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애플뮤직, Shazam과 함께 2022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5팀 선정 스테이씨(STAYC) 포함

728x90
반응형

애플뮤직이 뮤직 디스커버리 앱 Shazam과 함께 50팀의 아티스트를 조명하는 2022년 트렌드와 주목해야할 5팀의 아티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올해 음악의 트랜드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발표인데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Shazam 이 뭐에요?

아이폰, 아이패드를 보면 Shazam 앱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쉽게 이야기 해서 현재 나오는 음악을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거리에서 흘러 나오는 음악, TV에서 나오는 음악 등 곡목이 궁금하신가요? 그때 Shazam을 실행하면 음악을 알 수 있습니다. 

Shazam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음악 앱 중 하나로 매월 10억 건 이상의 음악을 식별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음악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음악을 통해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애플뮤직 에디터들이 누적 Shazam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선정한 올해 차트에서,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를 뽑았습니다. 

 

2022년 주목해야 할 5팀의 아티스트

케이팝 4세대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4월 발표된 'STAYDOM' 앨범의 타이틀곡 'ASAP'은 발매 이후 줄곧 한국 Shazam 차트에서 상위권을 지키며 뜨거운 상승세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지리아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이라 스타(Ayra Starr), 영국 출신의 주목받는 신예 새드 나잇 다이나마이트 (Sad Night Dynamite), 멕시코계 미국 가수 대니럭스(DannyLux), 필리핀계 미국 아티스트 린 라피드(Lyn Lapid)가 선정되었습니다. 

 

Shazam 트렌드 신뢰도?

2021년 Shazam 트렌드가 선정한 호주 출신 힙합 아티스트 마스크드 울프는 Shazam을 통해 전 세계 1천 1백만건 이상 검색되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고 2021년 가장 많이 검색된 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와 더불어 에스파, 엔하이픈, 마이다스 더 자가반, 타이 베르데스 역시 지속적인 히트를 기록하며 Shazam 트렌드의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Shazam 2022년 트렌드 플레이리스트는 애플뮤직에서 독점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애플 세일 제품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