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팀킬인가요? 가격 낮춘 갤럭시 S20 FE 발표! - 갤럭시 S20 FE 스펙

삼성은 다소 주춤한 갤럭시 S20 시리즈에 활력을 주고자 FE 모델을 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 온라인 발표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가성비 모델은 갤럭시A 시리즈 라인업으로 출시했지만 프리미엄도 가성비 전략을 통해 공격적인 행보를 택했습니다. 

아이폰11 따라하기! 갤럭시 S20 FE 색상 6가지

갤럭시S20 FE (Fan Edition)는 갤럭시S20과의 확실한 차이를 새로운 컬러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오렌지, 클라우드 화이트 총 6가지 색상으로 표현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색상 라인업이 너무 아이폰11을 따라한 느낌입니다. 삼성도 애플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회사인데 이런건 좀 아쉬운 전략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S20 FE 스펙 어때?

갤럭시S20 FE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스펙을 크게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AP는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했고 RAM은 6GB~ 8GB을 탑재했습니다. RAM이 살짝 아쉬운 부분인데요. 한국에는 5G 모델만 출시가 될 것이기 때문에 6GB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저장공간은 128GB/256GB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국은 128GB가 될 것 같습니다. Micro SD를 지원하니 저장공간은 큰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5인치 FHD+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 입니다. 120hz 주사율도 지원해 부드러운 화면 경쟁력도 갖췄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한 화면을 탑재해 갤럭시S20 FE만의 매력을 살렸습니다. 

 

카메라 경쟁력도 기본 갤럭시S20 플러스의 매력을 이어가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있는 스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팀킬이 되나요? 

갤럭시S20 FE의 등장은 소비자 입장에서 반가운 일이지만 삼성은 갤럭시노트20 기본 모델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는 악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차가 클 것으로 보여 사실상 팀킬 포지션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삼성이 아이폰12를 견제하기 위해 만든 거지만 자체 라인업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갤럭시노트20이 예상보다 더 빨리 경쟁력을 잃게 되었습니다. 

 

이제 관건은 가격인데 과연 아이폰12를 견제할 수 있을까요? 분명 매력적인 폰이기는 하지만 특별한 개성도 없는 상황이라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 궁금해 집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