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현대차

2015 현대 i40 살룬 (i40 SALOON) 어때? 소나타 i40 디젤 명확한 포지션이 필요하다!

반응형

현대차의 국내 입지가 많이 안좋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는 디자인과 성능을 달리한 2015 현대 i40 살룬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의문점을 던질 것입니다. i40이 뭐지?? 소나타와 뭐가 다른거지? 솔직히 많은 사람들이 이해 못하는 부분이 여기에 있습니다. 뭔가 애매하다는 거지요~ 소나타 같은데.. 소나타가 아니고 i40 이라고 합니다. 물론 디자인은 다르지만 비슷한 라인업으로 인식되거든요~ 그래서 현대 i40는 비주류 차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 현대 i40 살룬은 굉장히 경쟁력 있는 차라 생각됩니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디젤로 연비도 좋고요~ 뭔가 현대차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현대 i40 살룬을 보면서 그 매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5 현대 i40 살룬(i40 SALOON) 입니다.


디자인은 아반떼 같으면서도 전면 그릴을 아래쪽까지 키워 제네시스의 느낌도 담고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흠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까지 현대차가 디자인 방향성을 잘 잡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나타 하고도 또 다른 느낌이니까요~~



현대 i40는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처음에 나온 모델이 현대 i40 웨건형이었고 국내에서 안통하자 세단 스타일의 현대 i40 살룬을 선보였습니다.


현대 i40는 첫시작이 현대차가 트랜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PYL 라인업의 하나였습니다.


정말 광고도 많이하고 투자도 많이 했는데 아쉽게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디자인이 현대차가 이야기 하는 것처럼 완전히 새로움을 주지도 못했고 만족스럽지 못했던게 실패의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소나타와 다르지 않으면서 가격만 비싸다는 평가를 받아야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현대 i40 라인업도 애매해진거고요~~



그런데 이번에 나온 현대 i40 살룬(i40 SALOON) 이번엔 좀 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i40 디젤 모델이라 연비가 아주 좋습니다.


복합연비 기준 16.7km/l 입니다.


이건 BMW 520d, 벤츠 E220 CDI와 맞먹는 수준입니다.


7단 DCT변속기에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EURO6 기준 충족하고 ISG시스템까지 갖추고 나왔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현대차가 양치기 소년처럼 뻥연비를 많이 걸려왔기에 믿음직스럽지 못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대차도 이젠 제대로 연비 측정을 하지 않았을까요? 


그랬을거라 믿습니다. 







실내공간은 소나타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대시보드 스타일이 현재 바뀐 스타일이 아닌 예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HG 그랜저 같은 센터페시아를 가지고 잇습니다.



현대차의 일관되지 않은 디자인 전략은 항상 아쉽네요~


지금은 제네시스, 아슬란, 소나타 다 수평적인 느낌을 살리고 있는데


뭔가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자라는 전략인것 같습니다. 


물론 i40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라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스타일을 중시하는 라인업이라면 뭔가 큰 변화를 주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현대 i40 살룬 (i40 SALOON) 분명 많이 팔릴 모델은 아닙니다.


하지만 막강한 i40 디젤 경쟁력은 현대차가 다시 평가 받을 수 있는 시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현대 i40 디젤이 성공적이라면 곧 소나타 디젤도 볼 수 있겠지요~ ^^


아무튼 앞으로 현대차는 i40의 명확한 노선 정리가 시급해 보입니다.


현대 i40가 소나타와 무엇이 다른지 현대차가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현대 i40의 성공도 있다는거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랩씨 파워뱅크 10400mAh 사용해보니.. - 랩씨 보조배터리 어때?

- 아이폰7 디자인 공개? 아이폰6 흔들기? 아이폰6s도 출시안했는데..

- 현대차그룹 수소차로 창조경제 실현할까? 광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