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디자인 1위 르노삼성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총정리! 가격까지 - The new SM6

반응형

르노삼성자동차가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SM6를 2020년 7월 15일 공개했습니다. 2016년 첫 출시 후 4년만에 새로운 변화를 보여줬는데요. 더 뉴 SM6 (THE NEW SM6)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많은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신규 파워트레인 적용으로 주행성능을 높였고, 리어 서스펜션을 개선해 승차감도 개선했습니다. 그리고 안전운전에 도움되는 ADAS 성능도 크게 강화해 기존의 단점을 개선했습니다. 그리고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 내외장 디테일 보강까지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엔진 변화! 

르노삼성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TCe 300은 르노그룹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 (Alpine)과 르노 R.S 모델에 탑재되는 엔진인데요. 225마력의 강력한 힘과 동급 최대 토크 30.6kg.m(300Nm)로 놀라운 가속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대 토크의 경우 2,000rpm에서 4,800rpm에 이르는 넓은 구간에서 발휘되기 때문에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TCe 260은 최근 선보인 르노 캡처, 르노삼성 XM3에 적용한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신형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인데요. 최고 출력 156마력, 최대 토크 26.5kg.m(260Nm)으로 실용 주행 영역인 1,500rpm에서 3,500rpm 구간 내에서 놀라운 주행성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연비 경쟁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13.6km/L (16/17인치 타이어 기준)로 국산 가솔린 중형세단 가운데 가장 좋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엔진 다 변속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동력이 전달되는 게트락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동급 최초 더 뉴 SM6 (THE NEW SM6)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

더 뉴 SM6에는 전 트림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했고 라이트 시그니처를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수입 프리미엄 세단과 국산 대형 고급세단에 적용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동급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전방 카메라가 주행 상황을 파악해 상향등 내부 LED (좌/우 각 18개씩, 총 36개)를 다 중 제어해 영역별 밝기를 조절하는 첨단 기능입니다. 운전자의 시야 확보, 상대 운전자를 배려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더 뉴 SM6 테일램프 디테일 강화! 

더 뉴 SM6 테일램프 디자인도 더욱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테두리 라인만 있었는데 이제 가운데에 하나의 라인이 더 들어가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방향지시등도 움직이는 방향지시등이 들어가 더욱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승차감 개선한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기존 르노삼성 SM6는 승차감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있었는데요.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프런트와 리어 댐퍼에 MVS (모듈러 밸브 시스템)를 적용해 감쇠력을 부드럽게 제어할 수 있는 변화를 줬습니다. 그리고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 (Hydro Bush)를 적용해 노면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안락한 승차감을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자체 각 부위에 흡음재와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해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줄여 동급 최대 수준의 정숙성을 실현했고 TCe 300 같은 경우는 실내에 유입되는 엔진 소음의 반대 위상 음파를 내보내 소음을 저감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ANC)을 동급 최초로 기본 적용했습니다. 

 

더 뉴 SM6 주행 보조 시스템 보강!

더 뉴 SM6는 주행 보조 시스템도 보강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를 통해 앞차의 흐름에 맞춰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고 차선 유지 보조 (LCA)와 함께 자율주행 1단계 수준의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해 고속도로에서 더 편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가 가능한 긴급제동 보조(AEBS), 차선이탈방지보조(LKA), 후방 교차충돌 경보(RCTA)등이 추가되어 주행 보조 시스템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디자인 업그레이드

더 뉴 SM6는 다소 올드했던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10.25인치 TFT 클러스터를 탑재해 미래형 세단의 모습을 보여줬고 9.3인치 이지 커넥트로 기존의 다소 답답했던 컨트롤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이지 커넥트 안에는 통신형 T맵을 적용해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실시간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보기에 딱 좋은 세로형 디스플레이라 르노삼성 더 뉴 SM6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공조 기능은 기존 터치식에서 물리적 버튼으로 나왔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운 변화인데요. 사용 편의성면에서 확실히 다른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엠비언트 라이트를 센터콘솔 사이드와 컵홀더까지 확대 적용해 더욱 감성적인 실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편의사양으로 동급 세단 최대 사이즈의 컵홀더를 적용했고 동급 최고 1열 마자시 기능, 1열 이지 엑세스 기능, 15W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온카(ONCAR) 미러링 기능, 도어핸들 웰컴 라이트, 오토 클로징 & 오프닝 기능, 4가지 주행모드(에코, 컴포트, 스포츠, 마이센스), 8가지 엠비언트 라이트로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르노삼성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가격 및 제원

더 뉴 SM6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TCe 260 SE 트림 2,450만원, SE Plus 트림 2,681만원, LE 트림 2,896만원, RE 트림 3,112만원, 프리미에르 3,265만원

 

TCe 300 LED 트림 3,073만원, 프리미에르 3,422만원

 

2.0 LPe SE 트림 2,401만원, SE Plus 트림 2,631만원, LE 트림 2,847만원, RE 트림 3,049만원 

 

다음은 주요 제원 입니다. 

 

더 뉴 SM6 연비 입니다. 

르노삼성 더 뉴 SM6 페이스리프트 경쟁력있게 잘 나온 모델이니 잘 참고해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