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맥북프로 외장 SSD 필요해? 엄청 빠른 WD 마이 패스포트 SSD 1TB 후기

728x90
반응형

영상을 만드는 사람들은 맥북프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용량 문제와 백업 때문에 외장 SSD 사용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거나 사용할 수는 없겠죠? 중요한 데이터를 담는 SSD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고 빠른 속도는 필수 입니다. 오늘은 놀라운 빠른 속도와 휴대성에서도 강점인 WD 마이 패스포트 SSD 1TB( WD My Passport SSD)를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 1TB 첫만남!

WD 마이패스포트 SSD (WD My Passport SSD) 1TB 패키지 입니다. 색상은 4가지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색상은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와 다양한 컬러의 조합이 잘 어울립니다. 골드, 레드, 블루, 그레이 4가지 색상이 있고 가격은 2020년 12월 28일 기준 500GB 129,000원, 1TB 209,000원, 2TB 399,000원 입니다. 가격은 보는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패키지에는 정품 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스티커가 있어야 저장된 DATA 보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정품을 선택해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 보증 기간은 5년이나 제공합니다. 그 정도로 내구성이 좋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오픈하면 이렇게 WD 마이 패스포트 SSD를 만나게 됩니다. 레드 컬러가 화사하고 산뜻해 보입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 (My Passport) 구성품은 SSD 본체, USB Type-C to Type-C 케이블 (USB 3.2 Gen2 지원), USB Type-C to Type A 어댑터, 빠른 실행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의 노트북부터 오래된 노트북까지 다양한 연결을 지원합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 디자인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메탈 디자인으로 단단한 디자인 매력도 느낄 수 있고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충격과 진동에 대비해 설계를 해두었습니다. 무려 2m 가까운 높이에서 떨어지는 충격에도 저장된 데이터 손실이 없을만큼 강력한 낙하충격 방지설계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영상, 사진 작업 하시는 분들은 데이터의 소중함은 따로 말할 필요가 없겠죠. 백업한다고 저장해 놨는데 파일이 날아간다면 그 충격은 이루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혹시나 업무상의 데이터면 막대한 손해 배상 비용을 지불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저장매체는 저렴하다고 아무거나 막 사용하면 안됩니다. 

테두리 부분은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로 잡았을때 그립감도 좋고 혹시나 모를 모서리 충격에도 대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포인트로 입체적인 물결 라인을 넣어 개성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고 WD 마크는 은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두께는 9mm로 슬림하고 무게는 45.7g 밖에 되지 않습니다. 바지 주머니에도 쏙 넣어 다닐 수 있는 사이즈와 가벼움입니다. 

 

연결단자는 USB-C 포트로 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은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고 다양한 인증 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728x90

WD My Passport SSD 이렇게 사용해요! 

맥북프로 16과 사용중인 WD My Passport SSD 입니다. 1TB의 여유로운 용량이라 어디서든 여유로운 작업 파일 공간을 느낄 수 있고 백업도 안심하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작업 중 케이블 꼽아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백업하고 맥북프로 저장공간의 여유를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사용하는 맥북프로의 저장공간은 여유롭게 두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너무 꽉차게 담아서 사용하면 맥북프로의 속도 저하를 가져올 수 있고 SSD에도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저장공간은 쾌적한 PC 환경을 위해서 필수 입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 데이터 안정성

WD 마이 패스포트 SSD를 연결하면 스토리지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WD 백업 서비스를 이용해 자동으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의 경우 백업은 필수입니다. 데이터는 날아가고 후회해 봐야 그때는 늦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 카메라 소매치기를 당했다고 생각해 보세요. 카메라에 담긴 소중한 데이터들 다시 찾을 수 없게 됩니다. 백업을 해두면 그나마 자료는 간직하고 있으니 데이터 백업을 생활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애플 백업 프로그램인 타임머신 사용은 별도의 프로그램/드라이버 없이 바로 맥 전용 애플 타임머신과 연계해서 구동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에서 다양한 작업을 하는 분이라면 타임머신 사용도 필수입니다. 데이터는 이중 삼중으로 보호해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로 사용자의 디지털 콘텐츠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유출로 피해를 보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보호해야 할 데이터는 안전하게 암호를 설정해 보호를 해주면 좋습니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 전송 속도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NVMe 기반으로 최대 읽기 속도 1,050MB/s, 최대 쓰기 속도 1,000MB/s의 고성능을 제공합니다. 실제 디스크 스피드 테스트로 해보니 쓰기 속도 943.9MB/s, 읽기 속도 912/3 MB/s가 나왔습니다. 정말 놀라운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4GB나 되는 파일을 전송해 봤습니다. 1분 미만이 걸리는 놀라운 속도로 데이터가 옮겨지고 있습니다. 기다림이 없어서 너무나 좋습니다.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는 필수 입니다. 

 

참고로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USB 3.2 Gen2 지원으로 4K 비디오와 고해상도 사진 파일의 전송과 백업을 이론상 전송 속도 최대 10Gb/s로 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로 영상을 만드는 분들은 항상 저장공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파일의 경우는 백업을 위한 외장 SSD 사용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고 빠른 외장 SSD를 찾는 분들은 WD 마이 패스포트 SSD 1TB 추천하니 잘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웨스턴디지털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았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