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르노삼성의 희망! 헤치백도 통한다? 2017 르노 클리오 성공 관전포인트

반응형

르노삼성이 최근 SM6가 흔들리면서 주춤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SM5가 역주행을 하면서 판매량을 보조해 주고 있지만 야심차게 준비한 SM6가 흔들리는건 르노삼성에겐 큰 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 상반기에는 2017 르노 클리오가 한국에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르노삼성의 반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 모터쇼에서 선보였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델인데요. 르노삼성의 희망이 될 수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7 르노 클리오 통통 튀는 매력!



2017 르노 클리오는 이미 유럽에서 인정을 받은 소형차 입니다. 헤치백 모델이라 실용성이 좋고 연비 경쟁력도 좋아서 젊은층에 꽤 어필이 되는 모델입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개성있어 남과는 다른 개성,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한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살짝 걱정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헤치백이 선호되지 않는 한국 시장의 특수성입니다. 한국은 디자인 가치를 우선시하고 날렵한 승용 모델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소 둔탁한 느낌의 헤치백이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데요. 


2017 르노 클리오는 이런 부분에서 조금은 자유롭지 않을까 합니다. 워낙 뒷모습이 예쁘게 나온 차이기 때문입니다. 헤치백 모델이 뒷모습 표현하기가 쉽지 않은데 2017 르노 클리오는 디자인 경쟁력이 좋게 나왔습니다. 



어쩌면 한국 시장에서도 헤치백 모델이 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디자인이 문제였지 헤치백이라서 싫어하는건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017 르노 클리오 성공 관전 포인트



르노삼성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2017 르노 클리오 로고를 어떻게 할 것인가 입니다. 르노삼성 마크를 달고 나올 것인가? 아니면 르노 마크를 그대로 달고 나올 것인가? 그때 르노삼성 관계자에게 물었을때는 르노 마크를 그대로 달고 나온다는게 전략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국내 소비자들이 르노 마크를 더 선호하고 재설계 보다는 있는 것을 그대로 활용하는게 맞다고 본 것입니다. 



아무래도 르노삼성 SM6가 국내에서 재설계를 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생긴점, 그리고 사람들이 르노 마크를 더 선호하고 있는 점들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또 공급에서 차질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고요. 르노삼성 QM3도 초반의 기세를 공급이 받춰주지 못하면서 경쟁 모델들이 너무 많이 생겨 났습니다. 가격과 공급적인 측면만 잘 맞출 수 있다면 괜찮은 전략이라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르노삼성 QM3를 닮았습니다. 크게 새로울 것도 없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화려하지 않은 실내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중요한 성공 기준이 될 것입니다. 




2017 르노 클리오는 국내 소비자들이 좋아할 수 있는 매력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르노삼성도 가격정책에 대한 고민이 많을텐데요.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국내 소형차 시장의 바람을 일으켰으면 좋겠습니다. 


[IT리더유 많이 본 글]

- 왕의 귀환? MWC2018 삼성 갤럭시S9 언팩 초대장 메시지는?

- 이게 진짜 갤럭시노트8 평창올림픽 에디션! - 삼성 올림픽 에디션 모음 갤럭시노트8 평창에디션까지!

- 일본 아이폰X 실버 개봉기! 아이폰X 구성품 어때요?

- 쉽게 보는 아이폰 배터리 관리 기능! 애플 iOS 11.3 베타 아이폰 배터리 이슈 잡다

- 컬러 하나가 바꾼 운명! LG V30 라즈베리 로즈 인기 이유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