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화면이 두 개면 뭐가 좋아? LG 윙 세컨드 스크린 조합 이렇게 사용해요!

LG 윙은 두 개의 화면으로 다양한 사용성을 제시했습니다. 정말 화면이 두 개면 좋을까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윙 세컨드 스크린 사용!

LG 윙은 두 개의 화면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치와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폼팩터를 보여준 것인데요. 사용해 보면 정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가로 화면에서는 새로운 UX를 적용해 가로 스크린에 맞게 다양한 기능 사용을 할 수 있게 했고 세컨드 스크린은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두개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윙 두 대의 스마트폰 처럼!

동영상 보는 중 웹서핑을 해야 하는 순간이 있죠? 메일이 왔을때! 배우가 궁금할때! 등등 이럴때 LG 윙은 세컨드 스크린에서 웹서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보던 영상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사용할 수 있는 매력! 이건 정말 매력적인 사용씬입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도 두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물론 최신의 차에는 적합한 사용씬은 아니지만 몇년 지난 차들의 경우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내비게이션 사용 중 음악 선택을 위해 앱 전환을 해야 했었고 전화를 걸기 위해 앱 전환을 했어야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두 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각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거치대는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거치를 하기전 화면을 돌리고 해야 합니다. 

내비게이션 이용 중 웹서핑 하기! 

내비게이션 이용 중 원하는 음악 재생하기

내비게이션 이용 중 전화하기!

화면을 바꿔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화면이 필요할 때는 서로 바꿔서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LG 윙 세컨드 스크린에서 기능을 실행 하려면 설정에서 사용할 앱을 체크해 줘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앱이 제대로 나오는 건 아닙니다. LG 윙 세컨드 스크린은 거의 1:1 화면비이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찌그러질 수 있습니다. 

 

카트라이더를 LG 윙 세컨드 스크린에서 하는 모습입니다. 화면이 일그러져서 보기 안좋죠? 그리고 이 상태에서는 컨트롤도 안됩니다. 

그런데 가로로 돌리면 그나마 컨트롤은 가능합니다. LG 윙 세컨드 스크린이 앱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사실 게임은 이렇게 대화면에서 하고 세컨드 스크린에서는 다른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LG 윙 두 개의 화면을 하나로! 

LG 윙은 두 개의 화면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매력도 제시했습니다. 카메라 사용시 짐벌 모드를 지원해 별도의 짐벌 없이 스마트폰 자체로 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보여줬습니다. 실제로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점과 다양한 짐벌 모드를 지원한다는 것은 칭찬해 줄만한 기술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화면 밝기나 기타 설정을 LG 윙 세컨드 스크린에서 할 수 있어 보던 화면을 방해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LG 윙 세컨드 스크린을 이용해 터치 패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으면서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튜브 감상시 세컨드 스크린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매력도 있습니다. 유튜브와 협업해 LG 윙 만의 차별화된 컨트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라우저로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면 유튜브 댓글도 세컨드 스크린에서 볼 수 있어 영상과 댓글을 같이 볼 수 있는 매력도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보려면 호면이 다 가려져서 불편했었죠. LG 윙은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앨범을 볼때도 LG 윙 세컨드 스크린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선택해 들어가면 아래쪽에 화살표 마크가 나옵니다. 

선택하면 LG 윙 세컨드 스크린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도 세컨드 스크린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결과물 확인이 가능해서 그 어떤 스마트폰보다 직관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스팔트 게임의 경우 LG 윙을 지원해 세컨드 스크린에 경로를 표시해 줍니다. 게임사 하고도 적극적인 제휴를 맺어 다양한 재미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LG 윙 그립락 한손으로 봅시다! 

LG 윙은 화면을 가로로 돌려 한손으로 안정적인 영상 감상이 가능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세컨드 스크린을 터치하면 안되기 때문에 그립락 기능을 지원합니다. 시계, 날짜,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어 화면을 따로 컨트롤 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좋습니다.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 대기 모드로 들어가니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로 가로 화면시 거치대에 올려두면 딱 화면을 보기 좋은 위치가 됩니다. 작은 TV 같은 느낌이랄까요? 보통의 스마트폰은 아래쪽에 스크린이 보이겠죠? 이런 차별화된 매력도 있다는 거 참고해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