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예쁘네요! 럭셔리 제네시스 GV70 전기차 SUV 공개! 주행거리는?

반응형

제네시스가 전라인업으로 전기차 공략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얼마전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제네시스 GV60을 출시했는데요. 제네시스 GV70도 전기차 모델로 빠르게 변경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물론 제네시스 GV7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니라 어느정도 한계가 있는 모델이지만 그래도 예쁜 디자인 매력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뭐가 달라?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모델은 기본 제네시스 GV70 모델에서 엔진을 빼고 전기차로 변경을 한 것입니다. 디자인 장점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전기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디자인에서 달라진점은 전면부 그릴을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해 전기차 전용 지-매트릭스 패턴으로 디자인했고 뚫려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면 그릴 상단에 충전구를 적용했습니다. 이 부분은 다소 충전시 불편한 요소라 호불호는 갈릴 것 같습니다. 

옆면에서 특징적인 것은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전용 19인치 휠이 적용되었고 신규 20인치 전용 휠도 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배기구를 없앴고 간결한 범퍼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전용 '아타카마 코포 매트' 외장 컬러를 선보였습니다. 내장 색상은 '글레이셔 화이트'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상시 사륜 구동으로 나오고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코 350Nm 의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륜, 후륜 합산 최대 출력이 360kW나 되는데요. 부스트 모드시 강력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부스트 모드시 제로백이 4.5초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e-터레인모드를 적용해 다양한 환경에 맞게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전기차에서는 최초로 적용된 기능입니다. 

 

그리고 현대차가 밀고 있는 V2L 기능도 적용됩니다. V2L(Vehicle to Load) 기능은 자동차의 배터리를 사용해 외부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외부에서도 전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아주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을 적용했습니다. 전방 교통 흐름 및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이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인데요. 스마트하게 회생 제동을 조절해 최적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의 경우는 원페달 모드가 대세가 되고 있는데요. 제네시스는 이를 i 페달 모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회생제동 단계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실내 공간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보기엔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센터 터널을 낮춰 2열에서 바라 볼때 더욱 쾌적한 실내 공간을 느끼게 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럭셔리 전기차라는 컨셉으로 나왔기 때문에 정숙성과 승차감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나왔습니다.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4개의 센서와 8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 소음을 측정하고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효과처럼 소음 수준을 확 낮췄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로 노면 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기술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주행거리는?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77.4kWh 배터리를 탑재했고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400km 이상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아니라서 아무래도 주행거리는 다소 짧은데요. 그래도 테슬라를 제외하고는 주행거리가 긴 차가 별로 없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있는 전기차라 보시면 됩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350kW 급 급속 충전을 지원해 약 18분만에 배터리 10%에서 80%까지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400V / 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초고속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충전 인프라가 많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 다 이 매력을 느끼기는 어렵지만 현대차가 공격적으로 충전 인프라를 넓혀가고 있어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SUV 마음에 드시나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니라는게 걸리기는 하지만 제네시스가 발빠르게 전라인업으로 전기차 전략을 보여주는 부분이라 상당히 의미가 있는 전기차 될 것입니다. 제네시스 GV70도 전기차가 있다는거 꼭 참고해 두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