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작아서 싫어? 아이폰 13 미니 변화와 의미 (이렇게 달라져요?)

728x90
반응형

아이폰12 미니의 등장은 작은 스마트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왔습니다. 대화면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고 있는 시장에 작은 스마트폰으로 틈새 시장을 공략한 것인데요. 하지만 아이폰12 미니는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프로 맥스에 비해 그리 좋은 반응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대화면의 아이폰을 더 선호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아이폰13 미니가 안나온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아마 거의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3 미니가 의미있는 이유

아이폰13 미니는 기존까지 작은 스마트폰과는 전혀 다른 전략으로 나왔습니다. 보통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은 성능도 상대적으로 낮게 적용해 가성비폰으로 판매를 했었는데요. 애플은 작은 스마트폰이라고 성능적인 차이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야말로 사이즈로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작은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인기가 없어서 애플 입장에서는 다소 아쉽게 생각될 수 있지만 다양성을 고려한다는 측면에서 아이폰13 미니는 충분한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아이폰13 미니를 단종하지 않고 그대로 출시해 다양한 선택을 하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스마트폰을 더 잘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향성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13 미니 예상 변화

1. 아이폰13 카메라 변화

애플은 아이폰13에서 외형적인 변화 보다는 카메라 성능을 대폭 향상 시키는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변화를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일 수 있지만 애플은 지금까지 매년 많은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지 않았고 결정적으로 아이폰12의 디자인이 호평을 받는 상황이라 굳이 바꿔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카메라 성능에 더욱 집중하는 변화가 예상됩니다.

 

애플이 이렇게 카메라에 집중하는 이유는 현재 스마트폰이 아직 넘지 못한 분야가 카메라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카메라 시장은 스마트폰이 잠식해 가고 있지만 여전히 DSLR, 미러리스 카메라와 비교해 보면 그 차이가 분명 존재합니다. 

 

그래서 애플은 아이폰으로 이 카메라 시장을 더욱 잡아오기 위해 매년 카메라 기능을 대폭 향상 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루머를 통해 보면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는 이미지 센서를 키워 야간 촬영시에도 놀라운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주간 사진은 사실상 이미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야간 사진의 변화가 기대되는 포인트 입니다. 

그래서 이번 애플 초대장을 봐도 어두운 밤하늘의 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별사진 모드가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3 미니에 적용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미니 카메라도 더 좋아지긴 하는데요. 현재 렌즈 설계가 5매로 되어 있는데 6매로 늘어나고 카툭튀도 더 생긴다고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3 미니의 경우는 카메라 배치가 달라집니다. 이미지 센서가 커지고 기술적인 보완으로 서로 간섭을 덜 줄 수 있는 대각선 방향으로 카메라가 배치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렇게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 아이폰13 미니의 매력은 더욱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서브 카메라로 활용하려는 분들도 많고 액션캠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큰 스마트폰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카메라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기대 포인트 입니다. 

 

2. 아이폰13 미니 색상 변화

아이폰11 부터 애플은 화려한 컬러 조합으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괜히 갖고 싶은 스마트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이폰13 미니에서는 또 다른 색상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예상되는 컬러는 옐로우 색상과 오렌지 컬러의 추가 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M1 아이맥 24를 보면 그 힌트를 볼 수 있는데요. 블루, 그린, 핑크, 실버, 옐로, 오렌지, 퍼플로 구성되어 있는데 선호도가 높은 오렌지와 옐로 색상을 추가해 더욱 화사한 디자인 매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9월 15일 애플 이벤트에서 확인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애플은 지난 아이폰12에서 처럼 추후에 추가 색상을 출시할 수도 있어서 새로운 변수도 감안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아이폰13 미니 배터리 용량 증가

아이폰12 미니가 인기가 없었던 이유는 배터리 시간이 짧다는 것도 한몫했습니다. 작고 예쁜데 사용시간이 너무 짧다보니 아쉬운 목소리가 많았는데요. 이번 아이폰13 미니에서는 사용시간이 소폭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극적인 변화는 없겠지만 지금보다 더 좋아진 배터리 효율성으로 사용시간의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 아이폰13 미니 페이스 ID 영역 줄어든다?

아이폰이 새롭게 출시될 때마다 항상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는 건 페이스ID 영역이 줄어든다는 루머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이 풀화면 시대로 가고 있는데 애플은 여전히 페이스ID로 노치 영역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건 어디가 맞고 틀리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애플은 페이스ID로 완벽한 보안을 보여줬고 너무나 편한 사용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애플도 이 영역을 줄이고 싶다는 생각은 할 것입니다. 지금은 안되겠지만 나중에는 UDC 기술로 페이스 ID가 화면 속으로 들어갈 날도 올 것입니다. 

 

아무튼 이번에 이 페이스 ID 영역이 조금 줄어든다는 예측이 있습니다. 영역을 줄이는 건 얼마든지 가능한 변화니까요. 아이폰13 미니의 경우는 화면이 작기 때문에 페이스ID 영역이 줄어든다면 더욱 시원한 화면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5. 아이폰13 미니 A15 성능 기대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될 때마다 새로운 AP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등장할 AP는 A15 입니다. 현재 애플의 AP는 경쟁하는 안드로이드폰 보다 한 세대 더 앞서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성능적으로 큰 차이를 벌리고 있는데요. 아마 이번에 A15가 나온다면 그 격차가 더 벌어질 것 같습니다.

 

아이폰13 미니는 작지만 아주 강력한 스마트폰으로 최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6. 아이폰13 미니 가격 기대!

아이폰13 미니가 좋은점은 가격 경쟁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가장 예쁘면서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아이폰12 미니 가격은 95만원 부터이고 116만원까지 있습니다. 아마 아이폰13 미니 가격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폰13 미니 이번엔 어떤 반응을 얻게 될까요? 9월 15일 새벽2시에 발표가 되니 그때 더 자세한 정보를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이 작다고 불편한 건 없습니다. 동영상, 인터넷, 게임 다 가능합니다. 대화면이  필요하다면 태블릿PC를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작은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은 휴대성의 가치면서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폰이니 잘 고민해 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