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기아차

4세대 카니발 카달로그로 보는 옵션, 가격 고민 해결!

4세대 카니발 인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전혀 관심 없던 저도 4세대 카니발은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4세대 카니발 카달로그를 보면서 어떤 선택을 하면 좋을지 옵션, 가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4세대 카니발 칼라 선택!  

4세대 카니발 외장칼라는 총 6가지 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옵션 장난이 하나 보이네요. 가장 인기가 많을 스노우 화이트 펄 컬러는 8만원을 추가 해야 합니다. 기본 화이트가 있고 스노우 화이트 펄이 있으면 모르겠는데 화이트 컬러는 선택지가 하나라 가격을 올리기 위한 옵션 꼼수라 보이네요. 

 

4세대 카니발 내장칼라는 총 3가지 입니다. 새들 브라운, 코튼 베이지, 미스트 그레이가 있는데요. 칙칙해 보이는 블랙 컬러가 없어서 더 분위기 있는 실내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색상은 코튼 베이지인데 관리가 힘들 수 있으니 가장 무난한 선택은 새들 브라운 색상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선택 모델에 따라 외장 칼라, 내장 칼라 선택지가 달라집니다. 선택하려는 인승과 색상 선택을 참고해서 고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세대 카니발 타이어 휠 고민!

4세대 카니발 휠 선택은 2가지 입니다. 쉽게 이야기 해야 18인치 휠과 19인치 휠이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기본 19인치 휠이 장착되어 나오는데요. 디자인을 우선시 한다면 19인치 휠은 필수 일 것 같습니다. 

 

4세대 카니발 파워트레인 고민!

4세대 카니발 파워트레인은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3.5 가솔린이냐, 2.2 디젤이냐? 유지비 측면에서는 당연히 2.2 디젤이 좋습니다. 하지만 승차감 면에서는 3.5 가솔린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다만 세금이 비싸고 유지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선택은 스마트스트림 D2.2 가 될 것입니다. 복합연비 13.1을 무시할 수 없으니까요~

 

4세대 카니발 시트 배열 및 기능

4세대 카니발은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통해 7인승, 9인승, 11인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7인승 모델이고 많은 사람들을 태우고자 하는 분이라면 9인승과 11인승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니발의 장점인 버스전용차로 이용은 9인승, 11인승만 가능합니다. 단 기준은 무조건 6인 이상이 탑승해야 합니다. 

 

가족이 4인 가족이라면 카니발 9인승, 11인승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니 버스전용차로 혜택을 포기하더라도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4세대 카니발 특별한 드라이브 옵션!

4세대 카니발은 기본 드라이브 옵션을 전트림 기본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를 기본 지원해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적용하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 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번 4세대 카니발의 진정한 디자인 매력을 느끼고자 한다면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은 필수입니다. 디자인 때문에 4세대 카니발에 관심이 갔다면 필수로 넣으시기 바랍니다. 

 

선택 가능한 드라이브 옵션으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가 있습니다.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크게 문제될 옵션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4세대 카니발 안전 

4세대 카니발 안전 옵션도 기본으로 다 들어가 있습니다. 7에어백,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이 있고 7인승과 9인승은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도 있습니다. 

 

꼭 있어야 할 안전 옵션들이 기본으로 들어간 점은 좋네요

 

4세대 카니발 가격 고민!

4세대 카니발 가격에서 가장 저렴한 프레스티지 모델입니다. 9인승과 11인승으로 구분된 승합차 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디젤 모델이 3,280만원으로 3.5 가솔린 모델 보다 120만원이 더 비쌉니다. 가성비를 고려해야 할 모델이기 때문에 디젤 모델은 필수라 보입니다. 

 

그리고 옵션이 사실상 별로 입니다. 18인치 휠이고 클러스터는 4.2인치 컬러 TFT LCD, 인포테인먼트는 8인치 디스플레이 입니다. 멋진 이미지의 4세대 카니발을 느낄 수 없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도 없습니다. 다만 옵션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9인승 모델의 경우 스타일 옵션 90만원을 추가해 19인치 휠 장착이 가능하고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185만원, 모니터링팩 130만원을 추가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넣어주면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되는 가격이 405만원 입니다. 

 

중간 모델인 4세대 카니발 노블레스는 가장 많이 선택할 7인승의 경우 가솔린 모델 3,824만원, 디젤 모델 3,942만원 입니다. 7인승을 기준으로 봤을때 추가해야 할 옵션은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과 모니터링팩 입니다. 131만원, 135만원을 추가하면 266만원이 더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상품성이 뛰어난 4세대 카니발 시그니처 가격입니다. 7인승을 기준으로 봤을때 가솔린 모델 4,236만원, 디젤 모델 4,354만원 입니다. 여기서 추가해야 할 옵션은 모니터링팩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7인승 기준 68만원입니다. 

 

이래 저래 가격을 다 따져 보면 가성비가 가장 좋은 옵션은 카니발 시그니처 입니다. 기아차도 자연스럽게 풀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옵션을 구성해 놓았으니 잘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세대 카니발 가격은 가장 마음에 드는 선택을 하면 취등록세 포함해서 5,000 만원 정도 예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니발 가격이 크게 올랐는데요. 그래도 전체적인 구성면에서 만족스럽게 되어 있으니 대박 예감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