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벤츠

세계 최초 벤츠 EQS 전기차, 벤츠 S클래스 레벨3 자율주행 적용!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가 세계 최초로 벤츠 EQS 전기차, 벤츠 S클래스에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레벨3 자율주행은 자동차 회사에 안정상의 책임 소재가 전가되기 때문에 기술이 완벽하지 못하면 적용하기 힘든데요. 세계 최초로 벤츠가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벤츠 레벨3 자율주행 수준은?

벤츠가 선보인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은 드라이브 파일럿(Drive Pilot)으로 이름을 정했고 최대 60km/h 이하의 속도로 작동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고속도로 아우토반을 제외한 독일 내 도심 및 국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벤츠의 드라이브 파일럿은 자동 차선 변경은 안되고 앞 차와의 거리, 속도, 차선 이탈 및 방지, 회피 기동 등을 스스로 해결하는 것만 해당 됩니다. 

 

벤츠 레벨3 자율주행 기술

벤츠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은 주차 센서, 라이다, 레이더, 특수 카메라, 외부 소리 감지 마이크, 휠 아치 수분 센서로 사용되게 됩니다. 그리고 고해상도 3차원 지도를 통해 굽어진 도로, 곡률, 건물, 신호등, 교통 표지판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 주행 완성도를 높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한 비상 시스템도 있습니다. 드라이브 파일럿 이상시 운전자에게 바로 주행 권한을 넘기는 경고 및 제동 시스템이 작용되어 사고를 미연해 방지한다고 합니다. 

 

벤츠 EQS 전기차, 벤츠 S클래스 레벨3 자율주행 활용

 

독일 정부가 세계 최초로 벤츠 EQS 전기차와 벤츠 S클래스 레벨3 자율주행을 인정하면서 내년부터 실제 도로에서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벨3 자율주행을 인정했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 웹서핑, 영화 감상 등이 가능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사고가 나면 벤츠 책임이니 운전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벤츠 레벨3 자율주행 테스트

벤츠는 독일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등에서도 상용화 될 수 있도록 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벤츠의 발빠른 행보로 이제 경쟁하는 브랜드들도 빠르게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한국은 레벨3 자율주행이 가능하라면 몇년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벤츠 EQS 전기차, 벤츠 S클래스에 적용되는 레벨3 자율주행 기술 어떠신가요? 60km/h 이하라는 다소 제한적인 조건이 있지만 자율주행이 본격적으로 도심에서 인정을 받게 되었으니 앞으로 국내에서도 이 기술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