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살까 말까? 애플 M2 맥북에어13 드디어 한국 출시! 13인치 노트북 추천

728x90
반응형

WWDC22 에서 공개되었던 애플 M2 맥북에어 13이 드디어 한국 출시를 합니다. 7월 8일 금요일 오후 9시부터 주문이 가능한데요. 정말 매력적인 노트북인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3인치 노트북 추천 모델입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새로운 디자인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기존 디자인에서 확 달라진 새로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M1 Pro 맥북프로 16, 14 처럼 모서리에 라운딩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내구성을 가진 100% 알루미늄 유니바디로 되어 있고 두께는 1.13cm, 무게는 1.24kg로 가벼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작 M1 맥북에어 13에 비해 20% 정도 부피가 축소되었습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4가지 색상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색상도 4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색상은 그대로 유지되고 새로운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색상이 생겼습니다. 화사한 색상부터 시크한 색상 라인업까지 선택권이 넓어져서 취향대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스있게 충전 케이블도 본체 색상과 맞춤으로 제공되니 참고해 두시기 바랍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성능 기대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성능적으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M1 칩보다 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전력 효율성도 좋아서 애플 실리콘의 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코어 CPU, 최대 10코어 GPU로 영상 작업, 이미지,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고성능 작업이 가능하고 고성능 미디어 엔진을 이용해 4K, 8K ProRes 동영상 스트림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영상 편집 성능이 M1 맥북에어 13에 비해 약 1.4배 더 좋아졌고 예전 인텔 기반 맥북에어와 비교해 보면 무려 15배나 빨라진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사용시간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전력 효율성까지 좋아져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성능을 내게 되면 사용시간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는데 애플 M2의 전력 효율성이 좋아서 야외에서 배터리 충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디스플레이 변화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디스플레이에서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베젤을 확 줄이는 디자인으로 무려 13.6인치에 달하는 화면 크기를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상단의 노치 영역이 생겨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프로그램을 이용할때는 하단 영역에만 표현이되고 상단은 메뉴 영역으로 구분되어 최적의 화면 보기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전보다 25%나 밝아진 500니트 밝기를 가진 레티나 디스플레이이고 10억 개 색상 지원, P3 넓은 색영역 지원, True Tone 기술까지 최신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13인치 노트북 중 최고라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뛰어난 카메라 및 오디오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화상시대에 맞게 이전 세대 보다 2배 높아진 해상도 및 저조도 성능을 가진 1080p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를 탑재했고 3마이크 어레이로 놀라운 마이크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 4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2개의 트위터, 2개의 초슬림 우퍼)을 가지고 있어 음악, 영상 등 만족도 높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한 터치 ID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스마트폰 처럼 터치 ID로 보안해제를 가볍게 할 수 있습니다. 맥 잠금 해제, 암호로 보호된 문서 열기, 앱이나 콘텐츠 구입까지 간편하게 터치 ID로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맥세이프 전원 커넥터 지원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분리와 연결이 간편한 맥세이프 전원 커넥터로 되어 있습니다. 자석 방식으로 찰칵 달라붙기 때문에 혹시나 케이블을 치더라도 맥북에어까지 날아가는 불상사는 없습니다. 

 

그리고 2개의 썬더볼트 포트 지원으로 최대 6K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고 하이 임피던스 헤드폰도 지원하는 잭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가격, 옵션 어떤 선택이 좋을까?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기본 두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8코어 GPU냐 10코어 GPU냐로 구분이 되고 저장공간이 256GB냐 512GB냐로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가격 차이는 1,690,000원, 2,090,000원으로 40만원 차이입니다. 

 

당연히 여유가 된다면 무조건 윗급 모델이 좋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저장공간은 크게 가져갈 수록 사용성에서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의 맥북에어 13 같은 경우는 성능이 떨어졌기 때문에 고사양 작업들을 안하지만 애플 M2 맥북에어 13 같은 경우는 영상 작업도 할 수 있는 성능이라 저장 용량은 무조건 중요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RAM과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는데요. 메인 노트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저장장치는 1TB SSD로 늘려주면 더 좋습니다. RAM이야 워낙 애플 M2 칩이 관리를 잘해서 8GB로도 충분하지만 저장장치는 크면 클수록 좋으니 잘 고려해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충전 옵션 선택은?

애플 M2 맥북에어 13은 충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2개의 USB-C 포트를 가진 충전기는 35W 충전을 지원해 속도는 느리지만 다른 기기 충전까지 가능하니 확장성이 좋고 고속 충전이 가능한 67W USB-C 전원 어댑터는 고속 충전이 가능하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전원 어댑터는 추가금 없이 원하는 모델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애플 M2 맥북에어 13 괜찮죠? 7월 8일 오후 9시부터 애플스토어 및 다양한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니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3인치 노트북 추천 합니다. 

* 맥북에어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