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앱 하나로 대박!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및 중소기업 성공 집중 조명

728x90
반응형

애플 앱스토어는 중소기업 및 소규모 앱 개발자가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번에 많은 중소기업 및 소규모 앱 크리에이터들이 어떤 성공을 거두고 있는지 알렸는데요.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활동하는 중소기업 및 크리에이터

컨설팅 기업 애널리시스 그룹(Analysis Group) 소속 독립 경제 연구원들의 분석 결과를 담은 최신 보고서 '앱스토어에서 활동하는 중소기업 및 크리에이터'에 따르면 개발자의 순이익이 지난 2년 동안 급증했다고 알렸습니다. 2019년 앱스토어에서 활동중인 소규모 개발자의 순이익은 지난 2년 동안 113% 증가하여 대형 개발자의 순이익 증가율을 두 배 이상 앞지르는 성공을 거뒀습니다.

 

즉, 앱스토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혁신을 보여준 것입니다. 코더, 디자이너, 개발자로 구성된 팀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 중 가장 활발한 시장으로 커버린 애플 앱스토어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연구에서 알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 (COVID-19) 관련 제한 조치가 해제되었음에도 소비자들의 사용 패턴이 앱으로 전환되면서 디지털 및 하이브리드 비즈니스의 전환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성공 사례

'앱스토어에서 활동하는 중소기업 및 앱크리에이터' 보고서에는 iOS 앱 경제에 몸담은 기업인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의 소규모 비즈니스 및 새로운 앱 개발자가 앱스토어에 합류했는데요. 약 24%는 유럽이고 23%는 중국, 14%는 미국, 4.3%는 일본, 34%는 대한민국, 인도, 브라질을 포함한 기타 지역 출신이라고 합니다. 독일의 경우 2019년 이후 무려 25%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 175개국에 손쉽게 앱을 배포할 수 있는 앱스토어이기 때문에 글로벌한 사용자를 흡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많은 중소기업 및 신흥 앱 개발자가 개발한 앱의 다운로드 전체 건수를 보니 약 40%가 개발자의 모국 이외 지역 지역에 거주하는 사용자로부터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에서 1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개발자의 성장 이력을 분석했는데요. 현재 대형 개발자의 반열에 오른 이들 중 45%가 불과 5년 전만 해도 없던 개발자이거나 순이익 1만 달러 미만 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애플 앱스토어는 시대의 변화와 함께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비즈니스의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어떤 비즈니스를 하면 좋을지 잘 고민해 보시고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