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감잡은 르노삼성. 클리오, SM6, QM6, QM3, 트위지 라인업 완성 - 2017 서울모터쇼

반응형

르노삼성 자동차가 2017 서울모터쇼에서 클리오 출시를 알렸고 SM6, QM6 아메시스트 블랙과 전기차 트위지를 대거 전시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시했습니다. SM6, QM6 성공을 발판으로 드디어 디자인에 길이 있음을 감잡은 것 같습니다. 멋진 디자인의 클리오까지 국내 출시되니 경쟁사들이 많이 긴장해야 할 것 같네요.

2017 서울모터쇼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이중 가장 인상깊은 부스는 르노삼성 자동차 입니다. 출시를 앞둔 소형차 클리오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고 전기차 트위지의 귀여운 모습, SM6, QM6는 새로운 색상인 아메시스트 블랙으로 새로운 감성을 어필했습니다. 르노삼성이 디자인으로 국내 시장을 잘 공략해 가는 느낌입니다. 

르노삼성 클리오, 소형차 공략!

2017 서울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클리오! 르노삼성 자동차 박동훈 대표이사는 자신감 넘치는 프레스 브리핑으로 소형차에서도 르노삼성의 입지를 다져갈 것을 알렸습니다. SM6, QM6 연이은 성공으로 르노삼성은 확실한 방향성을 잡은 느낌입니다.

화려한 공연과 함께 르노삼성의 새로운 소형차 클리오가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클리오는 르노의 대표적인 소형차로 유럽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들어가는 차입니다. 한국 출시를 기대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드디어 2017년 그 모습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리오는 소형차 니즈가 많은 유럽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1300만대 이상을 판매 했을 정도로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있고 이번에 선보인 클리오는 4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소형차이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화려함으로 기존 소형차의 인식을 확 바꿔 놓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소형차의 니즈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라 클리오의 출시는 소형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젊은 감성의 디자인 매력과 스포티한 주행 감성으로 젊은층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과 함께 하는 클리오의 모습, 정말 멋지죠~ 여성들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소형차 입니다.

클리오의 전면 모습은 유니크함이 느껴집니다. 르노삼성의 소형 라인업에 들어가는 그릴이 조화롭고 ㄷ 자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은 도시적인 외모로 젊은 감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클리오에 주간 주행등이 들어온 모습입니다. 감각적이죠~ 화이트의 경우 레드 라인이 들어가 더욱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옆에도 레드 라인이 들어가 있고

후면에도 레드라인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도 헤드램프처럼 ㄷ자형 LED 라인으로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클리오 휠 디자인도 감각적입니다. 투톤 휠을 사용해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클리오 실내는 포인트 색상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소 밋밋한 실내 공간이지만 송풍구와 시트에 색상을 가미해 실내 디자인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클리오 계기판도 개성이 넘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계기판을 조합해 미래형 자동차의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시 보드도 깔끔합니다. 소형차가 가질 수 있는 감성을 담아 젊은층을 잘 공략하고 있는 차입니다.

클리오 뒷자리는 완전 폴딩이 가능해 여유롭게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뒷자리 공간도 나름 괜찮습니다. 경차 보다는 사이즈가 크고 머리 공간도 여유롭습니다. 

르노삼성 클리오 괜찮죠~ 소형차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을 지 궁금해 집니다.





르노삼성 트위지 귀여워 귀여워!

드디어 국내 시장에 트위지가 본격적으로 출시가 됩니다. 1인용, 2인용으로 전기차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영화속에나 본듯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이고 문이 열리는 방식도 개성이 넘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가격이 관건이겠지만 저렴한 가격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인용 트위지 입니다. 너무 예쁘죠~ 오토바이 대신에 선택할 수 있는 재미있는 자동차 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꼭 둘이 타란 법은 없죠~ 혼자 타고 다니는 트위지 입니다. 1인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어 꽤 좋은 교통수단이 될 것 같습니다. 

문이 열리는 방식은 슈퍼카 같은 느낌입니다. 왜 트위지를 선택해야 하는지 이유를 찾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물론 실내 공간은 다소 아쉽습니다. 가격을 많이 고려한 느낌이거든요~ 

2인용은 앞뒤로 타는 구조 입니다. 오토바이처럼 타는 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2017 서울모터쇼 르노삼성 자동차 QM6, SM6 아메시스트 블랙 공개!

르노삼성의 베스트 셀링카 SM6는 아메시스트 블랙 이라는 새로운 색상이 추가됩니다. 중형세단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자수정 같은 보랏빛 색상으로 개성 넘치는 SM6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색상에 르노삼성 SM6 디자인이 만나 새로운 프리미엄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메시스트 블랙은 최상위 트림인 RE에만 한정 적용될 예정이라 희소성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담았습니다. 

르노삼성 SM6 아메시스트 블랙 휠 디자인도 화려합니다. 르노삼성은 블랙, 화이트 일변도에서 다양한 개성이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디자인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QM6 아메시스트 블랙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색상 하나만으로도 전혀 다른 차의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사실! 디자인의 가치를 아는 르노삼성 입니다. 

르노삼성 SM6 X 까스텔바작 아트카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국과 프랑스의 대표 합작품인 르노삼성 SM6의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겸 패션 디자이너인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이 만든 작품입니다. 따뜻함, 열정, 사랑, 성숙함, 소망 등을 의미하는 노랑, 빨강, 파란색을 바탕으로 SM6 탑승자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르노삼성 QM3는 소닉레드, 마린블루, 에투알 화이트 등 다양한 색을 선보여 더욱 개성있는 QM3의 느낌을 어필했습니다. 르노삼성은 획일적인 색상, 디자인을 탈피해 개성을 존중하는 르노삼성의 미래를 제시했습니다. 

2017 서울모터쇼에서 확인한 르노삼성의 매력! SM6로 디자인의 방향성을 잡았고 이제 다양한 라인업으로 르노삼성의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더욱 좋은 반응이 예상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 65인치 TV, LG 올레드 TV 감동의 화질로 본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1 with WebOS3.5

- 사진과 다르네? 기아 스팅어 실물과 색상 다섯가지!

- 호불호 갈린 제네시스 G90 스페셜에디션, 현대차 디자인 경쟁력?

- 쏘나타가 잡힌 이유. 디자인으로 타는 르노삼성 SM6 단점.

- 테슬라의 이유있는 도발! 테슬라 모델S 90D 가격이 가진 의미


본 포스팅은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티켓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