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급이 다른 실물, 갤럭시노트20 스펙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펙 차이

삼성이 야심차게 선보인 갤럭시노트20과 프리미엄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기존과 달리 그 차이를 더 명확하게 구분했습니다. 단순히 해상도와 크기 차이로 구분한게 아니라 카메라, 소재, 화면 등 모든 면에서 스펙 차이를 크게 두어 경계를 둔 모습입니다. 

 

오늘은 실물로 보는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차이를 보여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20 영상으로 보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펙, 갤럭시노트20 스펙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펙과 갤럭시노트20 스펙을 보면 디스플레이, RAM, 저장공간, 카메라, 디자인까지 다 차이를 두었습니다. 보급형과 프리미엄 차이 처럼 완전히 다른 스마트폰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달라요! 

뒤에서 볼때도 완전히 다른 느낌이죠? 같은 미스틱 브론즈 컬러이고 소재도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소재입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글라스 소재를 채택했고 갤럭시노트20은 Reinforced Polycarbonate 소재입니다.

 

그래서 색상을 표현한 느낌도 다릅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반짝 거리는 느낌이고 갤럭시노트20은 매트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크기 차이가 엄청 납니다. 같은 형태로 카메라를 배치했지만 렌즈의 크기가 다르고 카툭튀의 차이도 엄청 납니다.

개인적으로 카툭튀는 카메라 품질이 좋다면 크게 신경은 쓰지 않는 편인데 진짜 역대급으로 많이 튀어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그립할때 다소 걸리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그래도 카메라 품질이 좋다면 감수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전면에서 보는 느낌도 큰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엣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갤럭시노트20은 플랫한 디스플레이 입니다. 엣지 디스플레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는데요. 실제로 보면 확실히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화면 끝이 말아져 있어 아름다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은 최근 나오는 보급형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다이내믹 AMOLED 2X 이고 갤럭시노트20은 슈퍼 AMOLED+ 인데요. 기본 화면을 보는 느낌은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게임을 할때는 120hz를 지원하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확실히 편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두께 차이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8.1mm이고 위 아래 엣지가 들어가서 더 슬림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20은 8.3mm로 두께 차이는 크지 않지만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 비해서는 투박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카메라 영역이 많이 튀어 나와 있으니 이런 요소는 감안하고 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브론즈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고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블랙 3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 컬러로 KT는 미스틱 레드, SKT는 미스틱 블루, U+는 미스틱 핑크 색상이 나왔습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여러분은 어떤 제품이 마음에 드시나요? 좀 더 상세하게 파헤쳐 보고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 2020.08.07 14:53

    기본화면보는데차이안나긴 인터넷으로보는데도차이나는데실물로보면 엄청나지차이가 기본 다이나믹과슈퍼아몰레드만해도차이나는구만 일반형에도 다이나믹아몰레드장착했으면다른게성능낮아도참고샀겠구만 일반형이왜119만원이야92만원이어야맞지 다른거다동일해도플랫이어야119만원이지 s20플러스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