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테스트 결과는? 테슬라 모델Y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내비게이션 Tmap (티맵) 후기!

728x90
반응형

테슬라 모델Y에는 기본적으로 Tmap 데이터 기반의 내비게이션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Tmap (티맵) 처럼 친절한 안내 부족, 과속 카메라 정보 등 부족한 정보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초행길에서는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이용해 내비게이션을 사용해 본 느낌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기!

 

테슬라 모델Y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거치 위치

테슬라 모델Y는 계기판이 없습니다. 저는 오히려 깔끔해서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계기판 부재를 아쉬워하는 분들도 있죠. 그래서 관련 액세서리가 팔기도 합니다. 

 

 

419250.0₩ 15% OFF|8.8 인치 테슬라 모델 3, Y 5G 와이파이 LCD 계기판 헤드 업 디스플레이, 모바일 연결,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계기판 자리에 설치해서 애플 카플레이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걸 구입하기전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설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진짜 필요한지 어떤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차에서 뿐만 아니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 측면에서는 더욱 뛰어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깔끔한 설치면에서는 아쉬움이 있으니 그건 각자가 추구하는 방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테슬라 모델Y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계기판을 가진 느낌이죠. 거치 위치는 딱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위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내비게이션 사용은 셀룰러 모델만! 

참고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무조건 셀룰러 모델을 선택하셔야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기본 Wi-Fi 모델은 GPS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셀룰러 모델은 뒤에 보면 상하단에 하얀색 선이 있습니다. 그걸로 차이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Y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거치대

저는 기존에 테슬라 모델Y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했던 것에 아이패드 거치대를 연결해서 혼종으로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아래 거치대 입니다. 

 

 

20235.0₩ 36% OFF|Model3 자동차 전화 홀더 왼쪽 및 오른쪽 브래킷, 모델 y용 액세서리, 신제품, 테슬라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이건 어디까지나 조합을 해서 사용한 것이니 아이패드 전용 거치대나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테슬라 모델Y에 거치를 했습니다. 앞에 홈에 끼우는 방식이라 안정된 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편하게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Y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계기판이 생긴 느낌이죠. 

옆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슬림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라 고급스러운 장착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넓게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완벽하게 계기판이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모바일로 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최적의 거치 위치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테슬라 모델Y 핸들 사이로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안정된 내비게이션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내비게이션 화면 분할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화면 분할을 지원하니 이렇게 5:5 화면 분할로 왼쪽에는 Tmap 오른쪽에는 뮤직 플레이어를 배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 분할은 좌우 사이즈 조정도 가능해 총 3가지 크기의 화면 분할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화면을 이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게 경쟁력입니다. 

 

테슬라 모델Y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단점은? 

테슬라 모델Y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장착하면 이렇게 시원하게 화면을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운전자의 위치에 따라 화면이 잘려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핸들에 가려져서 위쪽이 잘려 보입니다. 물론 이건 시트 포지션을 조절해서 최대한 보이게 할 수 있지만 위에는 어느정도 가려진다는 건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막상 사용해 보면 꼭 이렇게까지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냥 편하게 스마트폰으로도 내비게이션 역할은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평상시는 테슬라 내비게이션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해 모바일로 스마트폰 이용할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구나로 보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콘텐츠를 보고자 한다면 또 괜찮은 선택이 될 수는 있습니다. 

 

즉, 각자의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좋아해서 뭔가 주렁주렁 다는건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테슬라 모델Y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거치해 보면 계기판이 없는게 얼마나 심플하고 좋은지 체감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내비게이션 Tmap (티맵) 후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내비게이션 Tmap (티맵) 사용은 괜찮았습니다. 내비게이션 본연의 역할은 아주 충실히 해줍니다.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길찾기가 가능해서 좋았고 

상황에 따라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조합해서 볼 수 있어 꽤 매력적인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무엇보다 휴대하고 다니면서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다는 점이 경쟁력이겠죠? 

 

테슬라 모델Y에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내비게이션 사용하는 모습 어떠신가요? 다소 거추장 스러운 사용이기도 하지만 이렇게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구입하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