나몰라라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벤츠 S클래스 시동꺼짐 사태도 이런 문제 중 하나였습니다. 만약 미국에서 그런 문제가 발생했다면 어땠을까요? 정말 난리가 났겠죠. 그런데 국내에서는 버티기로 일관하다가 결국 차를 때려부스는 극단적인 상황을 맛보고 차를 교환해 주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수입차들의 사회 환원 노력도 거의 미비한 상황입니다. 당연히 막대한 이익을 얻게 되면 기업은 사회 환원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그런 모습들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익은 올려도 내놓을 돈은 없다는 것입니다.


차가 좋고 브랜드 가치가 있다고 해서 다 이해가 되는게 아닙니다. 그만큼 인정을 받았다면 더 잘해야 많은 소비자들이 더 지지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수입차 브랜드들은 이번 폭스바겐 사태처럼 국민들을 무시하는 처사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의 정부 조치는 정말 잘한 결정이라 보이고 이런 폭스바겐 판매 중단에는 강경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다른 수입차 브랜드들도 더 신경쓰고 잘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호구 대한민국. 이제 달라져야 한다. 




자국 브랜드인 현대차에도 속고 외국 브랜드에도 당하는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비싸야 잘 팔린다는 이상한 이론까지 나오면서 수입 브랜드들이 국내에 들어올때 이상한 가격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품값은 왜 해외와 다르게 받나요? 이런건 분명 조정이 되야 할 부분입니다. 이제 글로벌 시대입니다. 미국에서 파는게 다르고 한국에서 파는게 다른 시대는 지났습니다. 에어백도 미국처럼 4세대가 들어갔으면 국내도 4세대가 들어가야 합니다. 


얼마전 말리부 에어백 사건처럼 눈가리오 아웅 하는 기업들에게는 철퇴를 가해야 합니다.  결국 소비자가 선택을 안해야 기업들이 정신을 차리겠지요~ 하지만 안타까운 현실은 선택에 대한 대안이 없다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정부가 나서줘야 합니다. 국민을 보호하는 건 정부니까요~ 이번 폭스바겐 사태처럼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준다면 국민들은 안심하고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이상 세계에서 호구 대한민국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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