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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 2014 미국 IIHS 충돌테스트 결과보니.. 안전은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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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는 초기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무게가 무거워진점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2014 미국IIHS 충돌테스트 세단부분에서 세계 최초 전 항목 만점을 받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테스트에서 전 항목 만점은 이례적인것데요~ 최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Top Safety Pick+를 받아 제네시스 인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안전이냐? 연비냐??


안정성 입증된 제네시스 인기 힘 받겠네~



현대 제네시스는 출시 이후 가장 핫한 자동차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젊어진 디자인에 최고의 옵션으로 수입차와 당당히 경쟁하고 있는 모델인데요~


여기에 안정성까지 입증 받았으니 그 인기에 더 힘을 받을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수입차들의 공세가 만만치 않다는게 제네시스의 위협요인 이기도 합니다. 



제네시스는 초고장력강판을 51.5%의 바디에 적용했습니다.

프론트 측면부 핫 스탬핑 및 이중 단면 구조, 엔진룸 격벽구조 설게, 리어 및 센터 플로어 구조 개선까지


안전에 대비한 설계가 적용되었고



이번 미국 IIHS 충돌테스트 결과로 제네시스의 선택이 옳았다는걸 입증했습니다.


아래 실험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으악~~ 아주 리얼한 실험 영상입니다.


사고가 나면 저렇게 망가지는구나 제대로 보여주네요~


그리고 왜 아까운 생각은 드는건지.. ㅋㅋㅋ



참고로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1959년에 설립된 미국 내 80여개 보험사가 가입된 비영리 단체로

현지에 출시된 차량의 안전 시험을 실시하고 있는 공신력있는 협회입니다.


여기서 만점을 받았다는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충돌테스트 성적표 입니다.


TOP SAFETY PICK+ 맞지요~~ ^^


IIHS가 2012년부터 도입한 '스몰 오버랩 충돌테스트'에서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 

'굿(GOOD)' 등급을 받아 최고의 안전품질을 입증했습니다. 


IIHS 평가에서 전 항목 만점을 받은 건 승용차 중에선 신형 제네시스가 처음 입니다. 







측면 충돌로 아작이 난 휠과 휀더 부분~~



사고가 났을때 저렇게 쑥~ 들어오네요~~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는 차량을 시속 40마일, 약 64km의 속도로 몰아 

운전석 쪽 앞부분 25%를 5피트, 약 1.5m 높이의 딱딱한 벽에 부딪히게 해 안정성을 평가하는 테스트입니다. 



현대차가 왜 초고장력 강판을 썼는지에 대한 당위성을 제대로 입증해준 테스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에는 충돌이 일어나기전 긴급 제동 시스템이 있어 사실상 이렇게 충돌할 일이 없다는것도 장점입니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트 컨트롤의 전방 레이더 신호와 차선이탈 경보장차의 전방 감지 카메라가

꺼진 상태에서도 선행 차량의 급제동 위험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긴급 상황 시 차량을 비상 제동하는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이 현대차 최초로 적용되어 안전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제네시스 디자인도 멋지고 안정성까지 입증되었으니 국산차의 위상을 한층 올려주겠지요~ ^^


하지만...... 수입차와 연비 경쟁력을 생각해 본다면 제네시스의 고장력 강판이 과연 옳은 선택이었나는 아쉬움이 듭니다. 



국내에서 만큼은 수입차와 당당히 경쟁하는 제네시스!!


실내공간도 넓직하고 품격이 느껴지죠~



뒷자리를 보면 경쟁 수입차 대비 확실한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고급 사양이 적용되어야 하지만요~~ ^^


자~ 이번 제네시스 충돌테스트 결과가 미국에서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 궁금해지네요~ 


안전은 최고라는 것이 입증되었는데.... 연비는 최악인게 현실입니다.


제 주변에도 신형 제네시스를 모는 사람이 있는데 기름 먹는 하마라고 합니다. 



그럴때 제 벤츠 E클래스 디젤을 보면 뿌듯합니다. 연비 최강이거든요~ 국내 경차보다 좋습니다. 


안정성도 이미 검증이 되었구요~~


제네시스는 하나를 얻고 하나를 잃은 듯한 느낌이 아쉽습니다.


제네시스 디자인 좋은데 차체 무게를 가볍게 하고 안정성을 키우는 방법은 없었을까요? 


자동차 기술의 트랜드는 차의 무게를 줄이는데 모아지고 있습니다. 


가볍고 연비좋고 안정성 좋은 차!! 이게 세계 자동차 트랜드입니다. 


현대 제네시스는 이중 안정성은 확보했지만 나머지 두개는 포기했습니다. 


정말 현대차가 세계 명차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면 다른 브랜드의 차를 보고 분석하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안전에만 신경쓰는게 아닌 두루두루 신경써야 한다는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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