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르노삼성

최대 장점! 르노삼성 XM3 10.25인치 클러스터 (계기판)

르노삼성 XM3는 동급 최대 사이즈의 10.25인치 TFT 클러스터 (계기판)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근 르노차의 기본이 되고 있는 부분인데요. 프리미엄 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매력적인 포인트 입니다. 

 

르노삼성 XM3 영상으로 보기!

프리미엄 SUV 인가요? 

르노삼성 XM3는 개성있는 디자인도 매력적이지만 운전자를 위한 감각적인 10.25인치 클러스터 화면이 최대 경쟁력이 아닐까 합니다. 안전운전을 도와주고 각종 정보를 보기 좋게 제공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SUV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르노삼성 XM3 실내 디자인의 한축을 담당하고 풀디지털 클러스터 화면은 차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미래지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무엇보다 클러스터 화면은 운전할때 가장 많이 보는 화면입니다. 그래서 시인성도 중요하고 정보를 보여주는 부분도 중요한데 충실하게 그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화려한 10.25인치 클러스터

르노삼성 XM3 10.25인치 클러스터 화면은 일반적인 계기판 모양부터 네비게이션을 적용한 화면까지 실용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뮤직, 라디오, 멀티미디어 사용을 함께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듣고 있는 채널, 곡목을 화면을 보면서 알 수 있습니다. 

 

주행 모드 변경에 따라 화려한 계기판 변신을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활성화된 모습입니다. 센스있게 네비게이션 화면을 왼쪽에 배치해 RPM에 집중하는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 모드로 변신하면 그린 컬러를 통해 디지털 계기판을 강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가 모든걸 관리해 주겠다는 의미를 담은듯 합니다. 

 

진짜 쓸 수 있는 내비게이션 클러스터 화면!

르노삼성 XM3 클러스터 화면이 그 어떤 차보다 좋은점은 내비게이션을 제대로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아우디도 이런 기능을 넣었지만 반쪽짜리 지도이기 때문에 사실상 무용지물입니다. 하지만 르노삼성 XM3는 다릅니다. 

 

통신형 T맵이 탑재되어 있어 실제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길찾기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러스터 화면에서 네비게이션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건 안전운전에도 도움이 되고 시각적인 매력도 좋아서 르노삼성 XM3를 더 만족스럽게 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니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두세요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