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더유의 IT리더

IFA2019 LG V50S ThinQ + 듀얼스크린2 후기! LG V50S 스펙 및 달라진점 본문

LG

IFA2019 LG V50S ThinQ + 듀얼스크린2 후기! LG V50S 스펙 및 달라진점

친절한 리더유 2019.09.07 01:50

IFA2019 현장에서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를 먼저 확인해 봤습니다. 전작의 아쉬운 목소리들을 수렴해서 빠르게 개선한 모델인데요. LG V50S 스펙은 어떤지? 달라진점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V50S ThinQ , 듀얼스크린2 동영상으로 보기

IFA2019 LG V50S ThinQ 진짜 듀얼스크린!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활용 모습입니다. 여기서 핵심적인 포인트는 바로 두개의 화면이 똑같다는 것입니다. 전작 LG V50 ThinQ는 듀얼스크린 화면이 작게 제작되어서 두개의 화면이 달랐는데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 조합은 6.4인치 두개의 화면을 조합한 모습이라 진짜 스마트폰 두개를 보는 느낌입니다. 

LG V50S ThinQ 와 듀얼스크린2 조합은 이렇게 다양한 사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두개의 화면이 주는 멀티 사용은 기대 이상의 사용성을 느끼게 해주는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전작보다 더 빨라진 듀얼스크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포고핀 방식으로 연결되었는데 LG V50S ThinQ는 USB-C로 연결해 더 빠른 반응 속도로 듀얼스크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도 빨랐지만 더욱 개선된 속도로 듀얼스크린의 만족도가 더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LG V50S ThinQ 수많은 듀얼스크린 사용씬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듀얼스크린 사용씬이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으로 영상 통화를 하는 모습입니다. 두개의 화면 다 크게 볼 수 있어 더 생생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로 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하나의 화면을 조이패드로 사용이 가능해 대화면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고 컨트롤의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듀얼스크린2에서는 더 많은 게임들이 지원 할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를 노트북처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키보드를 풀화면으로 사용해 입력의 편리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노트북이 되는 새로운 매력포인트입니다. 

쇼핑을 할때도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어 가격 비교도 편하고 제품 비교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두개를 사용하듯 별도 컨트롤이 가능한 매력! LG V50S ThinQ는 두개의 화면을 두개의 스마트폰 처럼 사용할 수 있어 사용 여부에 따라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LG V50S ThinQ 달라진점 확인!

LG V50S ThinQ는 전작과 같은 화면 사이즈 6.4인치 OLED 디스플레이고 해상도는 FHD+ 입니다. LG V50 ThinQ에 비해 해상도는 낮아졌지만 실제로 봤을때 크게 해상도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선명한 화면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 상단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넓게 노치 영역이 있었는데 물방울 노치로 변경해 더 꽉찬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배경화면에서는 어둡게 처리하여 잘 안보이게 했는데요.

물방울 모양으로 노치 영역을 최소화해 디자인적으로 더욱 만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로 고해상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품질이 화소수만 크다고 좋은것은 아니기 때문에 차후에 결과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상단 배젤은 좌우에 비해 살짝 두껍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하단면도 배젤 두께가 살짝 있는 디자인입니다. 

왼쪽면에는 볼륨버튼이 있고 구글어시스턴트 버튼이 있습니다. 두께는 8.4mm 입니다.

오른쪽면에는 전원/홀드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면에는 USB-C 단자가 있고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경쟁사들이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있어 상대적으로 매력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윗면에는 유심트레이, Micro SD 슬롯이 있습니다. Micro SD는 최대 2TB까지 장착할 수 있어 여유로운 용량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 후면입니다. 달라진 점은 듀얼카메라가 적용되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트리플 카메라였는데 망원 렌즈를 빼고 듀얼카메라로 변경했습니다. 

광각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136도 초광각을 지원합니다. 전작이 주변 왜곡을 잡기 위해 107도 광각을 줄였는데 LG V50S ThinQ는 더 넓어진 화각대로 더 넓어진 광각 카메라로 새로운 전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G V50S ThinQ 컬러는 오로라 블랙 단일 색상입니다. 화사한 컬러도 있으면 좋을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LG V50S ThinQ는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을 지원합니다. LG 스마트폰 중 첫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적용한 스마트폰입니다.

지문을 등록하면 하단면에 지문 위치 표시가 됩니다. 지문 인식률은 빠르고 정확합니다.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2 달라진점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2 전면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더 반짝거리는 효과로 거울 같은 느낌입니다. 

