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캐논

캐논 EOS M3 사진으로 보는 바르셀로나 가우디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반응형

스페인에 가면 꼭 봐야 한다는 바르셀로나 가우디 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다녀왔습니다. 놀라운 유럽의 성당들을 많이 봤지만 지금까지 본것과는 비교도 안된다는 말을 들어와서 더욱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다녀왔습니다. 캐논 EOS M3 사진으로 그 멋진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경이로움이란 이런것!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구글맵을 켜고 바르셀로나 가우디 성당을 찾아 걷고 있었는데 눈앞에 웅장한 크기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던 정면 모습이 아닌 측면 모습이라 새롭죠~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더 놀라운 것은 전면 모습과 후면, 옆면 모습이 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오래된 전면 모습은 1983년부터 가우디가 맡아서 40년간 열정을 기울여 만들어진 모습이고 사망할때까지 일부만 완성하여 가우디 사후 100주년이 되는 2026년 완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우디가 만든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전면 모습입니다. 가우디 성당으로 불릴 정도로 가우디의 대표적인 작품이며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 입니다. 


전면은 가우디의 작품을 기리며 이 모습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 부분은 전혀 다른 설계로 제자들이 가우디 성당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우디 성당의 첫느낌은 촛농이 녹아 내린듯한 느낌이고 어떻게 이걸 사람이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예술성이 뛰어납니다. 


참고로 가우디 성당은 워낙 규모가 커서 캐논 EOS M3 사진으로 다 담기지 못합니다. 광각 렌즈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가장 예쁘게 찍을 수 있는 뷰포인트는 앞에 호수 뒤를 돌아가서 찍으면 됩니다. 역광이라 하늘 색이 예쁘지 않았지만 캐논 EOS M3 사진으로 가우디 성당을 있는 그대로 담아 왔습니다. 



바르셀로나 가우디 성당 뒤로 돌아가면 전혀 다른 모습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모습을 들어냅니다. 전면은 표현할 수 없는 예술적 가치를 보여줬다면 후면은 정돈된 모습의 새로움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하늘색 정말 예쁘죠~ 이것이 바로 역광이냐 아니냐의 차이 입니다. 캐논 EOS M3 사진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빛을 잘 활용해 보세요! 



아쉬웠던 점은 광각이 아니라서 전체 모습을 담기는 힘들었다는 것입니다. 풀프레임 바디의 16-35 렌즈 처럼 캐논 EOS M3에도 광각 렌즈가 추가된다면 더욱 멋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 모습!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 들어서면 하늘을 자연스럽게 쳐다보게 됩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성당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내부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건물은 높은 건물의 경우 여러개의 층으로 구분되는 것이 일반 적이지만 가우디 성당은 건물 내부가 아예 빈것처럼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뼈를 연상시키는 구조물들과 조각조각을 보면 감탄사가 저절로 흘러 나옵니다. 



그 오래전에 어떻게 이런 건물을 만들 생각을 했을까요? 지금의 기술로는 이해가 되는 건축 기술이지만 가우디의 천재성에 감탄하게 되는 공간입니다. 캐논 EOS M3 사진으로 다시 만나니 그때의 기억이 다시 살아 나네요~ ^^ 그래서 사진은 꼭 남겨야 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오픈된 공간이고 높게 설계된 구조탓에 사진 찍기에는 정말 좋은 곳입니다. 이렇게 웅장한 곳에서 예배를 드리는 느낌은 어떨까요? 



구조물들은 단순히 예쁘게만 설계된 것이 아닙니다. 태양의 빛을 활용하는 설계로 실내 공간의 빛을 모았고 각각의 구조물들은 다양한 의미를 상징했습니다.

 



즉, 모든 구조물은 각각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예술품처럼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용적인 접근이 아닌 그야말로 아름다움만을 생각한 최고의 성당입니다. 



캐논 EOS M3 번들렌즈 줌을 이용해 당겨서 찍은 모습입니다. 안에 불을 킨 것 처럼 보이지만 자연광을 사용해 빛이 들어오게 한 것입니다. 가우디는 과학적으로 빛을 이용했고 친환경적인 건설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가우디 성당 내에는 기도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종교가 없지만 숭고한 정신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바르셀로나 가우디 성당은 사진 찍는 각도에 따라서도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논 EOS M3 사진이 음영을 잘 구분해 있는 그대로의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공개된 곳은 아니고 이렇게 회전형 계단을 따라 올라갈 수 있습니다. 보통의 건물처럼 층이 구분된것은 아니라서 아무래도 관리상의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위에 올라가서 바라보는 느낌은 어떨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아직 개방되지 않은 출입구 입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이곳으로도 드나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보기엔 입체적인 글자판 같지만 그냥 그림입니다. 임시적인 처리도 예술적으로 표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캐논 EOS M3 사진으로 보는 바르셀로나 가우디 성당! 이곳은 생에 꼭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 아닐까 합니다. 정말 기존까지 봤던 성당과는 차원이 다르고 가우디의 예술 세계를 제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호불호 갈린 제네시스 G90 스페셜에디션, 현대차 디자인 경쟁력?

- 65인치 UHD TV 거실 인테리어 완성! LG 올레드TV OLED65E7K HDR TV 어때?

- 쏘나타가 잡힌 이유. 디자인으로 타는 르노삼성 SM6 단점.

- 아이폰7 레드, 삼성 갤럭시S8 레드 출시 이어갈까?

- 칼 갈은 신형 렉서스 LS 풀체인지! 더 어려워진 제네시스 EQ900


본 포스팅은 캐논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