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신기! 색이 바뀌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무드업 IFA2022 최초 공개

728x90
반응형

매년 9월 독일 베를린에서는 세계 가전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가 열립니다. LG전자는 가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혁신 기술과 서비스로 매년 화제가 되었고 전시장 입구에서는 LG전자만이 할 수 있는 올레드 아트 작품을 선보이며 IFA 전시회의 대표적인 볼거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코로나19로 잠시 쉬어갔던 IFA 2022 오프라인 행사에 드디어 LG전자가 2년만에 복귀를 하게 되는데요. 화려한 복귀를 알리듯 상상도 못한 제품들로 새로운 미래 가전의 모습을 제안해 눈길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주방 가전 아트가 되다! 

LG전자는 혁신적인 무드UP 기술로 공간가전의 장점을 보여주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IFA2022 현장에 MoodUP Innovation 존을 별도로 구성해 가전이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시존에는 자연의 빛과 소리를 기반해 '가전이 아트가 되는' 아나모픽 영상 상영과 영상 속 LED Wall이 형형색색 변화할 수 있게 구성을 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의 감성과 컬러스토리를 표현했습니다. 이는 무드UP 기술이 고객의 다양한'취향'을 반영하고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신개념 주방 가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오브제컬렉션 진화, Mood UP 기술

LG전자는 2020년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를 적용한 'LG 오브제컬렉션' 을 론칭해 디자인 가전, 공간 인테리어 가전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경우는 제품 구매 후 색상 패널 교체를 교체할 수 있어 기분따라 인테리어 컨셉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다는게 장점인데요. 하지만 추가적인 비용을 들여야 한다는 것때문에 쉽게 적용하지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LG전자는 이번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에 'Mood UP' 기술을 적용해 물리적 도어 패널 교체 없이도 손쉽게 컬러 변경을 할 수 있는 새로움을 보여줬습니다. 표면에 LED 광원을 활용한 도광판을 적용해 색상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참고로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고 도어별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4도어 냉장고의 경우 무려 17만 가지의 색상 조합이 가능한 변신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절, 공간, 힐링 등 테마별 컬러조합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컬러는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냉장고에 바로 원하는 컬러를 적용할 수 있고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도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하이 엘지, '상칸 빨강'색으로 설정해줘" "하이 엘지, '가을가을해' 색으로 설정해줘" 처럼 원하는 색상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게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제품 정면에 가까이 다가가면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되고 한번 점등 시 30분간 유지 후 자동으로 꺼지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색상 유지 시간은 5~30분까지 5분 단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냉장고의 변신은 무죄! 음악과 함께 Mood UP

LG 디오스 오브제켈력션 신제품은 Mood UP 기술과 함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음악 재생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블루투스 스피커가 냉장고 상단에 탑재되어 LG전자 제공 뮤직컬렉션 재생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각자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음악 재생도 가능해 폭넓은 활용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재생시 컬러가 좌우로 흐르듯이 움직이는 '뮤직 플로우' 효과를 줄 수 있고 음악 출력에 따라 도어 색상이 깜빡이는 '뮤직 바운스' 기능도 제공해 역동적인 냉장고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반응하는 주방 라이프스타일 혁신

LG전자는 이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으로 정적인 주방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인터렉티브 반응을 통해 정적인 냉장고가 살아있는 듯한 효과를 주게 되는데요. 문 열림이 감지되면 컬러와 사운드를 통해 고객에게 문 열림 정보를 제공하거나 가까이 다가가면 냉장고가 원하는 컬러로 반겨 주고 어두운 밤 냉장고에 접근시 하단 도어가 무드 등처럼 켜지는 효과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는 힐링테마 효과로 불멍 효과를 준다던지, 빗소리 등 ASMR을 제공해 주방이 라이프스타일 공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고 기념일, 생일, 파티, 티타임 등 주방 상황별에 따라 원하는 분위기로 바꿔주는 등 공간 인테리어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UP 가전으로 진화하는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력션 신제품은 지금의 모습이 다가 아니라 앞으로 LG 씽큐(ThinQ)앱을 통해 다양한 변신을 지원할 LG UP 가전입니다. 도어 색상, 음원 추가 등 새로운 옵션들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다양한 업체,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객 경험을 새롭게 제안한 LG전자

LG전자는 항상 소비자 목소리에 귀를 귀울이고 소비자 시선에서 제품을 만들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무드업 냉장고도 LG전자가 강조하는 F.U.N 경험에서 시작되었는데요. 

 

LG전자는 가전 기획의 핵심 키워드로 'F.U.N 경험 :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고객경험을 고민하며 만들었고 재미를 가진 FUN의 의미 속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고객경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집안에서 냉장고는 가장 큰 공간을 차지했고 역할이 한정적이라 사이드에 배치되는게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무드업 기능으로 인해 냉장고의 존재감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하는 냉장고로 인해 냉장고의 활용도가 달라질 것이고 인테리어의 핵심적인 포인트로 집안 가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속에서도 아직 보지 못했던 새로운 냉장고! 진정한 F.U.N 경험으로 고객 경험의 새로운 미래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 다양한 냉장고 할인 구입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