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밋밋한 하이브리드 SUV 2016 기아 니로, 티볼리, QM3 잡을까? 니로 단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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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SUV 2016 기아 니로가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현대기아차는 하이브리드차를 공략하면서 일본차의 하이브리드 독주를 견제하고 하는데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경우 신통치 않은 반응을 얻고 있고 다른 하이브리드 모델들도 그리 반응이 좋지 않아 현대기아차의 고민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하이브리드 SUV 2016 기아 니로에 거는 기대가 상당해 보입니다. 최근 국내는 QM3, 티볼리 등 소형 SUV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 시장을 하이브리드 SUV 2016 기아 니로가 가져올 수 있을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6 기아 니로 디자인 아쉬워~



2016 기아 니로는 전제적인 디자인 컨셉이 스포티지의 패밀리룩을 이어가는 느낌입니다. 


스포티지처럼 과하지는 않지만 그런 분위기가 많이 녹아 들어가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신선하지도 않고 뭔가 밋밋한 느낌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하이브리드 SUV 라는 새로운 시도를 보였다면 그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왜 기존의 디자인으로 지적받은 스포티지의 이미지를 가지고 왔는지 아쉽네요. 


물론 기아 니로가 설계될때에는 스포티지가 이렇게 욕을 먹을지는 몰랐겠지만요~



2016 기아 니로에서 가장 아쉬움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헤드램프 입니다.


눈사이가 멀어보이는 디자인!!


최근 기아차는 그릴을 강조하다 보니 눈사이가 먼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게 잘 하면 좋지만 어설프게 하면 이도저도 아닌 디자인이 되어버립니다.


기아 니로가 딱 그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못생긴차로 인식이 되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그래도 2016 기아 니로의 후면 디자인은 괜찮습니다.


전면은 부드러움을 강조한 반면 후면은 각이 있는 디자인으로 단단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테일램프가 너무 과한 느낌이 있지만 전면에 비한다면 훨씬 괜찮은 디자인입니다. 



2016 기아 니로 대시보드도 하이브리드 SUV의 개성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디자인만 봐서는 신선함을 주지 못했다는게 기아 니로 단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하이브리드 SUV만의 새로움을 주지 못한 2016 기아 니로!!


과연 소비자들은 기아 니로에 얼마나 관심을 보일지 궁금해 지네요~






하이브리드 SUV 2016 기아 니로 경쟁자는?



기아 니로는 소형 SUV로 국내에서의 경쟁자는 티볼리, QM3가 그 대상이 됩니다.



쌍용 티볼리



르노삼성 QM3


티볼리와 QM3의 성공은 디자인부터 시작했습니다. 소형 SUV의 주 타겟이 젊은층이고 여성이다 보니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그 어떤 가치보다 주요했습니다.


여기에 연비 경쟁력이 더해졌고요~


 QM3의 경우 디자인도 귀여우면서 연비 경쟁력이 17.7km/l 나 되어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티볼리의 성공은 처음에 디자인으로 어필했고 차후 디젤 모델이 출시되면서 15.3km/l로 연비 경쟁력 또한 갖추게 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은 티볼리 입니다


티볼리를 보세요~~ 연비 경쟁력은 동급 모델에서 가장 떨어지지만


디자인 평가가 좋으면서 더욱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SUV 기아 니로는 이들을 뛰어넘는 매력이 있을까요? 


연비 경쟁력은 최강입니다. 


무려 리터당 19.5km/l 나 되는 공인 연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16인치 휠 기준이고 18인치 휠로 넘어가면 17km/l 대로 떨어지게 됩니다.



분명한건 연비 경쟁력은 그 어떤 소형 SUV 보다 좋다는 것입니다.


그럼 연비 경쟁력 하나로 사람들은 기아 니로를 선택할까요?



저는 여기서 부터 기아차가 잘못 접근했다고 보입니다.


소형 SUV의 경쟁력은 유니크한 매력이 더해지는 디자인 입니다


패션카로서의 매력을 어필해야 하는 차라는 의미입니다. 


연비가 조금 떨어져도 사람들은 디자인이 예쁜차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기아 니로의 디자인이 너무 아쉽다는데 한계점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효율성을 기대하는 사람들한테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대다수를 만족할 수 있는 차는 아니라 생각되네요~ 


기아 니로 단점은 디자인 경쟁력.




기아차가 차를 만드는 기술력은 이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차가 인정 못받는 분야는 뭘까요? 


디자인과 브랜드 입니다. 


상향 평준화된 기술력에서 차별화를 줄 수 있는건 이 두가지 입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이지요~~


상향평준화되었을때는 사람들은 작은 차이를 보기 보다는 


보여지는 이미지, 그 가치를 높게 평가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기아 니로는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SUV 였으면서도 그 매력을 살리지 못했습니다.


단순히 연비 경쟁력만 내세우는 차가 아닌 남다른 매력을 보여줬어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그래서 기아 니로 단점은 디자인이 발목을 잡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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