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심각하게 예쁜 아이폰12 미니 퍼플 개봉기! 색상, 구성품, 성능 어때?

728x90
반응형

지난 4월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한 아이폰 12 미니 퍼플 색상을 만났습니다. 기존에 PRODUCT(RED) 컬러는 별도로 나온적이 있지만 그 외 색상이 별도로 나온건 처음인데요. 아이폰11 시리즈에서 있었던 퍼플 색상이 나온 것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2 미니 퍼플 영상으로 보기

아이폰12 미니 퍼플 첫만남!

아이폰12 미니 패키지 입니다. 퍼플 컬러를 통해 아이폰12 미니 퍼플 색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은 각 색상별로 패키지가 준비되는 섬세한 패키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오픈하면 화사한 매력의 아이폰12 미니 퍼플 색상을 만나게 됩니다. 

은은하면서도 깊이감 있는 퍼플 컬러인데요. 아이폰11 퍼플 컬러 보다 색감이 진해 보이는 퍼플 컬러입니다. 

패키지를 보면 보통은 비닐로 감싸져 있지만 애플은 종이 필름이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2 시리즈에서 환경 문제를 고려해 패키지 사이즈를 줄이고 낭비되고 있는 어댑터와 이어팟을 없애는 결정을 했는데요. 불만의 목소리가 많은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애플은 환경을 위해 다양한 환경 복원 프로젝트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 속에도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최초로 일반 플라스틱 필름을 대체한 디스플레이 보호용 펄프 기반 스크린 커버를 부착해 작은 부분까지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만 제공됩니다. 

작은 종이 상자 안에는 유심 분리핀과 애플 스티커 한장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퍼플 자세히 보기! 

아이폰12 미니 퍼플은 라벤더 같은 컬러의 느낌으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색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면이 글라스라 반짝 거리는 느낌이 색상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영역을 보면 무광으로 되어 있어 카메라 영역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카메라 영역은 소재가 다른 부품인거 같지만 뒷판 유리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무광으로 효과를 그 부분만 낸 것이라 보면 됩니다. 

 

아이폰12 미니 퍼플 사이드 프레임은 항공 우주등급의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 있고 무광의 퍼플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유광과 무광의 세련된 조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면에는 전원/홀드/시리 기능을 하는 버튼이 있고 

왼쪽 면에는 진동 스위치, 볼륨 버튼,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위에는 아무 것도 없고

아랫면에는 스피커와 라이트닝 단자가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두께는 7.4mm 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함께 각이 딱딱 떨어지는 아이폰12 미니 라인들은 엣지있는 디자인 매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무게도 133g으로 가벼워서 휴대성에서는 진리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전면 디스플레이는 5.4형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 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 인데요. 2340 x 1080 해상도, HDR 디스플레이, True Tone, P3 색영역, 2,000,000:1 명암비, 625니트 최대 밝기, HDR 영상 감상시에는 최대 1200니트 밝기까지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라 색감도 좋고 작은 사이즈이지만 꽉찬 화면을 통해 사용성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트루댑스 카메라 영역이 디자인적으로 아쉬울 수 있으나 기능적인 면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가 되고 아이폰의 상징적인 디자인이기 때문에 나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나머지 영역을 일정한 배젤 두께로 디자인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슬림한 배젤이 적용되기는 하지만 하단 배젤 두께가 살짝 달라 아이폰 처럼 통일된 매력은 없습니다. 

 

아이폰12 미니 성능 어때? 

아이폰12 미니는 A14 Bionic이 들어가 현존 최고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경쟁에서 애플의 AP들이 한세대 더 앞서나가고 있어 점수적인 측면에서도 월등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긱벤치 5 싱글코어 점수는 1,593점, 멀티코어 점수는 4,089점 입니다. 

 

가늠이 잘 안되실텐데요.  다른 기종들과의 점수 차이를 참고해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긱벤치5는 점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최근 갤럭시 A32, 갤럭시 A42 가성비 좋다고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점수 차이를 보면 아이폰12 미니가 얼마나 고성능인지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빠른 스마트폰을 원하는 분, 게임을 즐겨하는 분이라면 아이폰12 미니는 좋은 선택지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작아서 불편한가요? 

아이폰12 미니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아이폰12 미니만의 컴팩트한 매력이 있습니다. 대화면이 아니라는 점은 분명히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지만 작은 사이즈를 찾는 분이라면 아이폰12 미니 만큼 좋은 선택지는 없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컨텐츠를 보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화면만 작을 뿐입니다. 앱 사용도 전혀 불편함 없이 아용할 수 있고 

 

영상 컨텐츠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꼭 화면이 커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영상 매니아라면 거거익선 입니다. 

 

자동차에서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사용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인터넷 웹서핑도 보기 괜찮습니다. 5.4형 디스플레이가 결코 작은 화면은 아닙니다. 

 

아이폰12 미니 카메라 좋아요! 

아이폰12 미니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인데요. 아이폰12 프로 시리즈에 있는 망원 카메라만 없고 나머지 카메라 스펙은 똑같습니다. 즉, 사진 품질이 작은 스마트폰이라 나쁜게 아닙니다. 

그리고 셀피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12 시리즈가 다 똑같습니다. 상단의 트루댑스 카메라가 넓게 자리 잡고 있어 디자인적으로 아쉽다는 평가들이 있지만 카메라 성능을 보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제가 수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봤지만 전면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12 시리즈를 따라올 안드로이드폰이 없습니다. 

아이폰12 미니 VS 아이폰12 프로 맥스

가장 큰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미니의 크기 차이는 확실히 대비가 됩니다. 애플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게 선택하라고 4가지 라인업을 준비 한 것입니다. 대화면을 원하면 아이폰12 프로 맥스로 가면 되고 컴팩트한 휴대성을 원한다면 아이폰12 미니로 가면 됩니다. 

 

상큼한 매력! 아이폰12 미니 퍼플

아이폰12 미니 퍼플은 귀여운 디자인과 상큼한 색상으로 패셔너블한 가치를 담은 모델입니다. 

아이폰12 미니 퍼플 색상의 추가로 이제 6가지 색상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아이폰11 퍼플도 인기 많았는데 아이폰12 미니 퍼플도 좋은 반응이 예상됩니다. 

 

* 아이폰12 미니 퍼플 구입하기 https://coupa.ng/bYtcrh

 

Apple 아이폰 12 Mini 64GB 공기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바로 이용 가능한 5,000원 네이버페이 받는 꿀팁

 

다 받았죠? 공짜 5,000원 네이버페이 받아서 편의점 이용하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 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밀면서 5,000원 네이버페이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추가로 5,000원을 주는 혜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