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바이

인기 있겠죠?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빅스쿠터 달라진점

반응형

새로운 야마하 TMAX 2022년식이 11월 16일 공개되었습니다. 변경된지 얼마 안되었는데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고 신규 컬러까지 추가해서 나왔는데요. 빅스쿠터에서 가장 인기 많은 모델 중 하나이니 이번에도 초대박 나지 않을까 합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디자인 달라진점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은 전면 디자인이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야마하 티맥스 560은 2012년 4세대 티맥스 560 이후 살짝 살짝 디자인 변화가 있긴 했지만 큰 변화는 없었는데요. 이번에 많은 변화를 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규 컬러 색상을 보면 트랜스포머의 범블비 같은 느낌도 드는데요. 헤드램프를 좌우를 보다 확실히 분리해 로봇의 눈과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램프의 위치로 위로 올라갔습니다. 최근 야마하는 로봇 형상으로 오토바이 디자인을 많이 해서 이번에도 그런 디자인 전략이 녹아든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향지시등도 헤드램프와 통합되어 좀 더 간결해진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같은 디자인으로 점점 진화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에는 에어덕트를 넣었습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영역이라 개인마다 다른 평가를 내릴 것 같지만 저는 좋은 변화라 생각됩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옆면의 모습도 다른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세부적으로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쪽은 조금 더 심플하게 처리했고 뒤쪽은 더 화려한 디자인 포인트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년 야마하 TMAX 560은 후면 디자인의 변화도 볼 수 있습니다. 와이드하게 표현된 테일램프와 방향지시등도 하나로 합쳐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더 슬림하게 표현된 뒷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야마하 TMAX 560은 사이즈의 변화도 생겼는데요. 전장은 5mm 줄었고 전폭은 15mm 늘어났습니다. 다만 휠베이스, 공차중량, 연료 탱크 등은 같기 때문에 큰 변화는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컬러 디스플레이 계기판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의 가장 큰 변화는 7.2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 계기판이라 보입니다. 트랜드에 맞는 변화라 할 수 있는데요. 내비게이션도 넣어서 볼 수 있어서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게 했는데요.  한국에 출시된다면 어떤 모습으로 적용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야마하 TMAX 560은 가민 데이터를 활용했다고 하는데요. 한국 시장에 맞게 변화를 줄 지 적용을 안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풀 디스플레이 계기판으로 변경되면서 조작 버튼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상하좌우 컨트롤이 가능한 버튼을 추가해 새로운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시트 변화

시트 디자인도 변화가 생겼고 허리를 잡아주는 부분도 더 편하게 개선된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승차감도 한결 좋아졌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트 밑에 이런 공간성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스마트키 변화

스마트키의 변화도 있다는데요. 일단 보기에는 디자인의 변화는 없어 보이는데 기능적으로 어떤 변화가 생겼을지 기대가 됩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티맥스 560 배기량

배기량은 아쉽게도 변화되지 않았습니다. 원래 조금 올라간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예전과 같이 나왔습니다. 562cc에 직렬 2기통 엔진입니다.  이 부분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는데 워낙 힘이 좋은 빅스쿠터라 다음을 위해 여지를 남겨둔 게 아닐까 합니다. 

야마하 TMAX 560은 유로 5에 대응하고 있다는 점이 변화라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배기음이 깨끗해졌다고 합니다. 거친 배기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으나 부드러운 드라이빙이 우선시 되는 빅스쿠터이니 바람직한 변화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매력은 유지! 

열선그립, 열선시트, 전동식 윈드 스크린, 크루즈 컨트롤 지원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겨울에 아주 매력적인 부분이죠. 프리미엄 스쿠터로서의 최고의 가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2년식 야마하 TMAX 어떠신가요? 여러 아쉬운 목소리도 있겠지만 대박 날 것 같죠?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