야외에서 보면 주변 풍경이 듀얼스크린2 전면에 녹아 들어갑니다. 

듀얼스크린2는 전면에 2.1인치 화면을 넣어 시간, 날짜, 배터리 상태, 전화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듀얼스크린은 전화가 와도 누구인지 몰라서 꼭 열어서 봐야 했는데 듀얼스크린2는 확실히 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접었을때 두께입니다. LG 듀얼스크린2가 사용성은 좋지만 아무래도 두껍고 무거워지는 단점은 있습니다. 참고로 듀얼스크린2 무게는 134g이고 두께는 14.99mm 입니다. 

듀얼스크린2 뒷면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크게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후면 소재는 플라스틱이지만 가죽같은 디자인으로 처리해 부드럽고 그립감이 좋아졌습니다.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 연결은 기존의 포고핀 방식이 아닌 USB-C 방식으로 연결이 됩니다. 포고핀 방식 보다 USB-C 연결이 좋은점은 지연속도가 줄어 든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더 빠른 속도로 듀얼스크린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외부 충전은 포고핀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자석으로 붙게 처리되는 젠더가 포함됩니다. 

듀얼스크린2는 LG V50S ThinQ와 똑같은 6.4인치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LG V50과 듀얼스크린 화면이 달라서 균형잡힌 모습이 아니었는데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는 완벽한 듀얼스크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보면 정확히 같은 높이와 비율을 가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포인트로 듀얼스크린2에도 물방울 노치를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는 없지만 일부러 똑같은 화면을 보여주기 위해 맞췄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평가는 갈릴 것으로 보이나 두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느낌이라 보시면 됩니다. 

 

두개의 화면이 같은 사이즈라 확실히 보기 편하고 제대로된 멀티 사용을 하는 느낌입니다. 

136도 초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시원시원한 사진이 매력적인데요. 듀얼스크린2를 조합하면 결과물을 보면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 LG V50S ThinQ만의 매력적인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2는 힌지 부분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104도, 189도의 고정된 각도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는데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2는 360도 프리스탑으로 노트북처럼 어떤 각도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어 컨텐츠를 보기에 유리해졌습니다.

LG V50S ThinQ 스펙 괜찮나요? 

LG V50S ThinQ 스펙 변경은 크지 않지만 더 쾌적화된 환경으로 개선되었습니다. AP는 변경없지만 RAM, 저장공간, 화면 지문인식, 스테레오 스피커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스펙들이 보완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한 LG V50S 스펙입니다. 

IFA2019 현장에서 확인해 본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는 확실히 전작보다 개선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개선된 모델이기에 더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쉬운점은 듀얼스크린2가 전작과 호환 되지 않아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LG전자가 신경썼으면 더 좋은 평가를 받았을 것 같습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글

- 초소형 전기차 쎄보C (CEVO-C) 양산차 확인! - 쎄보(CEVO) 서울/경기지점 오픈

 

초소형 전기차 쎄보C (CEVO-C) 양산차 확인! - 쎄보(CEVO) 서울/경기지점 오픈

많은 사람들이 출시를 기다렸던 초소형 전기차 쎄보C (CEVO-C)가 서울/경기지점 오픈 후 판매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쎄보C(CEVO-C) 양산형 모델이 전시되어 직접 확인해 봤는데요. 실내 디자인이 완전 변경되어서..

www.leaderyou.co.kr

- 이건 좀 대박!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 17U790, LG 울트라기어 27GL850을 만난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이건 좀 대박!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 17U790, LG 울트라기어 27GL850을 만난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LG전자는 고성능 IT 브랜드 울트라기어로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노트북을 통합했습니다. 기존에도 울트라기어는 있었지만 게이밍 모니터에 국한되어 있었는데요. 이제는 외장그래픽을 탑재한 노트북의 경우 울트..

www.leaderyou.co.kr

- 사랑스러워! 한국 소비자들이 사랑한 에어팟 인기, 에어팟 광고가 나왔어요

 

사랑스러워! 한국 소비자들이 사랑한 에어팟 인기, 에어팟 광고가 나왔어요

애플이 이색적인 에어팟 광고를 2019년 8월 30일(금) 공개했습니다. 에어팟은 그 어떤 무선 이어폰에서도 볼 수 없는 케이스 액세서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애용하는 무선 이어폰이고..

www.leaderyou.co.kr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