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르노

진짜 예쁨! 실물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 300 프리미에르 클라우드펄 (화이트)

반응형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 300 프리미에르 클라우드펄 실물을 보고 왔습니다. 중형 세단 중에서 가장 예쁜 자동차가 아닐까 싶은데요. 리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 300 프리미에르 클라우드펄 외관

아름다운 디자인의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 300 프리미에르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전작과 달라지지 않았는데요. 여전히 예쁜 디자인이고 오래 지나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라우드펄 컬러는 170,000원을 추가해야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인데 화이트톤의 깨끗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컬러입니다. 

 

참고로 르노삼성 SM6 프리미에르 모델은 그릴 가운데 하단에 보면 프리미에르(PREMIERE)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르노삼성 SM6 TCe300 모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르노삼성 SM6의 전면 얼굴 모습은 진짜 압권이죠. 가운데 그릴과 헤드램프가 수평적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통해 와이드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고 샤프한 데이라이트로 존재감을 보여주고 다이내믹 턴 시그널로 선을 그리는듯한 역동적인 방향지시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급 최초로 적용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주행 안정성 면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방 카메라가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상향등 내부 LED (좌/우 총 36개)를 다중 제어해 영역별 밝기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마주 오는 차량이 있을때는 그 부분의 라이트를 꺼내서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섬세한 기술이라 보시면 됩니다. 

방향지시등이 꺼져 있을때는 위아래 ㄷ자형 형태로 데이라이트가 들어옵니다. 르노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데요. 개성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300 프리미에르 후면 모습입니다. 후면 디자인도 기존과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디자인이죠. 후면 디자인도 가장 완성도 높은 모습을 느낄 수 있는데요. 수평적으로 와이드하게 빠진 테일램프가 전체적으로 큰 차체를 느끼게 해주고 있고 LED 라인도 슬림한 라인으로 샤프한 이미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아름다운 직선의 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르노삼성 SM6 테일램프도 다이내믹 턴 시그널 램프가 적용되어 선을 그리듯 아름다운 방향 지시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TCe300 전용 트윈 머플러 데코 피니셔로 더욱 멋진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300 프리미에르 옆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풍성한 라인을 볼 수 있고 프리미에르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이 들어가 한층 고급스러운 디자인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SM6 TCe300 프리미에르 내부

르노삼성 SM6 TCe300 프리미에르에는 카멜 나파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화사한 공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로 퀄팅 까지 들어가 고급스러운 차의 매력을 한층 배가 시켜줍니다. 

도어 부분에도 이렇게 컬러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데요. 퀄팅 효과가 들어가 고급스러운 차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시 보드에도 마찬가지로 카멜 나파가죽으로 통일감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어 부분과 하나로 이어지는 라인을 통해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부분에 은은하게 들어오는 무드등은 야간 운전시 분위기 있는 실내를 느끼게 해줍니다. 

 

대시보드 가운데는 9.3인치 이지 커넥트 내비게이션이 있습니다. 세로형 디스플레이로 내비게이션을 보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아쉬웠던 부분들도 이제 개선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대표적으로 키보드 인데요. 기존에는 한영 키보드 전환시 몇번의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이제 스마트폰처럼 빠르게 변경이 가능해 내비게이션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변화는 기존 모델에도 적용을 해줬는데요. 르노삼성자동차가 이전 차에 대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에서 칭찬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7인치 컬러 TFT LCD 클러스터도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화면도 여기서 볼 수 있어 실용적인 가치면에서도 뛰어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르노삼성 SM6는 통신형 Tmap을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 있어 스마트폰 연결 없이 내비게이션 활용도가 좋습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SM6 2열 좌석입니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SM6는 토션빔이라고 승차감이 아쉽지 않냐는 목소리가 있는데요. 실제로 타보세요. 괜찮습니다. 이건 시승을 해보셔야 실제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2열에서 보는 탁트인 르노삼성 SM6 파노라마 썬루프 입니다. 103만원 옵션 비용이 들어가는건데 개방감을 원하시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옵션입니다.

르노삼성 SM6 트렁크 공간도 넉넉합니다. 2022년형 르노삼성 SM6 클라우드펄 괜찮죠? 화이트의 깨끗한 디자인 매력, 실용적인 가치에서 뛰어난 매력을 가진 모델이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