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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업계 최초 르노삼성자동차 이커머스 도입! 르노삼성 QM6 사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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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르노삼성자동차가 이커머스(e-commerce) 를 도입 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자동차도 온라인으로 구입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이제는 르노삼성자동차 eSHOWROOM을 이용해 자동차 구매를 할 수 있어 매장을 돌아다니지 않고도 간편하고 투명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8 이커머스 (E-Commerce)가 달라지고 있다!



이커머스(E-Commerce)는 전자매체를 이용, 상품을 사거나 파는 행위를 말하고 돈의 흐름이 따르는 일상적 상품거래 뿐 아니라 마케팅, 광고, 정부조달, 서비스 등 거래도 포함되는 '전자상거래'를 의미합니다. 


국내는 IT강국이라는 평가에 걸맞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환경을 갖추고 있고 인터넷 쇼핑이 가장 활성화된 나라 중 하나 입니다. 국내 이커머스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연간 거래액이 무려 76조원 수준이나 되는데요. 2019년에는 100조원을 돌파 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어 가장 뜨거운 시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커머스 성장률은 지난 5년간 평균 성장률이 15% 나 될정도로 빠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는 다양한 형태의 판매와 상품의 변화까지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쇼셜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이커머스 채널이 공존하고 자동차와 명품 브랜드까지 이커머스를 적극 도입해 새로운 변화에 발맞춰 나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명품 브랜드 샤넬과 에르메스의 경우 오프라인의 구매 경험을 중시 하는데요. 최근 이커머스를 도입해 명품의 구매 패턴의 혁신을 주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이미 해외에서는 이커머스를 통한 판매가 진행된 브랜드도 있고 국내에서는 홈쇼핑을 통해 수입차 판매가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이커머스를 도입해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는 자동차 판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자동차 분야는 오프라인 시장에서 반발이 거세지만 변화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변화는 막는다고 막아지지 않습니다. 어차피 변화할 시장이라면 빨리 새로운 시장에서 그에 맞는 서비스를 발전 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이커머스 (E-commerce) 이용해보니 어때요?

 


르노삼성자동차는 QM6를 출시한 2016년 9월 2일부터 이커머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온라인 공식홈페이지에서 전 차종의 자동차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eSHOWROOM으로 자동차도 확인하고 원하는 차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견적을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르노삼성 QM6를 구입해 보려고 시도해 봤습니다. 먼저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고 내차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컬러, 인테리어, 옵션까지 세세하게 다 선택이 가능합니다. 

 


내장 인테리어가 여러가지가 있다면 선택할 수 있고 옵션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가격이 항상 아래에 나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예산에 맞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액세서리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흔히 애프터마켓에서 구매하는 블랙박스의 가격도 함께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차량 구매 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말 그대로 '스마트'한 구매 경험을 제공합니다. 

  


상세견적으로 옵션 내용, 액세서리 내용까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나오고 탁송료, 해피케어 선택이 가능해 원하는 매장, 원하는 구매 방식으로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한 사항을 쉽고 편리하게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그리고 프로모션 또한 오프라인 영업점과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어, 손해 보는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구매시 할부도 가능하고 해피케어 선택으로 보증기간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자신의 예산에 맞춰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청약 결제 금액은 100,000원만 하면 되고 결제는 카카오페이도 지원해 간편하게 계약금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최종 결정 및 결제는 오프라인 영업장을 방문해야만 가능합니다. 


자동차에 궁금한점이 있다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1:1 채팅으로 궁금한 점들을 상세하게 물어보고 답을 받을 수 있어 이커머스에서 불편하게 여겨지는 궁금증들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와 관련된 정보도 360도 VR로 볼 수 있어 생생하게 자동차 구석구석을 온라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르노삼성 QM6에 관심이 있다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리는 어떤지? 대시보드는 어떤지? 확대 등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커머스에서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발빠른 변화가 자동차 이커머스 시대! 이젠 자동차도 온라인 구매로 할 수 있다는 사실 참고해 보시고요. 더욱 간편하게 차를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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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포스트는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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