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애플 WWDC 2019 일정 확정! 6월 3일 새너제이로 오세요 - WWDC19 본문

애플

애플 WWDC 2019 일정 확정! 6월 3일 새너제이로 오세요 - WWDC19

친절한 리더유 2019.03.15 09:12

애플의 연례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19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2019년 6월 3일부터 7일까지 매키너리 컨벤션 센터(McEnery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가 된다고 발표했는데요. WWDC가 매년 주목 받는 이유는 아이폰, 아패드, 맥, 애플워치, 애플TV 등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OS의 변화만으로도 매년 새로운 기기를 만나는 기쁨을 전해주는데요. WWDC2019에서는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다시 보는 WWDC2018



WWDC 2018에서는 iOS12에 재미있는 변화를 많이 보여줬는데요. 빨라진 속도, ARkit2로 더욱 강화된 AR 서비스, 사진앱에서 사진 검색 기능 강화, 제안을 해주는 For you 탭 추가, 능동적으로 바뀐 시리와 시리 Shortchuts 서비스, 주식, 보이스 메모가 아이패드로도 들어갔고 카플레이에서는 서드파티 네비게이션 앱을 지원하는 변화, 방해금지 모드, 알림, 스크린 타임의 추가, 애니모티콘이 혀와 윙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새로운 4개의 애니모티콘 추가, 자신의 얼굴을 만들수 있는 미모지 기능 추가, 최대 32명까지 할 수 있는 페이스타임 그룹통화 등 정말 많은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이런 놀라운 변화들은 최대한 이전 디바이스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제공되어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줬습니다. 다른 제조사들이 하지 못하는 애플만이 주는 의미있는 가치입니다. 



애플워치는 WatchOS 5로 또 한번 진화를 했습니다. 요가, 하이킹 등 새로운 운동이 추가 되었고 자동 운동 감지 기능 추가,  워키토키 기능,  워치 페이스 개선, 알림의 진화, 웹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변화, 팟캐스트 추가, 학생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변화 등 애플워치를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맥은 산에서 사막으로 가는 새로운 버전 모하비로 더욱 매력적인 OS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어두운 테마로 가는 다크모드가 추가되었고 시간대에 맞게 변화되는 감각적인 배경화면 추가, 어지러운 배경화면을 한번에 정리해주는 스택 기능, 새로운 갤러리 보기 기능, 아이폰과 맥을 연결해주는 카메라, 스캔 기능, 영상까지 캡쳐가 가능한 기능 추가, 애플홈, 애플뉴스, 녹음, 주식앱이 맥으로 들어오는 변화 등 맥을 더욱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애플 WWDC19로 오세요!




애플 WWDC19 페이지에 들어가면 4개의 이미지가 계속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얼굴은 애니모티콘이 활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개발자들의 머리속을 보여주는듯한 재미있는 표현을 보여주고 있고 Write Code, Blow minds 라는 키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코딩을 통해 무궁무진하게 만들어가는 혁신과 창의적인 것들이 우리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그런 의미를 보여주는듯 합니다. 



WWDC 2019 키노트 무대에서는 머신러닝, 증강현실, 헬스 및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는 개발자들의 획기적인 작업을 기념할 예정이고 기술 세션, 핸즈온 랩 및 초청 연사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기존 개발자 커뮤니티 및 차세대 앱 개발자들에게 자신들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길 수 있도록 돕는 지식과 도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WWDC19 웹사이트 바로가기!


WWDC19 행사는 3월 20일 오후 5시(태평양 표준시)까지 WWDC19 웹사이트에서 티켓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제공되고 신청 결과는 3월 21일 오후 5시(태평양 표준시)까지 통보 됩니다. 비용은 1599달러이니 참고해 두시고요. 선정이 되는 행운이 찾아가길 응원하겠습니다. 



애플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 개발자들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WWDC에 참석한 학생 개발자들은 44개국 출신에 이른다고 합니다. WWDC19에서는 최대 350명의 WWDC 장학생이 선발될 예정으로, 모든 STEM 기관의 회원 및 학생들에게 WWDC에 참석할 수 있는 무료 티켓과 숙박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응모 기회를 제공하니 꼭 행운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WWDC 2019를 통해 애플은 또 어떤 변화를 보여줄까요? 여러분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니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WWDC19 웹사이트 바로가기!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이게 아이폰 사진이라고요? 아이폰으로 찍은 최고의 사진 선정 - Shot on iPhone 챌린지 수상작

- 애플 무료 교육 Today at Apple 50개 이상 새로운 세션 추가

- 맥(Mac) 희소식! 맥 앱스토어 오피스365 등장, 맥 오피스 워드, 액셀, 파워포인트와 친해졌어요

- 두마리 토끼!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XR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나왔어요!

- 벌써 15년! 쉽게 음악 만들기 앱, 애플 가리지밴드 (GarageBand) 1월 6일 15주년!

- 기분전환! 애플워치 시리즈4와 (PRODUCT)RED 스포츠 루프 밴드 조합 어때요? 애플워치 밴드 추천!


[IT리더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