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일체형 PC 또 앞서 나가는 애플 M1 아이맥이 대단한 이유! 가격 및 선택

728x90
반응형

애플 M1 아이맥의 등장으로 C 시장은 또 한번 변화의 기로에 들어섰습니다. 아이맥은 기존에도 일체형PC의 대표 모델이었는데요. 이번 애플 M1 아이맥은 기존 일체형 PC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색상까지 더해지면서 집안 인테리어까지 바꿔줄 핫 아이템으로 등극했습니다. 

애플 M1 아이맥 색상의 고정 관념을 깨다!

우리가 생각하는 PC 색상은 블랙, 화이트, 실버 정도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고정관념 같은 색상 조합인데요. 이번에 애플이 M1 아이맥을 통해 완전히 달라진 일체형PC의 매력을 제시했습니다

그린, 옐로, 오렌지, 핑크, 퍼플, 블루, 실버 총 7가지 색상의 산뜻하면서도 컬러풀한 디자인으로 노트북에 밀려 위축 되어 가는 데스크탑 시장에 활력소가 되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디자인에서 놀라운 점은 커넥터도 본체 색상에 맞춘 2미터 우븐 케이블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케이블까지 색상을 맞추다니 정말 애플의 섬세함이 놀랍습니다. 전원 연결 방식도 자석으로 찰칵 달라 붙게 했습니다. 

 

애플 M1 아이맥은 데스크탑이 생존할 수 있는 방향성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윈도우 PC를 버리게 만드는 M1 아이맥

PC를 선택할때 명확한 목적성을 가진 유저들은 게이밍 본체, 윈도우 PC 로 어느정도 방향성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간단한 인터넷 사용하는 분들은 예쁜 PC가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그런데 이번 M1 아이맥은 더욱 그 불씨를 당길 것으로 보입니다. PC가 필요 없었는데 사고 싶게 만들었고 당연히 윈도우PC를 사야한다고 생각하던 사람들에게 M1 아이맥의 존재감을 알게 해줬습니다. 

 

M1 아이맥은 두께가 11.5mm로 모니터만 있는 것 같은 놀라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맥보다 부피가 50% 줄어 공간 활용에 좋고 그린, 옐로, 오렌지, 핑크, 퍼플, 블루, 실버로 표현된 디자인은 소유하고 싶은 디자인 소품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매직키보드, 매직마우스, 트랙패드도 각 컬러에 맞는 색상으로 디테일한 감성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아마 예뻐서 아이맥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시작은 그러할지 모르나 점점 맥의 장점을 느끼게 된다면 계속해서 맥 유저가 더욱 많이 늘어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M1 아이맥 디스플레이 감동! 

M1 아이맥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는 즐거움을 확실하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1130만 화소, 500니트 밝기, 10억 개 이상의 색상을 표현하는 24인치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감동할 수 밖에 없는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맥은 전문가 영역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로 색 정확성, 품질 등 최고의 가치를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배젤도 줄었고 주변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색 온도를 조절해주는 True Tone 기술과 업계 최고 수준의 반사 방지 코팅이 들어가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화면 보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화면 사이즈가 작다는 것인데요. 하반기에 M1 후속칩이 달린 고성능 대화면 아이맥이 선보이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쁘기만 한게 아닌 M1 아이맥!

예쁜 제품은 세상에 많습니다. 하지만 예쁜 쓰레기라는 말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보는 것과 달리 성능이 받춰주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M1 아이맥은 놀라운 성능을 담고 있습니다. 보기엔 초슬림이고 모니터 같은 사이즈라 이게 PC 역할을 제대로 할까 싶겠지만 애플 M1 칩은 상상 이상으로 놀라운 성능 보여주고 있습니다. 

 

M1의 강력한 8코어 CPU는 저전력 칩에 가장 빠른 CPU 코어를 탑재했고 8코어 GPU는 놀랍도록 빠른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효율 통합 메모리와 16코어 뉴럴 엔진이 더해지면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내장그래픽 카드라고 느리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엄청난 속도로 영상 작업, 사진 작업이 가능합니다. 21.5형 아이맥 보다 그래픽 프로세서는 최대 50% 빨라졌고 포토샵 같은 경우 최대 2배 더 빠른 GPU 성능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로 하는 영상 작업도 4K 동영상 스트림 최대 5개, 8K 동영상 스트림 1개를 편집 할 수 있는 놀라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맥북에어, 맥북프로로 놀라운 성능을 경험하게 했기 때문에 M1 아이맥은 고성능 일체형PC로 최고의 가치를 인정 받을 것입니다.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진화!

M1 아이맥은 카메라 품질도 좋아졌습니다. 저조도에서도 고품질 동영상을 찍을 수 있도록 1080p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M1칩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 및 뉴럴엔진을 기반으로 더욱 향상된 노이즈 감소 기능과 다이내믹 레인지, 노출, 화이트 밸런스를 통해 이미지 품질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화상 교육이 많아진 요즘 최고의 가치를 주는 특별한 매력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는 스튜디오 급 성능의 3개의 마이크 어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지향성 빔 포밍 기능이 배경 소음은 걸러내고 사용자의 음성을 선명하게 포착해 선명한 통화 품질과 음성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M1 아이맥은 스피커에서도 뛰어난 가치를 담았습니다. 6 스피커 구조로 의도치 않은 진동을 줄이기 위해 두 쌍의 포스 캔슬링 우퍼를 나란히 배치해 소리의 떨림을 잡았습니다. 이는 맥북프로 16에서도 선보인 기술인데 정말 놀랍도록 흔들림 없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고성능 트위터로 밸런스를 잡아 전체적으로 균형감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음악, 동영상 감상시 최고의 만족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M1 아이맥 터치 ID 가 된다!

M1 아이맥은 맥북처럼 터치ID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3가지 키보드가 함께 출시되었는데요. 기본 매직키보드도 있고 터치ID가 적용된 매직키보드, 숫자키까지 있고 터치 ID가 있는 매직키보드가 있습니다. 더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앱 다운로드의 편리함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1 아이맥 확장성 좋아요!

M1 아이맥은 2개의 USB-C 타입 포트, 2개의 썬더볼트 포트를 탑재했습니다. 추가로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데요. 최대 6K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니 확장해서 다양한 연결성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Wi-Fi6 지원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가졌고

 

1Gbps 이더넷 포트는 본체에서 빠지고 어댑터에서 연결해 깔끔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 M1 아이맥 가격! 어떤거 선택할까요? 

애플 M1 아이맥은 3가지 옵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장 기본형은 7코어 GPU이고 USB 3포트 2개는 빠져있습니다. 썬더볼트 단자에 다른 주변기기 연결 가능하니 걱정 하지 안으셔도 됩니다. 확장 단자가 줄었다는 것만 차이가 있습니다. 기가 비트 이더넷 단자도 없습니다. 물론 와이파이로 주로 사용하니 이것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매직 키보드가 기본형입니다. 

 

중간 모델은 다 있지만 저장공간이 256GB 입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때 용량이 작다고 느껴집니다. 즉, 구입한다면 무조건 2,210,000원짜리 모델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M1 아이맥 어떠신가요? 물론 가격이 고가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활용도를 생각했을때는 충분히 가치있는 제품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바로 이용 가능한 5,000원 네이버페이 받는 꿀팁

 

다 받았죠? 공짜 5,000원 네이버페이 받아서 편의점 이용하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 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밀면서 5,000원 네이버페이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면서 추가로 5,000원을 주는 혜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