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리뷰/생활가전

정수기 선택 포인트! 쿠쿠 인앤아웃 CP-PS011G 직수형 정수기 이거 되요?

반응형

오늘은 정수기 선택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를 쿠쿠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CP-PS011G 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수기 선택시 뭐가 중요한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수형 정수기가 대세!



정수기 종류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물탱크가 있는 정수기와 직수형 정수기가 있는데요. 물탱크가 있는 정수기는 물탱크에 물을 저장해서 받는 방식이고 직수형 정수기는 수도관에 바로 연결해서 나오는 정수기입니다. 최근에 직수형 정수기가 대세가 된 이유는 물탱크 방식의 정수기에서 많은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물이 고여 있다보니 이물질이 생기고 각종 세균이 번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수기를 선택한다면 쿠쿠 인앤아웃 CP-PS011G처럼 직수형 정수기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살균은 지원하나요? 



정수기 오염에서 또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배관과 코크 입니다. 오래된 집을 보면 녹물이 나오는 이유는 들어오는 수돗물이 안좋은게 아니라 배관을 거치면서 녹물이 생기는 것입니다. 정수기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이 지나가기 때문에 배관이 오염되고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수가 된 물이라도 배관을 거치면서 오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배관의 재질, 살균 여부를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쿠쿠 인앤아웃 CP-PS011G는 배관의 길이를 최소화 했고 스테인리스 냉수관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분해 자동살균을 지원해 물이 통하는 관로는 물론 미생물과 물때까지 전기분해 살균수로 살균을 하게 됩니다. 전기분해 코크살균까지 지원해 공기중에 노출된 부분까지 미세먼지와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보호를 해줍니다. 


셀프 필터 교체 가능해요?



기존의 정수기를 보면 관리 비용이 더 들어갔습니다. 필터 교체, 물탱크 청소 관리까지 해줘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담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필터를 혼자 교체 할 수 있는지? 관리가 가능한지? 체크해 볼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쿠쿠 인앤아웃 CP-PS011G는 직수형 정수기에 전기분해 살균을 지원해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필터 교체도 스스로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터 교체 시점이 되면 음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교체할 필터만 구매해서 교체 해주면 됩니다. 정수기 선택시 셀프 필터 교체 가능여부도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쿠쿠 인앤아웃 CP-PS011G는 필터관을 열면 자동으로 원수와 잔수 배출을 차단해 필터 교체 모드로 들어갑니다. 이 과정을 음성으로 알려주니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필터는 도구 없이 교체가 가능하고 교체하면 자동으로 필터 청소와 냉각 탱크를 살균해 필터 교체주기를 리셋 하여 관리해 줍니다. 


필터는 총 3단계를 지원합니다. 1단계는 새디카본 복합 필터로 부유물질, 찌꺼기 등을 제거하고 잔류 염소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게 됩니다. 교체 주기는 4개월 입니다. 


2단계는 내추럴 플러스 필터로 이물질, 냄새, 향균효과, 염소, 중금속을 제거 하고 참숯, 세라믹볼이 물속에 풍부한 미네랄을 제공하게 됩니다. 교체 주기는 4개월 입니다. 


3단계는 나노포지티브 필터로 탁월한 여과효과를 가진 차세대 나노기술로 노로바이러스를 99.9% 제거해 주게 됩니다. 교체 주기는 8개월 입니다. 




냉수, 온수 지원 어때요? 



정수기 선택시 냉수, 온수 지원 여부도 중요한 선택 포인트 입니다. 온수가 필요한 경우도 많고 여름에는 냉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챙겨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절전 기능을 잘 수행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냉수, 온수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전기세가 많이 나가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존의 물탱크형 정수기는 항상 냉수와 온수를 유지하기 위해 과도한 전기가 낭비 되었는데요. 쿠쿠 인앤아웃 CP-PS011G는 직수형 정수기라 즉시 가열과 냉각을 통해 효율적인 전력을 관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야간에는 에너지 아이가 빛을 감지해 전력 소모량을 조절하게 됩니다. 



그리고 쿠쿠 인앤아웃 CP-PS011G는 온수 사용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아이 분유를 탈 때도 좋습니다. 물을 섞어 온도를 맞출 필요 없이 온수 온도를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40도, 50도, 60도, 70도, 가장 뜨겁게 입니다. 이가 시린 분들도 적정 온도로 물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한 사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컨트롤은 음성으로 안내해 주기 때문에 꼭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작동 상태를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정수기 선택시 디자인, 가격,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선택 포인트만 점검해 봤습니다. 정수기 고민하는 분들은 잘 참고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T리더유 많이 본 글]

- 너무나 아까운 차 르노삼성 SM6, 이것만 바꾸면 된다?

- 두달 후 평가! 아이폰X VS 아이폰8 플러스 VS 아이폰8 뭐가 좋아요?

- 왕의 귀환? MWC2018 삼성 갤럭시S9 언팩 초대장 메시지는?

- 이게 진짜 갤럭시노트8 평창올림픽 에디션! - 삼성 올림픽 에디션 모음 갤럭시노트8 평창에디션까지!

- 컬러 하나가 바꾼 운명! LG V30 라즈베리 로즈 인기 이유는?


[사람들이 많이 본 영상] - 리더유 유투브 구독하시면 매달 리뷰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리더유 유투브 구독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쿠쿠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 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