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애플 AS센터 가지마? 아이폰13, 아이폰12 셀프 수리 방법! 수리 프로그램 발표!

728x90
반응형

애플이 아이폰 13, 아이폰12를 시작으로 애플 부품, 도구, 매뉴얼을 일반 소비자도 이용할 수 있는 수리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젠 애플 AS센터 안가고 직접 수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수리 프로그램

애플은 지난 3년 동안 2,800여 곳 이상의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해 애플 정품 부품, 도구, 교육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업체를 두 배 이상 확장했었습니다. 미국을 시작으로 2019년 처음 도입된 이래 200여 국가로 지원 범위가 넓어졌고, 이를 통해 개별 수리 업체도 다른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와 동일한 교육, 부품, 도구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셀프 수리까지 할 수 있게 서비스를 확대해 직접 고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애플 셀프 서비스 수리는 고객이 직접 수리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애플 셀프 서비스 수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애플 정품 부품과 도구를 주문하고 수리가 끝난 후에 사용된 부품을 재활용을 위해 반납하면 향후 새 제품을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한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서비스가 됩니다. 

새로운 온라인 스토어는 200개 이상의 부품과 도구를 제공하게 되며, 아이폰13, 아이폰12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수리인 아이폰 디스플레이, 배터리, 카메라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밖의 수리는 내년 하반기부터 지원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애플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은 전자기기 수리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개인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니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공인 테크니션이 있는 전문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수리 방법이라는 것은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애플 수리 프로그램 확대 및 서비스 시작

애플은 아이폰13, 아이폰12 라인업을 시작으로 곧 M1 칩을 탑재한 맥 컴퓨터로 이어질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은 내년 초 미국에서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 다른 국가로 지원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이런 확장된 서비스는 내구성, 긴 수명 주기, 향상된 수리 가능성을 갖춘 제품을 설계함으로써 오랫동안 그 가치를 유지하는 제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변화입니다. 이제 당당하게 아이폰을 뜯고 직접 수리하는 모습을 많이 볼 것 같습니다. 

* 아이폰13 구입하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