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가장 가벼운 키보드 조합!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매직키보드의 등장으로 이슈가 되었지만 무게 때문에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매직키보드는 선택일뿐 기존처럼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도 있고 서드파티 키보드도 있습니다. 즉,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고르면 되는 문제입니다. 비싸다고 무겁다고 지적할 문제는 아닙니다. 그 만의 장점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를 가장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인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보여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첫느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패키지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부터 나온 키보드인데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카메라 모양이 달라졌기 때문에 같은 화면 크기라도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하셨다면 새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덮개 전면 모습은 아무런 무늬 없이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재로 만졌을때 감촉이 좋습니다. 다만 먼지가 잘 붙는 단점은 있습니다 

뒤쪽에 보면 기존과 달라진 포인트로 애플 로고가 들어갔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펼치면 이런 느낌입니다. 휴대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앞뒷면을 다 보호해 주기 때문에 케이스 역할도 하는 키보드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의 연결은 뒤에 스마트 커넥터로 이루어 집니다. 페어링도 충전도 필요 없는 키보드라 사용성이 좋습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하지만 이 만큼 편한 키보드도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장착 모습!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장착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그냥 해당 위치에 가져다 대면 찰칵 달라 붙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드파티 키보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감싸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고 페어링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테두리 라인을 그대로 보여주는 부착 방식이라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키보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소프트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키감에 있어서는 아무래도 매직 키보드에 비해서는 안좋습니다. 하지만 방수가 된다는 점, 가볍다는 점이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두개의 라인이 있는데요. 두가지 각도 조절로 부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세워서 거치하는 화면입니다. 

위쪽 라인에 가져다 대면 찰칵 붙으면서 키보드 인식이 됩니다. 붙이기 전까지는 키보드를 눌러도 사용이 안되니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비스듬하게 눕혀진 상태로 부착한 모습입니다. 가장 입력하기 좋은 부착 방식이라 보입니다. 

뒤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위쪽은 자석으로 붙어 있는 구조이고 아래쪽은 각도 조절을 할 수 있게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부착후 옆에서 보는 모습입니다. 슬림한 옆라인이 예쁘죠? 가장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애플 펜슬은 이렇게 위에다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휴대시 애플펜슬이 쉽게 분리가 되기 때문에 보관을 따로 하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휴대할때는 이렇게 케이스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워낙 슬림하게 나와서 가방에 짐을 많이 넣고 넣으면 눌려서 휠 수 도 있는데요. 이렇게 키보드가 보호를 해주니 더 안심하고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키보드의 매력 괜찮죠?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가격은 229,000원,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가격은 259,000원입니다. 비싸 보일 수 있으나 이런 저런 사용성을 봤을때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