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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극상? 디 올 뉴 그랜저 달라진점, 제네시스 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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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파격적인 디자인의 디 올 뉴 그랜저를 출시하면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랜저는 1986년 최고급 세단으로 출시해 그 명성을 이어 왔지만 점점 가벼워진 디자인과 제네시스 브랜드의 등장으로 대중차로 인식이 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디 올 뉴 그랜저는 제네시스를 뛰어넘는 화려함을 갖추고 나와 그 평가가 달라지고 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 올 뉴 그랜저 4가지 라인업

디 올 뉴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LPG,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3,716만원 부터 시작하고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4,376만원, 그랜저 LPG는 3,863만원으로 가격 경쟁력도 좋습니다. 

 

참고로 2.5리터 GDI 가솔린 연비는 11.7km/l이고 3.5리터 GDI 가솔린 연비는 10.4km/l,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연비는 18.0km/l 입니다. 

 

더 커진 디 올 뉴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는 다시 프리미엄 세단으로 올라서기 위해 이전 모델 대비 45mm 길어진 5,035mm 전장을 가지고 있고 휠베이스 10mm, 리어 오버행 50mm 늘려 더욱 넉넉한 공간성을 확보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디 올 뉴 그랜저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디자인에 있습니다. 기존에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품격이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는데요. 이번 디 올 뉴 그랜저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확실히 세련된 그랜저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평형 LED 램프와 DRL과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된 일체형 디자인으로 미래를 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로 넓게 있는 파라메트릭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뤄 묵직한 전면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2,895mm의 여유로운 공간성을 보여주는 거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스러움을 살려주는 프레임리스 도어와 플러시 도어 핸들로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면부는 전면과 마찬가지로 슬림한 라인의 리어 콤비램프를 가지고 있어 미래를 달리는 차의 모습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 그랜저 캘리그래피 트림을 준비했는데요. 전면부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에 차별화도니 패턴을 적용했고 전용 알로이 휠과 DLO 몰딩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리어 범퍼 하단 가니시를 다크크롬 컬러로 더욱 멋스러운 디자인을 표현했습니다.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디 올 뉴 그랜저는 실내 디자인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배치했고 10.25인치 공조 컨트롤러까지 첨단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은 컬럼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해 변속 조작 방향과 구동 방향을 일치시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1세대 그랜저의 향수를 담은 원 스포크 스타일로 아날로그 감성을 살렸고 운전자의 차량 조작과 음성 인식과 연계 작동하는 4개의 LED 조명을 적용해 편의성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래시패드 가니시부에 적용된 인터렉티브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드라이브 모드, 음성인식, 웰컴, 굿바이 시퀀스 등 시나리오 별로 다양한 색을 보여줍니다. 

 

첨단 기능 적용!

디 올 뉴 그랜저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최초로 탑재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이용하는 e hi-pass를 적용했고 스마트폰처럼 화면 상단을 쓸어내려 사용자가 즐겨 찾는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퀵 컨트롤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빌트인캠2가 최초로 적용되었는데 초고화질 QHD 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했고 음성녹음 지원, 대용량 외장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지원, 블루링크 앱을 통한 손쉬운 영상 확인, 내장 Wi-Fi 를 통한 스마트폰 영상 확인까지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키2를 지원해 스마트폰을 지니고 차량으로 다가서면 아웃사이드 도어핸들이 자동으로 돌출되며 시동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 프로필과 연계한 맞춤형 설정도 지원합니다. 

지문인증 시스템도 지원해 사전 등록된 지문을 인증하는 것만으로도 출입부터 시동까지 가능합니다. 

사운드는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사운드 트루 기술을 적용해 압축된 저음질의 미디어 소스를 고음질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센터포인트 360, 진화된 사운드 튜닝 알고리즘 PSR까지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그리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2, 안전 하차 보조, 후측방 모니터, 고속도로 주행 보조2,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

디 올 뉴 그랜저는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을 살려주는 노면 소음 저감 기술 ANC-R을 적용했고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도어 3중 실링구조, 분리형 카페트, 흡음 타이어, 프리뷰 전제어 서스펜션,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릴렉션 컴포트 시트,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통풍 시트, 뒷좌석 전동식 도어 커튼, E-모션 드라이브 등 편안함을 더할 수 있는 기술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공조 시스템에 가시 광선과 광촉매 반응으로 살균 물질 생성과 유해가스 등 냄새 유발물질을 제거해 주는 광촉매 모듈을 적용했고 프론트 콘솔 내부에 마스크나 키, 장갑등의 유해균을 제거해주는 UV-C 살균 기능, 시트, 도어 트림, 콘솔 등 주요 부위에 향균처리 소재를 적용하는 등 실내 위생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 정말 좋죠? 제네시스를 능가하는 상품성을 가진 만큼 폭발적인 인기가 예상됩니다. 지금도 대기가 엄청 많다고 하는데요.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예약부터 빨리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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