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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르노삼성 SM7 노바 (SM7 NOVA)디자인 보니.. 통할까? SM7 페이스리프트 이게 최선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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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의 몰락을 이끈 SM7이 전면 디자인을 확 바꾸며 회생의 몸부림을 쳐봤습니다. 이름도 SM7 노바(SM7 NOVA)라 명하며 다른 스타일의 차임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SM7 노바 디자인을 보니 SM7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고민을 정말 제대로 했는지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이 디자인으로 고급차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전략적인 재고 처리인지 의문이 듭니다. 





2015 르노삼성 SM7 노바 입니다. 전면 그릴과 휠을 바꾸며 새로운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전 SM7 모델과 살짝 비교해 볼까요? 



2014 SM7 입니다.


얼굴만 바꿔도 느낌이 확 달라졌지요~


이 모델은 망작이라고 불릴 정도로 르노삼성의 몰락을 이끌었습니다.


판매량이 월 200대 정도였다는.. 가슴 아픈 이야기..



그래서 얼굴 성형을 통해 SM7 노바를 출시했습니다.


많이 늦었지요~ 진작 바꿔야 했었던 모델인데 많이 늦었습니다.


그런데 바뀐 모습도 SM7 디자인을 호감있게 바꿨다고 보기에는 힘들어 보입니다. 



SM7에서 지적을 많이 받았던 헤드램프 디자인도 안바꿨고


그릴만 QM3부터 적용한 디자인으로 바꿨으니까요~ 



물론 기존 디자인이 워낙 최악이라 이 정도 변화만으로도 괜찮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M7를 사고 싶다는 한방을 주지는 못하는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헤드램프까지 전면 그릴에 어울리게 리뉴얼했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헤드램프 간격이 너무 멀다는 지적을 받은 SM7이니까요~~


눈사이가 너무 먼 SM7 ㅠㅠ


그리고 후면 디자인에서는 아예 변화가 없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괘찮다 생각한 건가요? 



이런저런 상황을 볼때 SM7 노바(SM7 Nova)는 재고 털기에 가까운 SM7 페이스리프트라 보입니다.


기존 부품을 최대한 사용하는 디자인으로 가고 있고 눈에 띄는 포인트만 변경했으니까요~ 


아마 지금쯤 SM7 풀체인지 모델이 준비되고 있을 것입니다.



SM7 노바 실내 디자인도 거의 변경이 없습니다.


기존에 만들어 둔 부품을 빨리 소진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2015 르노삼성 SM7 노바(SM7 Nova) 어떠신가요? 

SM7 판매량을 얼마나 끌어 올릴 수 있을까요? 



SM7 출시 전 공개했던 컨셉트카처럼만 내보세요~


월 3,000대는 그냥 나갑니다.


이때 거의 이대로 출시될거라고 해놓고는 망작을 꺼내놓더니 아직도 갈피를 못잡고 있네요~ 


르노삼성이 다시 부활하길 기대해 보며 좀 더 디자인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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