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이야기

13만원대 패션 스마트폰? 노키아 바나나폰 스펙 쓸만한가요? 노키아 8110

반응형

2018 MWC에서 선보였던 노키아 바나나폰 (노키아 8110)이 국내 출시를 알렸습니다. 노키아는 스마트폰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나락을 떨어졌는데요. 그래서 노키아는 저가형 라인부터 공략해 조금씩 노키아의 존재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모델이 노키아 바나나폰이라 할 수 있는데 스펙은 낮지만 패션 스마트폰으로서 가치를 제공해 틈새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 CJ헬로 에서 나오는데 정말 쓸만한 스마트폰인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키아 바나나폰 애매한 포지션



노키아 바나나폰 (노키아 8110)은 패션 스마트폰이라는 전략처럼 개성있고 톡톡튀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휘어진 슬라이드, 바나나처럼 노란 색상으로 개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검정색도 있어서 튀는걸 싫어하는 분이라면 다른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보면 타겟이 모호한 점도 있습니다. 패션을 중요시하는 소비층에게는 너무나 낮은 스펙이고 OS는 안드로이드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타겟은 키즈폰 정도나 세컨드폰으로 국한 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스펙이 좋았더라면 다양한 연령층에 사용될 수 있을텐데 디자인에 비해 활용도 측면에서는 많은 아쉬움이 느껴지는 노키아 바나나폰 입니다. 


스마트폰 인가요? 노키아 바나나폰 스펙은?


노키아 바나나폰 출고가는 13만원대 입니다. 가격은 저렴하게 나왔기 때문에 괜찮은 모델이라 생각되지만 노키아 바나나폰 스펙을 보면 아쉬움이 더 많습니다. 



노키아 바나나폰 스펙은 현재 쉽게 보기 힘든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AP, 디스플레이, 카메라, RAM, 저장공간 등 그 어떤 것도 괜찮은 스펙이 없습니다. 현재 나오는 스마트워치 보다도 못한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독특한 개성의 패션 스마트폰이라는 가치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세컨드폰으로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또 가격을 생각했을때 그 이상의 성능을 가진 중국 스마트폰도 많아 어떤 선택이 좋을지는 의문이 드는 모델입니다. 


13만원대 패션 스마트폰, 노키아 바나나폰! 여러분들은 냉정하게 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저가 프리미엄 노트북 정말? 이그닉 바이북14 (IGNIQ Bybook14) 사용해보니..

- LG 오브제 (Objat) 인테리어 가전 시대 이끄는 프리미엄 가전 오브제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오디오, TV

- 심쿵! 애플워치 스포츠 루프 (PRODUCT)RED 밴드 나왔어요~ 애플워치 시리즈4 밴드 조합

-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F 로욜 플렉스파이(FlexFai)와 달라요!

- 순백색! 아이폰XR 화이트 개봉기! 너 참 예쁘구나~ - 아이폰XS, 아이폰XR 다른점

- 아주 쉬운 총정리! 이건 사야해, 애플 뉴 맥북에어, 뉴 맥미니, 뉴 아이패드 프로 공개!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