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컬럼/르노삼성

유럽 시장 1위! 콤팩트 SUV 르노 캡처 국내 출시 가격, 스펙 괜찮나요?

프랑스 르노의 유럽 베스트셀링 콤팩트 SUV 르노 캡처가 5월 13일 국내 출시를 알렸습니다. 르노 캡처는 르노 로장주 엠블럼을 달고 나온 두번째 승용 모델로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인에서 생산 수입 판매되는 콤팩트 SUV 입니다. 국내 출시되는 르노 캡처는 르노의 최신 CMF-B 플랫폼을 적용했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이지 드라이빙, 최신 사양 적용, 엔진 라인업 강화한 2세대 완전 변경 모델입니다. 

 

유럽 콤팩트 SUV 시장 판매 1위

르노 캡처는 2013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였고 70여개 국가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를 이뤘습니다. 놀라운 점은 2014 년부터 2019 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콤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르노의 대표 모델 중 하나입니다. 

 

예뻐요~ 르노 캡처 디자인


르노 캡처는 전장 4,230mm, 전폭 1,800mm, 전고 1,580mm, 축거 2,640mm로 이전 세대보다 전장 105mm, 전폭 20mm가 더 커졌습니다. 동급 최대 뒷좌석 무릎 공간(221mm)을 제공해 여유로운 승차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르노 캡처는 투톤 바디 컬러 조합으로 상하단을 완벽히 분리하고 있습니다. 루프 컬러, A필러, 아웃사이드 미러까지 돌일한 색상으로 센스있는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트림에 기본적으로 LED 헤드램프, 리어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이미지를 주고 있고 인텐스 트림 이상으로 가면 라이트 시그니처가 르노 로장주 엠블럼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니셜 파리 전용 인테리어!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인 '에디션 파리 트림'은 이니셜 파리 전용 인테리어를 기본 적용해 콤팩트 SUV에서 볼 수 없는 감성적인 품질을 높였습니다. 퀄팅 가죽에 브라운 스티치를 적용해 감각적인 시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대시보드, 플라잉 콘솔, 도어 패널, 암레스트 등에 고급 가죽 마감을 적용해 프리미엄 감성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르노 캡처의 독특한 디자인 포인트는 센터 콘솔이 공중에 떠있는 듯한 효과를 주었다는 것입니다. 플라잉 콘솔이라 하는데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를 적용해 더욱 편한 사용자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르노 캡처 3가지 운전모드

르노 캡처는 3가지 운전모드를 기분과 주행 조건에 따라 선택하는 멀티센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연비 주행을 위한 '에코모드', 다이내믹 주행을 위한 '스포츠 모드', 운전 취향에 따라 개별 세팅을 하는 '마이센스 모드' 입니다. 각 모드에 따라 스티어링 휠, 파워트레인 세팅 등이 함께 조정이 됩니다. 그리고 각 모드에 맞춰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디자인,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에 변화를 주어 감각적인 실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르노 캡처, 안전한 이지 드라이빙 추구

르노 캡처에는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려를 해두었습니다. 총 4개의 카메라를 구현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이 콤팩트 SUV 중 유일하게 트림에 따라 기본 적용되었고,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 기능들이 모든 트림에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량, 보행자, 자전거탑승자를 감지하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이 들어갔고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이 들어가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상단 버튼을 누르면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한 어시스트 콜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해 사고 또는 고장 발생시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더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토클로징, 오토 오프닝이 있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전방/후방 경보 시스템,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전좌석 적용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었고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오토매틱 하이빔과 같은 주행 보조 시스템도 트림에 따라 기본 제공됩니다. 

 

스마트한 컨트롤을 갖춘 르노 캡처

르노 캡처는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이 들어갔습니다. 세로형 플로팅 타입으로 태블릿PC처럼 보기 편하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다 연결 가능합니다. 

 

클러스터 화면은 10.25인치 입니다. 통신형 T맵 네비게이션이 연동되는 맵인 클러스터라 계기판 내에서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최고의 사운드를 위해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9개의 스피커로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고 주행 환경에 맞춰 볼륨과 이퀄라이저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다이내믹 스피드 컴펜세이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음역대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후레쉬 에어 서브 우퍼도 적용되었습니다. 

 

넉넉한 적재공간

앞뒤로 16cm를 조절할 수 있는 리어 슬라이딩 벤치 및 더블 트렁크 플로어를 활용해 최대 536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L 용량의 서랍식 대형 글로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도 있고 슬라이딩 센터 암레스트에도 적재공간이 있어 다양하게 물건들을 적재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르노 캡처 주행 기본기! 

르노 캡처는 TCe260 가솔린 엔진과 1.5 dCi 디젤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Ce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4기통 1,332cc 배기량, 터보 차저가 적용된 최신 가솔린 엔진 입니다. 최고 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으로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가지고 있고 1.5dCi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16마력, 최대 토크 26.5kg.m으로 연비경쟁력이 좋은 엔진입니다. 두 엔진 타입 모두 독일 게트락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TCe260 복합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기준 13.5km/l 이고 1.5dCi 복합연비는 17.7km/l 입니다. 

 

르노 캡처 가격

르노 캡처는 1.5 dCi 디젤은 젠(ZEN) 2,413만원, 인텐스(INTENS) 2,662만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TCe 260 가솔린은 인텐스 2,465만원, 에디션 파리 2,748만원입니다. 

 

IT리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리더유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 리더유 유튜브 구독하시면 쉽게 IT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알림 체크도 해두시면 좋아요~