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현대차에게 정말 좋을까? 애플카 협상 인정! 전기차 협업 가능성은?

728x90
반응형

오늘 현대차가 애플카를 만든다고 해서 난리가 났습니다. 현대차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이지만 여러 불만의 목소리도 많은 회사입니다. 그런데 애플이 선택한 회사가 현대차라는 사실에 많은 논란 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현대차가 애플카를 만들게 될까요? 

 

현대차 애플카 협상 인정!

오늘 두편의 기사로 확실한 내용 두 가지는 나왔습니다. 첫번째 기사는 현대차가 애플카를 만든다는 소식이었고 두번째 기사는 협상은 했으나 확정은 아니다라는 기사입니다. 

 

이로서 두 가지는 확실해 졌습니다. 

 

애플카가 실제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점과 현대차가 애플카와 협상을 했다는 것입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더라도 협상 진행중이라는 것을 실토한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애플카 가능성은?

현대차의 자동차 생산 능력은 의심할 것이 없습니다. 세계 TOP5의 자동차 판매 회사이고 혁신적인 기술력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많은 욕을 먹는 회사이기도 하지만 현대기아차가 결코 무시할 회사가 아닙니다. 

 

그리고 애플카는 전기차로 나올 것이기 때문에 엔진 기술력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현대차가 많은 욕을 먹은게 아무래도 엔진 관련 기술이기 때문에 사실상 전기차에서 큰 문제가 될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애플 입장에서도 이미 네임밸류가 큰 회사와 손잡는 것보다 현대차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가능성이 높은 전략적 제휴입니다. 

 

현대차와 애플카 이해 관계

현대차 입장에서도 애플카를 만든다면 그야말로 절호의 찬스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릴 아주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입장에서도 이를 알기에 사실상 비용적인 협상이 중요한 이슈가 될 것입니다. 

 

애플은 더 저렴하게 하려고 할 것이고 현대차는 그래도 손해는 안봐야 하니 치열한 협상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대차 입장에서도 애플카가 과연 이익일지 고려를 해야 합니다. 아이폰 위탁 생산 기업인 폭스콘처럼 위탁 생산만을 위한 회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잘못하면 독자적인 전기차 브랜드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도 지금은 현대차만 고려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미국 내 브랜드도 있고 중국과의 협업도 충분히 고려 대상입니다. 최근 중국의 인식이 안좋아서 현대차가 상대적 우위를 점했지만 애플이 아이폰 생산을 폭스콘에 맡겼듯이 얼마든지 가격만 저렴하다면 중국 회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현대차는 애플과 협상을 했다는 자체만으로도 기술력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 받았고 이는 좋은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애플은 어떤 회사와 손잡고 애플카를 만들게 될까요? 앞으로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